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리뷰

'불만제로UP' 우리가 먹는 쌀이 이상하다

반응형


우리가 먹는 쌀이 이상하다!!

불만제로UP

좋은 쌀,나쁜 쌀,이상한 쌀, 2014.08.20




이젠 하다하다 한국인의 주식인 '쌀'까지 의심이 되는 상황. 금일 방영된 불만제로UP에서는 먹고있는 쌀이 이상하다는 제보를 받고 긴급 취재에 나섰는데요. 매주마다 불거지는 문제점들 특히나 사람의 입을 통해 들어가는 먹거리에 대한 끊임없는 사건사고 정말 믿고 먹을게 없다는 생각뿐




구입한 쌀이 이상하다는 제보자. 한눈에 봐도 쌀의 품종이 섞여있고 심지어 쌀벌레가 기어다니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 쌀 자체의 쌀가루 냄새는 전혀 없고 누린내 비슷한 이상한 냄새가 난다는 제보자. 심지어 쌀을 씻어서 밥을 지어도 역한 냄새때문에 도저히 먹을 상황이 아니라는데요. 




인터넷으로 구입했던 제보자. 흔히 보아오던 쌀포대였기에 아무런 의심없이 쌀을 부어보니 쌀이 이상하다고 느꼈다는데요. 포대에는 전혀 표시가 되어 있지 않아 인터넷으로 재차 확인을 해보니 <혼합 쌀>이라는 문구를 뒤늦게야 확인을 하게되었답니다. 




알고보니 수입쌀!! 하지만 소비자가 제대로 확인을 하지 않고 구입을 했기때문에 소비자의 실수도 어느정도 있지만 아무리 그래도 구입한지 얼마되지 않은 쌀에서 역한 냄새와 함께 쌀벌레까지 발생한다는건 상품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닐까 추측이 되는데요. 




일반 대형마트에도 염연히 <수입 혼합쌀>은 존재합니다. 다른 제품에 비해 싸다고 느껴진다면 반드시 원산지 확인을 하셔야합니다. 저렴한 쌀은 사되 싼 가격의 쌀은 피해야하는게 똑똑한 소비자인 것이죠. 싼 음식에는 다 이유가 있기 마련이니까요. 하지만, 수입 상품과 국산 상품을 같은 곳에 섞어 판매하는 것은 판매자의 책임이라 생각됩니다. 잘 알아 볼 수 없는 작은 글씨체를 사용해서 소비자가 값싼 제품에 현혹되도록 만드는 것은 잘못된 것이니까요. 




정말 겉 포장지에 속지말고 앞으로는 뒷면이나 하단에 적혀있는 원산지를 반드시 확인 해야겠습니다. 겉 포장지만 봤을 때 수입산이라고 누가 알겠습니까? 해당 제품의 원산지는 중국산 90%에 국내산이 10% 포함된 혼합쌀입니다. 대부분 가격이 저렴해서 구입하시는 구매자분들이 많으실텐데 괜스레 이 방송을 보고 후회가 밀려드는 사태가 발생하는 건 아닌지 걱정이 앞서는군요.




문제는 식당입니다. 우리의 밥상도 문제지만 요즘처럼 바쁜 현대인들이 어디 도시락 싸다니면서 먹나요? 다들 점심시간이면 회사 근처 식당에서 밥을 사먹는데 아마도 대부분의  식당에서 '혼합 쌀'을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지금껏 식당에서 밥을 먹으면서 이것이 수입쌀로 만든 밥이라는 생각은 단 한번도 해본적이 단연코 없었습니다. 한국의 식당에서 먹는 백반에 당연히 국내산 쌀을 사용한다 생각하고 먹지 어느 누가 수입쌀을 사용해서 밥을 내놓을까 생각이나 했겠습니까? 다른 재료도 아니고 한국인의 힘의 상징인 '쌀'에게 정말 제대로 뒤통수 한 대 맞았습니다.





게다가 황당하게도 이렇게 수입 쌀과 국내산 쌀을 섞어서 혼합한 쌀이 불법이 아니고 합법이라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수입쌀 99%+국내산1%를 섞어도 합법이기때문에 처벌 할 수 없는 것이죠. 정말 기가막히지 않습니까? 혼합을 하게 될 경우에 그 비율만 정확히 표시만하면 원산지 표기법에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 다는 점. 이제 쌀 시장이 개방되어버리면 정말 정신 똑바로 차리고 하나하나꼼꼼하게 살펴봐야만 할 것 같습니다. 


미국쌀 : 밥을 했을 때 미국 쌀은 길쭉길쭉하다.

중국쌀 : 중국 쌀은 공깃밥에 넣었다가 내놓으면 찰기가 없다.


하지만 이렇게 수입쌀마다 부족한 부분을 국내산 쌀과 섞어쓰면 육안으로 구별하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불만제로UP에서 원산지 표시 단속을 실시했는데 대부분 혼합 쌀을 사용하면서 '국내산'으로 허위표기를 하거나 원산지 표시를 숨기거나 하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방송을 보면서 화조차나지도 않네요. 설마설마 다른 먹거리도 아니고 쌀을 가지고 눈속임을 할 줄이야 누가 알았겠습니까?  




알고 먹어야 합니다. 앞으로는 원산지 표시 꼼꼼하게 체크하고 인터넷으로 쌀을 구입 하실때는 반드시 후기글을 잘 읽어보셔야합니다. 다른 것도아니고 국민 대표 먹거리인 '쌀'의 둔갑. 대체 뭘 먹고 살라는 것인지 정말 일부 비양심 업주님들 해도해도 너무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