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대구신암동맛집/대현동맛집 미스터리한우한돈

반응형


대구신암동맛집 미스터리한우한돈에 다녀왔습니다

한우 1+등급 꽃등심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는

문구가 너무 눈에 띄여서 인근에 주차를 하고

옹이와 함께 한우 꽃등심 먹고 왔답니다


맛집 정보는 글 하단에 있어요




대구동구맛집, 신암동맛집으로 불려도 손색이 없을만큼 양이나 가격대가 괜찮은 미스터리한우한돈 대현점. 평소 옹이와 돼지고기를 즐겨 먹었기에 모처럼 한우를 먹으로 온만큼 선택한 메뉴는 꽃등심과 한우갈비살 입니다. 







가게 입구에 위치한 기둥에는 축산물 등급 (소) 등급판정확인서가 붙어 있어요. 2015.2.5일을 시작으로 제가 방문을 했던 4월28일까지 빼곡히 붙어있는 등급판정확인서.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는 것 아니겠어요. 특히 제가 방문한 날 도축된 소가 들어온 날과 일치하니 왠지 모르게 더 신선할 것 같아 엄청 기대가 컷답니다.








화로에 불이 올라오는 것을 보고 오른편을 바라보니 주방과 이어진 공간에 사장님이 직접 고기 손질을 하고 계셨어요. 먼가 믿음이 자꾸자꾸 가는건 왜일까요? 미스터리한우한돈 대현점 볼수록 매력있는 곳인 것 같아요. 꽃등심 나오기도 전에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옹이가 좋아하는 새콤 달콤한 샐러드와 함께 제가 좋아하는 매콤 달콤한 재래기가 먹음직스럽게 등장. 한 가지 맛을 선호하는 게 아니라 취향에 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먹을 수 있는 아이템 같아요. 간이 쎄지 않고 적절하게 어우러 져서 꽤 많이 먹었답니다.








미스터리한우한돈 1+ 꽃등심 (300g) 이 드디어 테이블에 놓여 졌습니다. 주문 즉시 사장님께서 손수 작업을 해 주신것이라 더욱 믿음이 가는데다 마블링이 블링블링 한 것이 오랜만에 식욕이 마구마구 돋는 것 같아요. 오랜만에 먹는 것이라 그런지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식욕이 돋는 것을 억지로 참아내고 일단 불 조절에 나섰습니다. 배고프다며 징징대는 옹이가 살짝 무서웠지만 자칫 돼지고기 마냥 쎈불에 구워내면 아까운 고기 제맛을 찾지 못할까봐 어르고 달래가며 적당한 불조절에 힘을 썼습니다.








한우는 딱! 두 번만 뒤집어야 하는 것 다들 알고 계시죠. 살짝 센불에서 한 면을 익힌다음 중불에서 다른 면을 익혀야 고기가 제대로 구워진다는 점. 육즙을 제대로 머금은 속살이 도톰하게 올라오는 것이 정말 맛있어 보이죠! 그릴자국까지 만들고 싶지만 다음 기회에..







실내가 살짝 어두워서 붉은 빛이 많이 도는 것 처럼 보이지만 촉촉하게 제대로 구워냈어요. 여러 점을 한꺼번에 올리지 않고 3~4점을 석쇠에 올려서 구워냈답니다. 이렇게 한 점.. 두 점.. 먹다보니 어느새 절반을 먹어버렸어요.








꽃등심은 소금에 찍어 먹지 쌈은 잘 싸먹지 않지만 쌈채류가 싱싱해 보여서 한 번 만들어 봤어요. 정신 없이 먹다보니 슬슬 바닥을 드러내는 꽃등심. 300g은 둘이서 먹기엔 모자란 것 같아요.







매콤한 콩나물 국이랑 달걀찜이 뒤늦게 올라왔어요. 달걀찜은 김이 모락모락 나는 통에 좀처럼 사진이 나오질 않아서 패스. 꽃등심만으로는 갈증을 해결 할 수 없어서 한우갈비살 2인분을 추가 주문했어요. 








