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윈도우 암호 분실 복구하는 3가지 방법

반응형


컴퓨터 작업을 하면서 가장 난감한 상황을 떠올려보면 아마도 비밀번호를 잃어 버렸을 때 입니다. 보안 관리를 철저히 하기위해 복잡한 암호를 넣거나 잠시 혼동을 하면서 벌어진 일에도 몇가지 해결을 할 수 있는 옵션이 숨어 있었습니다.


윈도우10 혹은 윈도우8 운영체제를 비롯한 잃어버린 암호를 되찾는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 온라인을 통해 윈도우 암호 복구


다른 컴퓨터를 사용해 암호를 재설정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Microsoft 계정에 계정이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사용이 가능하며 Live.com 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컴퓨터를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1. Live.com 사이트 접속을 통해 휴대전화, 이메일을 인증 과정을 거치면 새로운 암호를 입력할 단계가 적용이 되며 단지 인증 번호가 발생하기 까지 약간의 시간이 소요 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2. 중요한 것은 첫 번째 <온라인을 통해 윈도우 암호 복구> 버전은 암호를 잃어버리기 전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어 있습니다. 만약 계정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다음 창을 통해 확인하세요.





2. 윈도우10 안전모드 통해서 암호 찾기


온라인 등록이 되어 있지 않아 실패를 했다면 윈도우10 안전모드에 접속해 비밀번호를 풀고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컴퓨터의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리셋 버튼을 눌러 재부팅을 합니다.





1. 재부팅과 함께 안전모드로 들어가는 F4 키나 F8 키를 연타로 눌러 안전모드에 진입해야 합니다. 컴퓨터마다 다르기 때문에 대부분 두 가지 버튼 중 하나를 선택하면 안전모드 (Safe Mode) 진입이 가능합니다.







2. 안전모드 진입을 하면 PIN 암호를 묻습니다. 이때 비밀번호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3. Administrator 계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 PIN 창 하단 열쇠모양 옆에 아이콘을 선택하면 두가지 계정 중 선택하면 됩니다




5. Win키 + X 키를 눌러 제어판에 접속을 합니다


6. 사용자 계정에 접속해 계정유형변경, 변경할 사용자 선택, 암호 만들기





7. 암호를 변경 후 재부팅하면 됩니다



3. 암호재설정 디스크 만들기


컴퓨터를 포멧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느려지고 오류가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고스트 프로그램이나 윈도우10 백업 기능을 통해 원활한 복구가 가능한데요. 컴퓨터 암호 역시 <암호재설정 디스크>를 통해 잃어버려도 언제든 복구가 가능합니다


CD나 USB가 있으면 암호를 잃어버려도 더이상 애태울 일이 없다는 건데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Win키 + X 키를 누르거나 시작버튼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제어판에 접속합니다




2. 사용자 계정에 접속을 해주세요





3. 왼쪽 메뉴에 <암호 재설정 디스크 만들기> 선택 합니다


4. 암호 기억 마법사 시작이 나타나면 다음을 누르세요






5. USB나 CD를 넣은 디크스 드라이브를 설정하세요







6. 현재 사용자의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면 설정완료


7. 암호를 잃어버렸을 때 USB를 PC에 꽂은채 재부팅을 하면 암호 입력란 하단에 <암호 재설정>이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선택을 하면 새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미 암호를 잃어버렸다면 위의 방법으로 해결을 하신다음 반드시 USB에 비밀번호 재설정을 해둬서 미리 예방을 해두세요. 일부 컴퓨터는 위의 방법으로도 암호를 찾을 수 없다고 하니 사전 예방이 가장 안전하다는 것 잊지마세요.



< 심심타파 - 추천글 TOP3  >

 할리우드 유명인사들의 황당한 사치품 10가지

 홈트레이닝으로 20kg 체중감량 방법 3가지

 엽기적인 그녀 해외 버전 실화를 담은 일러스트 10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