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여름 물놀이용품 관리법과 정리하는 요령 7가지

반응형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휴양지, 계곡이나 바닷가로 물놀이를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성수기 시즌을 피해 미리 휴가를 떠났던 분들도 계실텐데요. 설레이는 마음으로 휴가 준비를 했을 때와는 달리 자녀들이 있는 가정의 경우 휴가 이후에 물놀이 용품 정리하는데 엄청난 시간을 할애 해야하는 일이 남았습니다. 일반 생활용품과는 달리 물놀이 용품은 별도로 관리를 해야하는데 물놀이 용품 제대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수영복 관리 방법


수영복은 일반 생활용 의상과는 달리 방수나 기능성 소재로 만들어져 반드시 중성 세제를 사용해 세탁을 해야합니다. 이때 미온수에 중성세제를 살짝 풀어 손빨래로 조물조물 해주는 것이 좋으며 중성세제가 없다면 샴푸나 바디클렌저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물기를 뺀후 그늘에 물기가 없도록 완전히 말려줘야 합니다. 





2. 물안경 관리법


물안경은 미온수에 중성세제를 푼물에 잠시 담가둔다음 스펀지로 닦아줍니다. 손으로 문지르면 코팅이 벗겨질 우려가 있으니 스펀지 사용을 하세요. 그런다음 이음새나 스펀지가 닿지 않은 부분은 면봉을 이용해 말끔히 세척을 해줍니다. 완전시 건조를 한 다음 기름종이 등에 싸서 케이스에 보관을 해주세요.







3. 수영모 관리법


수영복과 같이 중성세제로 세탁을 한다음 그늘에서 완전 건조를 한 다음 과자 상자나 택배 박스 등 두꺼운 종이를 수영모 모양으로 오려내 형태를 유지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4. 튜브 관리하는 방법


튜브는 습기가 차게되면 다음에 다시 사용하기 힘이든 물놀이 용품 입니다. 깨끗한 물에 구석구석 씻어낸다음 공기 주입구 부분을 면봉을 이용해 청소해주세요. 그늘에서 완전히 말린 후 공기를 빼내는데요. 이때 공기 주입구에 굵은 빨대를 꽂으면 훨씬 쉽게 공기를 빼낼 수 있습니다. 보관전에 튜브가 겹치지는 부분에 베이비파우더를 뿌려두면 습기가 차는것을 방지하고 달라붙지 않아 다음해 또 사용하는데 문제 없답니다.






5. 아이스박스 얼룩, 김치국물 제거


비싼돈 들여 아이스박스를 구매해 챙겨갔더니 눈에 안띄던 얼룩이나 김치국물 같은 것이 묻어 있으면 엄청 짜증이 납니다. 이때 치약과 칫솔 하나면 해결이 됩니다. 얼룩이 묻은 부위에 치약을 묻힌 칫솔로 닦아내면 말끔히 복원이 된답니다. 아이스박스는 신문지 등으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다음 그냥 보관하지 말고 습기를 제거하는 신문지를 뭉쳐서 안에 넣고 보관을 하면 냄새도 나지 않고 효과적입니다.






6. 여름 용품 올바르게 보관하는법


우선 완전 건조된 여름 용품을 종류별로 모아 주세요. 다이소에 판매하는 파우치를 여러개 구입을 하신다음 파우치에 어른들과 아이들별 이름을 써놓고 수영복과 수영모자, 물안경을 넣고 밀봉 합니다. 아이들 장난감 수납함이나 계절별 옷을 보관하는 케이스에 여름 용품을 몰아서 넣은다음 별도의 표시를 해두시면 다음해 물놀이 사용때도 손쉽게 꺼내 쓸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