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리뷰

카카오톡 PC버전 정식 출시 임박, 베타 테스터 모집중

반응형

카카오톡이 드디어 PC버전의 출시에 대한 기사와 함께 오는 20일~24일까지 베타테스터를 모집하는군요.  이미 모바일 메신저에선 압도적인 선두 반열에 오른 '카카오톡'이, PC용 메신저계의 최고 권위인 '네이트온'에게 도전장을 내밀게 되는데요.

 

 

신청자중 무작위로 1만명을 선정하답니다. '티브로그'도 방금 신청을 마쳤구요.  아직까진 어떠한 기능이 있을지에 대해선 알려진바가 없는 만큼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아질 듯 하네요. 

 

카카오톡 채팅 메신저로서는 마땅히 사용이 되겠지만, 무엇보다 카카오톡 '게임'이 과연 PC버전에서 어떤 모습으로 보여질지 그점이 가장 궁금하네요.  또한, 메신저 기능에서 빼놓을 수 없는 데이터 공유기능이 가능 할 것인지도 의문이 듭니다.

 

현재 '카카오톡'은 사진과 동영상의 공유는 가능하나, 파일 공유가 되지 않아 불편한 감이 없진 않았는데요. 이번 PC버전에서 이 문제점이 개선이 될지 궁금하네요.  카카오톡 PC버전은 아니지만 '블루스텍' 이라는 앱을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가상운영체제를 설치 후, 실제 모바일 앱을 사용하게

해주는 '블루스텍'  간접적으로 이 어플을 이용한 다수의 이용자가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해서 '카카오 게임'을 한 것을 본적이 있는데요.

 

 

 

위의 동영상을 감상하시며, 순서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누구나 '카카오톡'을 PC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신기한데요.

자신의 '카카오톡' 본래의 계정을 '블루스텍' 에 연결하면, 기존 데이터가 지워질 수 있기때문에 가상전화번호를 만드는 'textplus'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PC버전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카카오톡' 계정을 만든다고 하네요.  정말 대~단 하다는 말 밖에는 할말이 없습니다. 하지만, 무거운 프로그램이기에

고사양의 PC가 아니라면 화면전환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으므로, 추천을 드리고 싶진 않네요.

 

성격급하신 분들도 조금만 기다리시면, 원활하게 사용가능한 정식 '카카오톡 PC버전'이 출시가 되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주 26일 (화요일) 발표가 되는 순간까지 기대반 긴장반을 느끼며 기다려봐야 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