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은숙 유방암4기 슈가맨 쎄쎄쎄 멤버들 근황 정리


임은숙 유방암4기 슈가맨 쎄쎄쎄 멤버들 근황 정리


원조 걸크러시 쎄쎄쎄 슈가맨 3회 출연 멤버들 근황과 임은숙 유방암4기 판정



디바와 함께 90년대 클럽 음악으로 한 획을 그었던 떠날거야 주인공이 슈가맨2 방송을 통해 소환 되었습니다.

쎄쎄쎄 멤버들 탄생 배경과 근황, 해체 이유 팬들이 알지 못했던 쎄쎄쎄 멤버들의 놀라운 반전까지 알차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팬들조차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원조 걸크러시 쎄쎄쎄 방송을 시청하며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었던 임은숙 



쎄쎄쎄 멤버 임은숙 유방암4기


90년대 중반 원조 걸크러시에 대한 내용에 앞서 쎄쎄쎄 멤버 임은숙 그녀가 딸과 함께 슈가맨2에 출연한 가운데 몸이 많이 안 좋다며 유방암4기 임을 방송에서 밝혔습니다. 슈가맨 출연 한 달 전에 간에 다발성으로 전이가 되어 슈가맨 출연 가능성 조차도 정하기 힘든 상황. 딸과의 약속과 쎄쎄쎄 멤버로서 마지막 무대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 때문에 온몸에 파스를 붙여가며 마지막 무대를 준비했던 그녀




임은숙 슈가맨2 출연 한 달전에 간에 전이


슈가맨2 방송에 들어가며 가장 열정적인 무대는 물론 유재석 옆자리에 앉아 놀라운 내공이 담긴 입담을 과시하며 분위기를 주도했던 임은숙.

1995년 발표한 쎄쎄쎄 '아미가르 레스토랑' 에서는 현역 못지 않은 과격한 춤 사위까지 해내며 관객들의 기립 박수까지 받았지만 그토록 열정적으로 무대를 꾸려나갔던 데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어쩌면 마지막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탓에 멤버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고자 자리한 임은숙

방송 후 충남 홍성 부모님 댁에 내려가 치료에 전념할 예정인데 큰 위기속에 기회와 기적은 누구에게나 찾아온다고 합니다. 충분한 휴식과 함께 치료에 전념하면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슈가맨2 쎄쎄쎄 탄생 배경


쎄쎄쎄는 트로트 대모 '남행열차' 김수희가 90년대 당시 오빠부대가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매김 하며 '언니 부대'를 만들어 보겠다는 생각으로 탄생 배경이 만들어 집니다. 40대 중후반의 지금의 모습만 보면 평범하게 보일지 몰라도 쎄쎄쎄 멤버들의 과거를 회상하면 결코 평범하지 않습니다.






쎄쎄쎄 멤버들이 전설이라 불리는 이유


임은숙은 90년대 초 국내 힙합 장르의 시초를 개척한 '현진영과 와와'에서 백댄서 와와로 활동한 인물 입니다. 당시 여성 댄서 중 대형 기획사에서 스카웃 제의를 할 만큼 영향력 있었던 인물이며 SM에서 가수 제의를 했지만 거절 한 임은숙. 그녀가 예상하기에 활동시기나 여러모로 SM에 들어갔으면 SES 멤버가 되지 않았나 예상을 한다네요.


장유정은 이주노가 영턱스클럭을 구성하기 전 회사에 소속된 인물이며 당시 춤은 물론 가창력까지 겸비하며 언제 데뷔를 해도 문제가 없을만큼 준비가 되어 있던 상황 김수희가 쎄쎄쎄 멤버 오디션 모집한다는 소문에 매니저를 통해 오디션에 응시했습니다.


이윤정은 당시 김수희가 언니부대를 만들겠다는 콘셉 때문에 보이시한 매력을 가진 멤버를 구상하고 있었는데 가장 요건에 맞는데다 고등학생 때부터 메탈 음악을 하고 있어 쉽게 오디션에 합격해 쎄쎄쎄 멤버가 되었답니다.





SES 너를 사랑해 원래는 쎄쎄쎄의 곡이었다


SES가 쎄쎄쎄를 겨냥하기 위해 만들어진 그룹이라는 말에는 다소 신빙성이 떨어지나

너를 사랑해는 당시 쎄쎄쎄 떠날거야를 만든 최수정 작곡가의 곡으로 컬크러시한 쎄쎄쎄 분위기와 맞지 않아 그 곡이 SM엔터테인먼트 SES에게 전해졌다고 합니다. 그런면에서 임은숙이 당시 선택을 후회한 내막이 이해가 가는군요.







쎄쎄쎄 해체 이유


2집 활동 후 이윤정이 탈퇴를 하고 원년 멤버 두 명과 이현지라는 신입이 합류 회사를 옮겨 3집 앨범 준비를 하려 했지만 회사의 사정이 여의치 않아 활동이 무산되며 자연스럽게 대중들의 시선에서 멀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임은숙은 기획사에서 러브콜이 쏟아졌지만 멤버들과의 의리를 생각해 고사 했다는데요. 아마 시간이 조금 흐른후에 그런 결정을 조금은 후회를 하지 않았을까 생각되네요. 그렇게 썩히기에는 너무나 아까운 재능이었기 때문입니다.





이분들 현재 나이를 생각하면 두 번의 무대를 위해 얼마나 많은 연습을 했을지 상상조차 가지 않습니다.

22년 만에 방송에 나와 전성기 못지 않은 투혼을 불싸르며 무대를 즐긴 쎄쎄쎄 멤버들




꼭 완쾌 되어서 50이 되기 전에 다시 한 번 쎄쎄쎄 완전체 무대를 봤으면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