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대구녹슨드럼통,대구동구맛집] 통삼겹살 맛집 '율하 녹슨드럼통'

반응형


불맛의 완전체!! 중독성 있는 초벌구이 '삼겹살'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엔 이유가 있는 법'


맛에 반한 삼겹살 맛집 율하 '녹슨드럼통'



오랜만에 옹이와 함께 삼겹살 먹으러 율하동 인근 맛집을 검색해 봅니다. 

남들은 다 가본 맛집! 녹슨드럼통이 율하에도 생겼다는 소식에 부랴부랴 

주차장 부터 찾고, 실외같은 실내 인터리어가 돋보이는 율하동 삼겹살 맛집!!


녹슨드럼통의 맛 세계를 포스팅 해봅니다.



대구율하맛집 '녹슨드럼통'  노릇노릇 통삼겹살!! 


지난 주, 퇴사하는 동생과 함께 갔던 불에 구운 맛이 일품이 었던 '오매족'에 대한 자랑이 너무 과했던가요? 옹이가 혼자만 맛있는거 먹으러 간다며 투덜투덜 대기에 오늘은 '옹이'와 함께 맛기행을 하러 떠나봅니다. 대구의 이곳저곳 골고루 돌아다니고 있지만 남들 다 맛있다고 하는 곳에는 아직도 잘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티브로그'  그러다 율하에 새로 OPEN 한 '녹슨드럼통'에 대한 소식을 접하고 냉큼 달려가 봅니다.





초벌구이 삼겹살 맛집 '율하 녹슨드럼통'  깔끔한 인상의 익스테리어 


익스테리어가 무척 인상적입니다. 녹슨드럼통이란 타이틀 답게 간판이 있는 외부 천정부근에 드럼통이 있네요. 전체적인 익스테리어는 깔끔하다는 인상을 줍니다. 너무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고 한 눈에 시선을 사로잡는 분위기이네요. 특히, 우측에 보이는 초벌구이 작업실은 이곳을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게 하네요. 누구의 생각인지 기발한 아이디어인데요!!




대구율하맛집 '녹슨드럼통'  인상적인 익스테리어!! 


화면 오른쪽에 투명막으로 된 부스안에서 맛있게 초벌구이가 되고 있답니다. 지나가다 보면 사람들의 발길을 절로 멈추게 만든다구요. 내가 주문하는 고기도 저렇게 해주겠죠? '티브로그'가 좋아하는 껍데기까지 붙어있는 말 그대로의 '통삼겹살' 너무 기대가 된답니다.




대구동구맛집 '녹슨드럼통'  인상적인 익스테리어!! 


녹슨드럼통의 매력. 바닥에 깔린 자갈바닥. 매끈한 대리석이나 시맨트틀의 바닥이 아닌 자갈로 이루어진 바닥이 무척이나 신선했습니다. 바닥에

기름이 튀면 미끄러워 넘어질 수 있지만, 이런 자갈바닥이라면 그런 문제는 없겠죠? 분명 실내에서 먹는 것임에도 실외에서 먹는 느낌을 주는 신기한 곳. '녹슨드럼통'





대구동구맛집 '녹슨드럼통'  착한 메뉴&할인방법  


처음엔 메뉴를 보고 헉!! 소리가 났습니다. g 양을 생각하지 않고 가격만 본 탓이지요.  보통 2인구성으로 가서 즐길 수 있는 가격이랑 비슷한데도 말이죠. 700g 이면 커플 둘이서 먹기에는 조금 남는 양 일 수 있습니다. 확실히 적은 양은 아니라고 보이네요. 그래도 고기먹으러 왔는데 일단

푸짐하게 먹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대구동구맛집 '녹슨드럼통'  착한 메뉴&할인방법  


녹슨드럼통에서도 SNS를 이용한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이었네요. 요즘 심심찮게 보이는 이벤트 입니다. 맛있는 음식 사진을 현장에서 스마트폰을 이요해 찍고, 개인이 사용하는 SNS를 통해 업로드만 하면, 음료수 값을 버는 것인데 빠질수야 없겠죠?



삼겹살 + 소시지 + 된장찌개 + 쫄면 


<< 또는 >>  방향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01234

대구동구맛집 '녹슨드럼통'  기본 상차림 


맑은 콩나물 국이랑 명이 나물이 너무 맛있었어요. 명이나물은 가격 자체가 워낙 비싸서 집에서도 잘 먹지 못하는 것인데 이곳에서 고기에 싸먹게 되다니 있을 때 많이 먹어야겠어요. 기본 찬의 간은 심심하면서 적당히 베어있는 간에 먹기 편했습니다.



대구동구맛집 '녹슨드럼통'  숯불과 석쇠~ 


기본찬이 나오고 잠시 기다리니 빨갛게 달아오른 숯과 석쇠가 올라오네요. 석쇠는 꽤 큼지막 했습니다. 쉬이 열기가 꺼질 것 같지 않은 숯!!



