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죽도시장물회/죽도시장맛집] 새콤달콤 시원한 물회와 신선한 회가 맛있는 동남회식당

반응형


싱싱한 해산물과 푸른 바다가 보이는 포항의 명소 '죽도시장'


신선한 재표만을 고집!! '동남회식당'



지극히 주관적인 '티브로그'의 맛 평가점수 9.6점






이른 저녁시간, 친구의 전화를 받고 '포항'으로 내려왔답니다. 주말인데다 날씨가 더워서 좀처럼 입맛이 없었기에 무작정 계획없이 내려갔지요. 오늘 제 입맛을 찾게해 줄 메뉴는 '회' 입니다. 포항에 오셨다면 꼭! 한번은 들러야하는 곳 '죽도시장' 그곳에서도 맛있기로 소문이 나있는 '동남회식당'에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바다가 코앞에 있어서 싱싱한 해산물의 원산지로 유명한 죽도시장에서 어떠한 맛을 보게 될지 무척 궁금하네요. 이미 블로그나 언론을 통해 많이 알려진 곳이라 뒷북치는 경향이 없지않아 있긴하지만, 제 나름의 느낌을 전달하도록 노력할께요.



죽도시장맛집 '동남회식당' 입구

'동남회식당'은 죽도어시장 내부 주차장을 이용하시고, 길따라 걸으시다보면 죽도시장에서 어시장부근으로 이어진 많은 '회식당'을 지나다보면 노란색 간판이 유달리 눈에 띄는 곳에 위치해 있답니다. 짠내음을 맡으면서 주변의 싱싱한 활어들을 구경하시면서 천천히 이동해보자구요.



죽도시장맛집 '동남회식당' 해병의 집

여러 방송을 통해 노출된 '동남회식당' 초저녁 시간대라서 사람들이 북적북적 이네요. 사장님들도 바쁘신지 손님맞이에 정신이 없으신 것 같아요 그리고 '동남회식당'은 해병의 집!  262기 선배님이 운영을 하시는 곳이었네요. 가끔 이렇게 해병대 마크를 보면 왠지 뿌듯해지는건 왜일까요??








죽도시장맛집 '동남회식당' 시선을 사로잡는 신선한 해산물들

가게 앞 수족관에는 이처럼 살아 움직이는 해산물들이 가득하답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기 전 시선을 사로잡는 해산물들을 그냥 지나 칠 수 없어서 찰칵~찰칵~ 상단의 동영상을 통해 보셨겠지만, 수조가 굉장히 깨끗합니다. 물갈이를 하신지 얼마되지 않으신건지 투명하고 맑아서 아래에 있는 고기들도 자세히 관찰 할 수 있었어요. 특해 제일 마지막에 있는 '대게' 몇번이나 옆으로 탈출 하려고 발버등 쳤어요!! 내가봤음!!



죽도시장 맛집 '동남회식당' 입구에 즐비하게 늘어선 '인삼주'


세상에~ 무슨 인삼주가 이렇게 많을까요? 가게 입구에 인테리어라도 하신 듯 수십병의 인삼주들이 늘어서 있답니다. 먹고싶다





일열로 쫙~늘어선 '인삼주'에 처음 오시는 손님들은 너나할 것 업이 다들 한번 씩 보고 가시네요. 한약방이 아니고선 이렇게 많은 인삼주는 저도 몇번 본적이 없는걸요. 저는 다음달 '장기산딸기' 축제때 복분자사서 '복분자주' 담글거에요. 내 나이에는 '복분자주'가 더 좋다는 거~



죽도시장물회 '동남회식당' 메뉴판


구경도 잠시,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주문부터 해야겠지요? 모듬소+자연산 물회 운전때문에 술은 포기하고, 사이다로 주문!!




본메뉴가 나오기 전, 가볍게 속을 달래기 위해 '흑임자죽'이 등장했습니다. 첫맛은 조금 밍밍하고, 머금고있다 씹으면 끝맛이 고소하면서 목넘김 이 무척 부드러운 '죽'이에요. 어떠한 간도 하지마시고 그 맛을 그대로 느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죽도시장횟집 '동남회식당' 기본 상차림


죽을 먹고 잠시 기다리면 한상 가득~ 상차림이 나옵니다. 상차림은 그날그날 다른 것 같습니다. 다른 블로거님의 포스팅을 보면 메뉴가 조금 다른것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좋은 것 같아요. 다른분들이 못 먹어본 걸 저는 먹어본다는 생각에 말이죠. 물로 저역시 제가 못먹어본 걸 다른 분들은 드셨겠지만 말이죠. 복불복!  상차림은 간단한 에피타이저부터 후식까지 골고루 차려져 있어서 골라먹기에 너무 좋았답니다. 





죽도시장맛집 '동남회식당' 신선한 해산물


다 내앞으로 대령하시요!!! 일부러 제가 온다고 접시따로 준비하신거 아니죠? 우와~ 접시 엄청 이뻐요. 싱싱한 해산물 좀 보세요 자리에 앉자 마자 주문을 하고 밖에 수족관에 구경을 나갈 때, 사장님께서 직접 손질해서 가져다 주신 '해삼과 멍게' 수조에서 싱싱하게 살아 있는 녀석을 쓱~ 잡아 즉석에서 손질을 해주시는데 맛이 없을리 있겠어요?  오독오독 씹을 수록 고소한 '해삼' 살짝 짠내와 함께 특유의 향을 발산하는 멍게를 초장에 푹~ 찍어 먹어 보았습니다. 두말할 나위없이 싱싱한 '해산물'들...


