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리뷰

2TV 저녁 생생정보/비밀은 없다 '수상한 마스크팩 성분'

반응형

생생정보통/생생정보통 마스크팩/마스크팩성분/수상한 마스크팩/성분논란


2TV 저녁 생생정보 <비밀은 없다>

수상한 마스크 팩 성분





피부 미용을 위해 사용하는 마스크 팩. 여성의 전유물로 사용되어 졌던 마스크 팩이지만 요즘은 남성들도 피부를 위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헌데 마스크 팩을 사용하면 정말로 피부가 좋아지는 것일까? 한 번도 의심을 해본 적 없던 마스크 팩의 진실.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밝혀 집니다.









여러분들은 마스크 팩을 구매할 때 어느 부분을 먼저 보시나요? 대부분 작은 글씨로 적힌 성분보다는 전편에 보여지는 부분을 확인하고 선택을 할 것입니다. 요즘은 마스크 팩도 기능성으로 나와 본인이 선호하는 타입의 마스크 팩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정말 비싼 마스크 팩을 사용하면 우리 피부가 좋아지는 것일까?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위에 부터 1,000원, 5,000원, 20,000원 마스크 팩을 일주일간 사용 후 결과를 확인했는데요. 가격의 차이와는 상관없이 상용 후 피부 나이는 같거나 오히려 더 많게 나왔습니다. 대체 뭐가 문제일까요? 피부를 위해 사용한 마스크 팩. 하지만 사용할 수록 내 피부 나이가 더 들기만 할 뿐..


물론 개인 피부의 차이에 따라 결과는 다를 수 있지만 실험 참가자 세명 모두 이러한 결과가 나왔다는 사실에 충격을 먹을 수 밖에 없는데요. 대체 마스크 팩에 어떤 숨은 비밀이 숨어 있기에 이러한 결과가 나타나는 것인지...











그렇다면 포장지 겉면에 적혀 있는 기능성 마스크 팩의 효과는 사실일까요? 미백 효과는 사용전에 비해 피부톤이 밝아 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지만, 탄력과 보습 제품의 경우 변화가 없거나 수분도가 감소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개인의 피부 차에 따라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리지만 실험 결과에 점점 의문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문제점. 우리가 흔히 마스크 팩을 고를 때는 제품 겉면에 적혀있는 좋은 성분들이 가득 들어가 있을 거란 생각이 대부분 일텐데요. 천연 추출물인 티트리 추출물의 경우 마스크 팩 하나에 대략 30mg 정도 들어있다는 사실. 스포이트 두 방울 이라니 허탈하기까지 합니다. 정말 저정도의 추출물 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는 건가요?









커다란 팩 한장에 들어있는 천연 추출물이 겨우 두 방울 뿐이라니 정말 믿겨지지 않습니다. 아니 배신감 마져 드는데요. 그렇다면 마스크 팩 내에 있는 액체는 무엇일까요? 바로 정제수 였습니다. 실제로 뒷면의 성분 표시를 보면 '정제수'라는 글씨가 거의 모든 제품이 들어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을 텐데요. 겨우 얼굴에 물을 바르자고 그 비싼 마스크 팩을 사용했다는 건가요? 








  




그렇다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정제수에 적신 부직포 시트와 비교를 했을 때 어떤 차이가 있었을까요? 결과는 그리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것. 이럴거면 마스크 팩을 사용하느니 미스트를 자주 이용하는 것이 더 좋은 것 아닌가요? 



기능성 제품에 사용되는 성분조차 제대로 표기가 되어 있지 않은 제품. 마스크 팩 용량에 비해 터무니 없는 천연 재료의 양. 판매자의 책임인가요 구매자의 책임인가요. 소비자가 똑똑해야 피해를 보지 않은 요즘. 마스크 팩 하나도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 해야겠습니다.







즐겨찾기와 네이버 이웃 으로 편리하게 방문해주세요^^

즐겨찾기는 클릭은 '익스플로어' 환경에서만 적용되며, 크롬이나 기타 브라우저는 'Ctrl+D' 를 눌러주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했다면

 하트 꾹~ 눌러주세요!!

공감과 덧글은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