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권 경희대 아이돌 엉터리공연 논란 공식입장

조권 경희대 아이돌 엉터리공연 B씨라는 추측이 네티즌 수사대로 인해 사실화 되고 있습니다. 제2 정용화라는 제목으로 논란의 중심이 되고 있는 엉터리 공연으로 학위를 취득한 가수에 대한 관심이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졸업 논물을 졸업 공연으로 대처할 수 있지만 엄격한 세부규정과 수천만원의 비용이 들어가기에 단독 버스킹 공연 수준으로 석사학위 취득은 특혜라는 입장이 내비쳐지고 있습니다.


[SBS 단독취재 엉터리 공연으로 석사취득 내용]


조권 경희대 아이돌 엉터리공연 B씨로 지목이 된 이유는 SBS 8시 뉴스에서 단독취재 된 뉴스를 통해 확인이 됐습니다. 경희대학교 평와노천극장이라는 문구와 20170506 졸업이라는 사진속 주인공의 배경이 낯익은 일부 네티즌들이 사진속 인물이 조권임을 눈치 채게 되었고 오히려 충격을 안게 됩니다. 엉터리공연 B씨가 최초 조권이라는 추측이 나왔을 때 대부분 네티즌들은 학교를 열심히 다니던 조권은 아니라는 입장이 분명했습니다.




씨엔블루 정용화 경희대 특혜논란 처럼 당시 무수히 많은 경희대 출신 아이돌이 마녀사냥의 표적이 되었고 엉뚱하게도 사람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리며 피해를 입었습니다. 조권의 팬들은 그가 학교 생활을 성실히 했기에 이번 '경희대 엉터리 공연으로 석사 취득'한 인물과 동일인물로 보지 않은 것입니다.


유명 아이돌이 정용화 논란 이후 불과 한 달만에 또다시 사건이 불거지며 큰 혼란과 충격이 가시지 않게 되었고 공분하며 엉터리 공연으로 석사취득한 B씨를 찾아나서기 시작한 것입니다. 엄격한 기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규정을 무시하고 석사 취득한 B씨가 조권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습니다.



[조권 2016년2월15일 발배 앨범 횡단보도 배경]


조권 경희대 아이돌 엉터리공연 논란의 주인공임을 증명하는 앨범 자켓 사진 입니다. SBS에서 단독취재 한 증거 자료와 배경이나 의상 모두 일치함을 알 수 있습니다. 지난달 조권은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하며 근황을 알려왔습니다. GOD 윤계상이 운영하던 시리얼 카페를 인수해 조권이 운영을 하고 있는데 여심 자극하는 인테리어와 각국의 다양한 시리얼에 토핑을 해 가볍게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국내 1호 시리얼바라는 타이틀과 함께 인기있는 곳입니다.



2AM 해체 이후 예능에서 두각을 드러내던 조권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었다가 2018년 들어서며 차츰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는데 대중이 공분하고 있는 경희대학교 엉터리공연 석사 취득 아이돌 B씨가 조권임이 떠오르며 방송 활동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여집니다. 문제는 조권이 아직 군대를 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정용화 역시 군입대 관련 논란이 있었던 만큼 의혹이 따르기 마련인데요.




[SBS 엉터리 공연 석사 유명 아이돌 B씨 내용]


조권 경희대 아이돌 B씨라는 사실이 유력한만큼 얼마전 디스패치에서 집중 취재한 지드래곤 군입대 정용화 특혜 입학 논란에 이은 조권 석사 학위 논란 세가지가 단두대에 오를 것으로 보여집니다. 유명 아이돌 군입대 연기와 경희대학교와의 관계에 대해 갖가지 추측과 의혹이 넘쳐나는 만큼 확실히 되짚어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또한 경희대학교 출신 아이돌들의 부정 입학이나 특혜 수혜자가 더 없는지 확실한 조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경희대학교는 지난 정용화 특혜 입산 논란 이후 후폭풍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언론에서 집중적으로 사건을 파고들었고 네티즌들의 공분이 더해지며 경찰 압수수색까지 강행이 되며 논란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지드래곤 군입대 관련 문제와 함께 정용화 군입대 연기 의혹이 재조명 되고 있는 상황에 조권까지 집중 조명을 받으며 경희대학교는 큰 시련을 맞이하게 된 것입니다.


담당 교수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 해당 영상을 찾아봐야 한다며 책임에 대한 입장을 드러내고 있지 않고 있으며 엉터리 공연 논란의 B씨 조권 역시 연락을 회피하고 있습니다. 조권의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역시 말을 아끼고 있는 상황입니다.



