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생생정보통,맛더하기맛] 아이들 영양간식 '고등어 강정'

반응형


생생정보통 '맛 더하기 맛'

고등어 강정 만들기





이름도 생소한 '고등어 강정' 고등어는 잔가시가 많고 비려 아이들이 먹기에는 번거로움이 많은데요.주로 가정에서는 튀기거나 구워서 먹는 편이기에 우리 몸에 좋은 생선인 것은 알지만 그다지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를 하지는 않는데요.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영양간식 '고등어 강정'

마치 고등어를 깐풍기처럼 양념옷을 예쁘게 입힌 것 같은데요. 영양과 맛을 고루잡은 '고등어 강정'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고등어 강정' 만들기 - 재료




고등어 강정 만드는 법 - 재료 

1. 손질된 고등어 4인 기준 2마리를 준비




고등어 강정 만드는 법 - 재료 

2.양념장 재료를 준비.

올리고당 1큰술+물 1큰술+청중 1/2큰술+생강가루 1/2큰술+설탕 1/2큰술+진강장 2큰술




고등어 강정 만드는 법 - 재료 

3. 고등어 밑간을 할 재료 - 청주 1큰술+후추 1/3큰술+소금 1/2 큰술+감자 전분 2컵





고등어 강정 만드는 법 

1. 고등어의 굵은 가시는 11자로 양옆에 칼집을 내어 제거하고, 잔 가시들은 핀셋을 이용해 제거 합니다.




고등어 강정 만드는 법 

2. 가시를 제거한 고등어는 한 입크기로 먹기 좋게 썰고




고등어 강정 만드는 법 

3. 준비해 둔 소금과 후추, 청주 1큰술로 밑간을 한 뒤 10분간 재워두는데, 이때 맛술은 앞뒤로 충분히 젹셔야 비린내를 잡아 준다고 합니다.




TIP. 감자전부을 구입 하실 때 함량이 90% 이상인지 확인 후에 구매해야 바삭하고 맛있는 튀김을 만들 수 있다고 하니 꼭! 참고하세요.



고등어 강정 만드는 법 

4. 고등어에 감자 전분을 꼼꼼하게 입혀줍니다.




TIP. 튀김옷을 젓가락에 묻혀서 기름에 넣었을 때, 3~5초정도 튀김옷이나 가루가 올라올 때 170~180도 정도의 온도이며, 이 온도가 튀김 하기에 제일 좋은 온도라고 합니다. 




고등어 강정 만드는 법 

5. 170~180도의 기름에 고등어를 넣고 3분간 튀기는데요. 고등어를 튀길때 수시로 뒤집어 주어야 타지 않는다고하니 참고하세요.




고등어 강정 만드는 법 

6. 바삭하게 3분간 튀긴 고등어는 5분간 식힌 후 다시 한 번 2분간 튀겨줍니다. 이렇게 하면 더욱 바삭한 튀김이 완성된다고 하네요.




고등어 강정 만드는 법 

7. 준비된 양념장을 팬에 넣고 끓여줍니다.




고등어 강정 만드는 법 

8. 양념장이 팔팔 끓기 시작하면 고등어 튀김을 넣고 약한 불에 버무려줍니다. 너무 오래 끓이면 눅눅해 질 수 있기 때문에 양념옷이 적당히 베이게 되면 접시에 담아내면 됩니다.




고등어 강정 만드는 법 

9. 접시에 담아낸 고등어 튀김에 기호에 따라 견과류나 고차, 파를 올리면 끝




이렇게 레시피 대로 요리를 하시면, 아빠들에게는 술안주로 아이들에겐 영양만점 간식이 완성 됩니다. 처음 뼈를 제거하는 부분만 익숙해지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영양간식이 될 것 같군요. 길거리에 파는 닭강정보다 더 바삭하고 달콤한 맛에 아이들이 무척 좋아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