대구동구맛집 '녹슨드럼통'  기본 상차림 


저는 이렇게 통으로 올라오는 '삼겹살'은 처음입니다. 고기에 뼈랑 껍데기까지 붙어 있어요. 보통은 이 두가지 부분은 제외하고 나오는데 말이죠.

껍데기+갈비+삼겹 이 세가지 맛을 한번에 느낄 수 있다니 신기한데요. 고기는 먹기좋게 직접 썰어 주십니다.




대구동구맛집 '녹슨드럼통'  직접 초벌구이 된 삼겹살을 손질해주시는 영상 


숯과 석쇠가 올라오자마자 초벌구이 된 삼겹과 소세지를 가져다 주시네요. 직원분이 즉석에서 하나하나 손질을 해주십니다. 저희는 신기하게 쳐다만 보다 어느정도 고기가 익자 슬슬 젓가락질을 하기 시작했지요. 초벌구이 된 고기냄새 때문인지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네요.




대구동구맛집 '녹슨드럼통'  익어라~익어라~ 빨리 익어라~


소세지와 껍데기 그리고, 잘 익어가고 있는 고기들이 서서히 노릇노릇 구워지고 있습니다. 육즙을 제대로 머금고 있는 삼겹살이 왜이리도 먹음직 스러워 보이는 것일까요.







대구동구맛집 '녹슨드럼통'  이제 먹기만 하면 되는건가!!


윤기가 좌르르르~ 잘 익은 고기 한 점을 소스 없이 그냥 먹어보니 역시 보는 것 이상으로 맛이 있었습니다. 씹을수록 고소함이 남달라 계속 먹게 되더군요. 입안 가득 고여있는 육즙과 씹을 수록 감칠맛 더해지는 소세지 그리고 쫀득쫀득 식감의 껍데기까지 어느 것 하나 버릴 것이 없네요.




대구동구맛집 '녹슨드럼통'  사이드 메뉴는 쫄면&된장찌개 


고기가 어느 덧 바닥을 드러냈습니다. 정말 열심히도 먹었지요. 옹이는 쫄면이 먹고 싶다해서 '옹끄는 쫄면' '내끄는 된장찌개' 요즘은 고기만 먹었다하면 '된장찌개'를 찾네요. 어느덧 입맛이 변해버렸나봐요. 작년까지는 면이 좋았는데 말이죠. 




대구동구맛집 '녹슨드럼통'  새콤달콤 쫄면이요~


먹고싶지~라며 젓가락을 쓱~ 들이밀길래 냉큼 카메라를 들이대고 찍었습니다. 김이 많이 들어가 고소하고, 짜거나 많이 맵지 않고 새콤달콤한

맛이 좋았습니다. 혼자서 다 먹을 기세로 덤비더니 살짝~ 남기고는 정말 다먹더군요.




대구동구맛집 '녹슨드럼통'  소세지&된장찌개 


옹이가 열심히 쫄면을 비비고 있을 때, 혼자서 젓가락에 소세지를 꽂은 채 맛나게 먹고 있는 '티브로그' 쫄면 비비다 맛있게 먹고 있는 소세지를 살짝 쳐다보길래 흠칫!! 하며 소세지를 내미니까 냉큼 가져가 버리네요. 쳇!! 된장찌개나 마져 먹어야 겠어요. 






대구동구맛집 '녹슨드럼통'  님~ 좀 짱인듯!! 


쫄면먹다 젓가락을 놓고 갈비대에 꽂혔는지 하나하나 공략을 하면서 뜯어 먹던 옹이. 먹고 보고, 먹고 보고 하더니 뼈만남기고 다 먹었네요.

저렇게 먹고 있을 때, 달라고 건들면 뼈로 때릴지도...



대구동구맛집 '녹슨드럼통'  그 많던 고기들아 어딜간거니~


결국 나만 남겼어... 쟤는 다먹고 나만 남겼어... 아~ 또 진건가? 

       먹는 속도에서는 도무지 내가 따라 갈 수 없는 것인가... 고기먹으러 갔다 자죄감에 빠져드는 '티브로그'


푸짐하게 잘 먹고 왔습니다. 초벌구이를 하실 때 눈으로 직접 확인이 되니 너무 좋았구요. 활~활~ 타오르는 불꽃에 노릇노릇 살짝살짝 익어가는 고기가 그렇게 먹음직 스러울 수 없었답니다. 동구율하맛집으로 새로이 등극하실 것 같아요. 나름 좀 많이 먹고 온탓에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는

바나나우유와 아이스크림 하나씩 입에 물고 쫄래쫄래 돌아갔답니다.


대구동구맛집 '녹슨드럼통'에서...


                                                                             상호 : 율하 녹슨드럼통

                                                                             주소 : 대구 동구 율하동 1424

                                                                             전화 :  053-962-3389

                                                                             시간 : 17:00 ~ 02:00

                                                                             기타 : 인근 주차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