미스터리한우한돈 대현동점에서의 두 번째 맛

<한우갈비살 200g>


갈비살 사이에 있는 고기는 꽃등심 남은 것입니다. 한우 갈비살에 따라오는 것이 아니에요. 오해마세요. 한우갈비살도 없어서 못먹는 것 주로 친구들과 한우구이 전문점에 가면 한우갈비살을 먹는데요. 다른 부위보다 꼬들한 식감이 마음에 들어서 좋아하는 부위에요. 








한우꽃등심과는 다른 비주얼을 보이죠. 불판을 갈고 불이 약한 것 같아 불 조절을 다시 했답니다. 한우꽃등심과는 달리 익히는 시간이 달라서 조금더 신경을 써야해요. 한우갈비살을 몇번 맛을 보던 옹이는 슬슬 배가 부를 것 같다며 찌개를 주문하네요.








한우된장찌개는 옹이가 좋아 할만한 맛이네요. 얼마전 수술을 해서 그런지 입맛이 바뀐 저에겐 살짝 짠 것 같았어요. 각종 해산물이 들어가 있어서 된장의 맛과 함께 시원한 맛이 감도는 한우된장찌개. 조미료 특유의 끝맛만 덜했으면 하는 저의 바람과는 달리 옹이도 그렇고 옆테이블에 식사하고 계시던 일행분들도 정말 맛있다며 드시는 걸 보면 제 입맛이 유별난가 봐요







마지막 한 점 이에요. 그 많던 고기를 다 먹어치우고 아껴두었던 마지막 한 점을 끝으로 포만감에 배를 두드리는 옹이와 저. 모처럼 가격에 신경쓰지 않고 배불리 먹었어요. 사진 찍으며 맛있게 먹는 요령을 깨우치게 되면서 주변 사람들의 시선을 받게 되는 것도 이젠 익숙해져 버렸네요. 저희가 먹는게 맛있어 보였는지 옆테이블에 계신 분들도 덩달아 한우갈비살을 주문하시던데...







포만감을 느낄새도 없이 '짠~'하면서 옹이가 내민것은 아이스크림. 순수하게 고기맛을 느끼려고 주류와 음료를 먹지 않다보니 살짝 느끼함이 감돌았는데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어느정도 속을 달랠 수 있었어요. 센스쟁이 옹이~







주방쪽으로 보시면 커피메이커가 있으니 아이스크림보다 커피가 당기시는 분들은 커피나 차를 이용하셔도 될 것 같아요. 요즘 해가 길어진 탓에 오후6시30분 경에 도착한 저희지만 입장 했을 때의 밖은 환했었는데 열심히 먹고 놀다보니 어느새 어둑어둑해 졌더군요. 이대로 집으로 가지니 시간도 어정쩡하고 소화도 시킬겸 옹이와 수성못에 가보았답니다.









바람도 솔솔 불고 운동하기엔 더할나위 없이 좋은 날씨. 유원지엔 많은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여서 저마다의 추억을 만들고 있었어요. 한 모퉁이엔 기타를 들고 연주를 하시는 분도 있었고 강아지와 함께 산책을 나온 가족과 연인들... 우리도 그 사람들 속에 섞여 우리만의 추억을 만들고 있었답니다. 6개월만에 다시 찾은 수성못은 참 많은게 바뀌었더군요. 집에서 그리 멀지도 않은데 앞으론 옹이와 자주 산책을 나와야 할까봐요. 정말 오랜만에 풍족한 하루를 보낸 그런 데이트 였습니다.



신암동맛집/미스터리한우한돈 맛집 정보


상호 : 미스터리한우한돈 대현동점

주소 : 대구 북구 대현동 323-2번지

전화 : 053-943-0334

영업시간 : 17:00~00:30

휴일 : 둘째주, 넷째주 일요일

주차 : 인근 농협에 주차가능








쫀쫀한 이웃을 원하시면 위의 아이콘을 클릭!!



포스팅 내용이 유익했다면

 하트 꾹~ 눌러주세요!!

공감과 덧글은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