[SBS 조권 졸업공연 세부규정 어기고 엉터리 공연 내용]


조권 경희대 아이돌 엉터리공연과 관련해 당시 공연 영상으로 경희대 실용음악 석사 취득을 위해선 졸업공연 세부규정에 따라야 합니다. 규정은 매우 까다로우며 한 가지라도 문제가 되면 시간과 비용을 쏟아부은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되기에 졸업공연으로 석사 취득한 인물은 극소수라고 합니다.


60분 이상 단독 공연 규정에서 조권은 30분 영상을 촬영했으며 세션연주자들 항목 역시 버스킹 공연으로 단독 영상을 제출했습니다. 또한 공연 팜플렛에서 보여지듯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평화노천극장에서 진행된 공영 영상 내용과는 달리 학교 관계자에 의해 사실 무근임이 알려졌으며 경희대 노천극장은 학생들이 행사를 하거나 공연을 위해 임대를 해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경희대 대학원 졸업생이 전하는 졸업공연 기준 내용]


조권 경희대 아이돌 엉터리공연 논란과 관련해 어떤 입장도 내비치지 않고 있습니다. 이미 정용화 논란때를 생각해보면 숨긴다고 해결되지 않으며 침묵으로 일관하면 대중들의 분노는 더 커진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빠른 사과와 잘못을 인정하고 수습을 해야 더이상 추측성 논란이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아래는 2018년2월7일 조권 인스타그램과 큐브엔터테인먼트 공식 입장 입니다.



[조권 인스타그램 의미심장한 글 내용]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조권의 일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을 서두에 담았습니다. 조권은 2015년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를 졸업 같은 해 3월 경희대학교 아트퓨전디자인대학원 퍼포밍 아트학과 입학해 2017년 8월16일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학위과정을 이수 했습니다. 학교측 안내에 따라 비논문학위 심사 절치를 통해 취득을 한 것입니다.


문제가 되고 있는 엉터리 공연에 관해서는 담당 지도 교수 측에 확인 결과 당초 SBS 단독취재에서 나타난 졸업공연에 대한 세부 규정은 없다. 더구나 조권의 경우 특수 대학원이기 때문에 과목 이수나 공연으로도 학위 이수가 가능 그때문에 고연으로 대체가 되었다고 합니다. SBS 뉴스에 나오는 졸업공연 세부규정에 대한 내용은 교수들도 알지 못한다며 조권 역시 학교측에서 제시하는 기준에 맞춰 졸업공연을 성실히 이행했다는 내용입니다.






SBS 단독취재에 나온 팜플렛과 포스터는 행정 부서에 제출한 졸업 공연 확인 서류의 일종으로 비논문학위 심사 때 공연 일정이 부득이하게 이행할 수 없게 되면서 나중에라도 추가 공연영상을 제출하라 요청했지만 당시 심사에서 졸업이 결정된 상황이라 조권이 이를 이행하지 않았고 그로인해 영상을 새로 찍어 제출하게 되면서 비교 영상이라는 증거 자료가 SBS 뉴스를 통해 보도된 것입니다.


조권 노천극장 공연 의혹 관련한 내용으로는 지난 2월2일 SBS에서 취재중임을 알렸고 당시 조권이 제출한 영상 누락으로 인해 학교측이 보유하고 있지 않아 조교 입회하에 경희대학교 평화노천극장에서 영상을 새로찍었다고 합니다. 공식적인 절차가 아니었기에 노천극장 사용 자료가 기록되지 않았고 SBS 뉴스에 나온 부분과 일치하며 논란 의혹이 커졌던 것입니다.




적어도 조권은 학교 생활이나 졸업에 관해 의무를 다 지켰다고 밝혔습니다. 학교 생활도 충실히 이행을 했으며 졸업 관련해서 학교측이 제시한 것을 성실히 임한 것은 분명한 사실이나 조금더 세심하게 확인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은 남습니다. 어쨌든 SBS 단독취재에서 나온것처럼 조권은 엉터리공연을 하지 않았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정식 내규에 수천만원을 들여 졸업준비를 해야하며 복잡한 절차가 공공연하게 모든 대학원생들이 알고 있는 내용이었다면 그렇게 이행을 했을 거라는 사실 하지만 조교나 담당 교수들이 제시하는 부분에 한해서 그는 최선을 다했고 성실하게 임했습니다. 다만 졸업심사 발표당시 공연 영상과 관련해 추가 공연 영상 제출 누락부분에 있어서는 변명의 여지가 없을 것 같습니다. 조권은 나쁜 사람이 아닙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