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아 와플기계 품절 배송지연 불만폭주

윤아 와플기계 품절 배송지연 불만폭주


효리네민박 시즌2 오픈과 함께 새로운 직원으로 합류한 소녀시대 윤아

아이유의 명성 탓일까 남다른 준비성과 의욕 넘치는 모습에 시청자들에게도 호감으로 떠올랐는데요. 지난 첫 방송에서 손님들 아침 식사 대용으로 효리네민박2 합류한 윤아가 와플 메이커 기계를 들고와 화제가 되었습니다.




효리네민박2 윤아 와플기계 라는 키워드와 함께 이슈가 된 와플 메이커

기존 눕혀서 사용하던 방식과는 달리 벨기에 와플 형태를 완벽하게 재현하는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메이커는 방송과 함께 밀려드는 준문량으로 순식간에 품절 사태를 만들게 됩니다. 문제는 제대로 수량이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이같은 주문 폭주가 이뤄지며 부작용을 발생시킨 것입니다.





윤아 와플기계 품절 배송지연 불만폭주 이유는 필자만 하더라도 정상적인 제품 구매 형태가 진행이 됐고 이후 주문배송 준비중이라는 문구가 나타났습니다. 발빠른 행동으로 당연히 배송을 받을 수 있겠거니 생각했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두달뒤에나 제품을 받을 수 있다는 메시지 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주문하신 상품(쿠진아트 와플메이커)이 주문량 증가(폭주)에 따라 3월26일 이후 순차적 배송예정입니다. 배송이 지연된점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최대한 빠른 시일내 배송토록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2018년2월6일 화요일 답장을 받은 내용입니다.





윤아 와플기계 조기품절은 물론 해외직구 구매 사태까지 발생

일부 와플메이커 제품은 초기 5만원대 할인가에 판매를 하다가 주문량이 증가하자 일시에 상품페이지를 없애고 7만원대와 8만원대 가격 상품으로 재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판매사의 꼼수에 불만을 품은 일부 고객들이 해외 직구로 제품을 구입하는 사태가 발생한 것인데요.



해외 직구로 구매시 배송은 2주에서 3주정도 소요가 되는데 오히려 국내 제품의 경우 2달이 걸리기 때문에 현명할 수 있지만 해외제품은 110v 사용을 하기에 별도의 다운트렌스 (강압기)를 구입해야 합니다. 이같은 사전 정보 부족으로 제품을 받고도 제대로 사용할 수 없는 2차 후폭풍이 예상되네요.





효리네민박2 윤아가 선보인 와플 메이커는 더이상 방송에서 송출을 해서는 안된다고 봅니다. 구입 할 수도 없는 제품인데다 소비자의 불만만 증폭시키기 때문에 완성된 와플을 민박 손님에게 제공하는 것은 상관없으나 해당 제품을 PPL 마냥 방송에 노출시키는 건 자제했으면 하네요. 저역시 충동적으로 구매하려는 욕심이 있었기에 두 달씩이나 참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