 



죽도시장맛집 '동남회식당' 신선한 후식!

후식으로 먹기위해 한쪽으로 살짝 밀어두었습니다. 흰접시에 고이 담겨있는 자태가 음식을 더욱 먹음직 스럽게 만드네요. 언제 시간내어서 여친과 함께 먹으러 와야겠어요. 회를 잘 못먹으니 '대게' 먹으러 오면 좋겠다고 생각이 되더라구요. 혼자만 맛있는거 먹어서 미안한 마음이..



죽도시장맛집 '동남회식당' 자연산 물회의 등장!!





제가 먹은거 '자연산 물회'가 아니고 '특미' 인가요? 옆테이블에서 주문하신거랑 비교를 해도 유독 해산물이 많이 들어있는건 저만의 착각은 아닌 것 같아요. 친구도 저랑 똑같은 말을 하는걸 보면말이죠. 어쨌든 일반 회만 들어있는 물회가 아닌 각종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물회를 영상을 통해 감상해보세요. 물회를 다 건져먹고 남은 국물에 얼음이랑 밥을 넣어서 말아먹으면 캬~ 




죽도시장맛집 '동남회식당' 자연산 물회 끝판왕

'회'는 아직 오지 않았건만, 소소히 먹다보니 배는 살짝 불러오는데 배에 블랙홀이라도 있는지 끝도없이 들어가고 있네요. 젓가락으로 대충 푹푹 퍼담았는데도 눈에 보이는 싱싱한 해산물이 식욕을 자극시킵니다.  첫맛은 바다내음이 살짝 감돌구요, 이내 해산물과 회의 감칠맛과 새콤달콤한 육수가 뒷맛을 정리해 주네요. 정말 메인은 아직 도착도 하지 않았는데 내 젓가락은 안멈춰요.


죽도시장맛집 '동남회식당' 노릇노릇 꽁치구이

먼가 다른 테이블과는 다른 무언가가 있다는걸 눈치 챌려는 찰나!! 주방에서부터 풍겨오는 고소~한 생선구이 냄새..... 정체는 '꽁치구이' 제가 꽁치 마니아입니다. 석쇠에 노릇노릇 구운 꽁치를 제일 좋아하는데요. 흰쌀밥에 꽁치 살 얹어서 한입먹으면 별미죠~


죽도시장맛집 '동남회식당' 들어는 봤나 환상의 비주얼 '모듬회'



오늘 포항오길 너무 잘했다~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도 재밌게 보고, 맛있는 저녁도 먹고 에헤라디야~ 좋구나~ 다만, 회를 먹는데 '소주'를 먹을 수 없다는 사실이 조금 슬펐다구요... 이맘을 아시는분이 있을랑가몰랑~



 


대구에서 먹던 '회' 맛과는 솔직히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네요. 서비스로 나오는 부분도 그렇고 포항에 친척이 '횟집'을 하고 있던터라 일반 횟집에도 이정도 비주얼에 음식이 나오는지는 몰랐어요. 가격대비 양이 푸짐해서 만족만족 !!!  회를 다 먹었으면 다음은 무엇을 해야할까요? 정답!! 매운탕에 뜨뜻한 '밥'을 먹어야 하지 않겠어요?





순식간에 밥 한공기를 뚝딱 해치워 버렸어요. 매운탕 정말 얼큰하니 술맛 당기게 만드네요. 이미 배는 포만감으로 가득~차있지만 이번엔 숟가락이 멈추지 않고 움지여지네요. 어두일미라고 자고로 생선은 머리가 가장 맛다나죠. 머릿살을 쏙~쏙 빼먹다보니 친구는 이미 배를 두드리며 퍼저있네요. 성인 두명이 먹기에는 양이 많아요. 세명이 먹기엔 적당하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얼큰한 첫맛과 개운한 뒷맛이 일품이었던 매운탕이 진정한 하이라이트!!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괜히 TV 방영 된 곳이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건 어쩔 수 없더군요. 


오랜만에 정말 열심히 맛있게 먹었고, 그만큼 정성껏 포스팅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다른 지역에서는 항상 아쉬운 마음으로 발길을 돌려야 했지만, 이곳에서는 포만감과 만족감으로 발길을 돌리게 되네요. 정말 잘 먹었습니다.



                                                                  상호 : 동남회식당

                                                                  주소 : 포항시 북구 죽도시장길 36

                                                                  전화 : 010-6653-7094

                                                                  시간 : 10:00 ~ 22:00 (주말 09:00 ~ 22:00)

                                                                  기타 : 연중무휴, 1시간 무료주차가능 (시장내주차장)



여기서 잠깐!!!!!


포항에 '운하'가 생긴 것 알고계시나요???


형산강에서 죽도시장 방면으로 쭉~ 이어진 코스를 '포항 크루즈'를 타고 여행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