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리뷰

살뺄 때, 술을 깰때 먹는 효과좋은 '음료'

반응형

'식초'는 음식에만 사용되는 조미료와 같은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식초가 다양한 역할을 한다네요.  살을 빼거나, 술을 깰때 '식초'를 먹으면 효과를 본다고합니다.

 

실제로 '식초'는 새콤한 맛으로 음식의 풍미를 돋우는 조미료인데요.  이러한 식초를 즐겨

먹음으로 노화방지나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네요. 

 

'식초'자체는 산성의 성분을 띄고있으나, 채내에 들어가면서 알카리성으로 변하게 되며,

앞서 말한 것처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작용을 하게됩니다. 일본이 세계 최장수국이

된 사연에도 '식초'를 즐겨마신다는 정보는 이런 사실을 뒷받침해 주지 않나 생각되네요.

 

 

 

식초의 효능편...

 

피부미용 --> 희석이 된 식초를 만들어 먹거나, 마시는 홍초와 같은 '식초음료'를 많이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피부에 탄력이 생기게 된다네요. 맑고 투명한 피부를 원하는

여성분에겐 꼭! 필요한 필수 음료가 아닐까요?

 

다이어트 --> 희석이 된 식초를 체계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지방축척을 억제하는 효과가 생겨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너무 자주 드시면 안되구요. 운동과 병행해 드시면 좋겠네요

 

면연력 --> 식초가 면연력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다는 말은 한번쯤 들어보셨을 거에요.

식초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림프구수가 증가하게 되며, 우리모에서 면연력을 담당하는

백혈구의 숫자를 늘려 면연력을 높인다고 하네요.

 

이밖에 살균과 해독 효능, 소화와 변비에 탁월한 효능을 보여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 아무리 좋은 약이라도 과다하게 섭취를 하면, 결코 좋지 않습니다.

 

과유불급이라고 과한것은 부족한 것만 못하다고 하잖아요.^^

 

 

 

Part 1 비타민이 풍부한 과실초
식초에는 미네랄이나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조금도 들어 있지 않지만, 다른 영양소가 파괴되는 것을 방지하고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기능이 있다.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로 식초를 담그면 나트륨과 칼륨의 균형, 비타민B1 성분이 좀더 우수해진다.

 

 

Healthy Drink 1 토마토홍초주스
재료(1잔분) 토마토 1개, 산수유홍초 2큰술, 꿀 1작은술
만들기 1 토마토는 깨끗이 씻어 꼭지를 떼고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2 믹서에 손질한 토마토와 산수유홍초, 꿀을 넣고 함께 간다.
Vinegar's Benefit 피로해소
운동을 많이 하면 에너지가 소비되면서 젖산이 발생한다. 젖산은 조직 속의 단백질과 결합해 근육경화를 초래한다. 근육경화는 어깨결림, 관절, 요통 등을 일으킨다. 이때 식초와 같은 유기산을 섭취하면 피로감이 준다. 젖산을 인체에 무해한 물과 탄산가스로 분해돼 몸의 피로가 빨리 해소되기 때문이다.

Healthy Drink 2 홍초모히토
재료(1잔분) 탄산수 1컵, 복분자홍초 2큰술, 얼음, 민트잎 약간
만들기 1 민트잎을 담고 살짝 으깨거나 찧은 후 유리잔에 넣는다.
2 ①의 유리잔에 얼음과 복분자홍초를 넣고 탄산수를 붓는다. 이때 민트잎이 떠오르지 않도록 조심스게 붓는다.
Vinegar's Benefit 수명연장
1953년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한 영국의 생화학자 크레브스 박사는 하루 100mg의 천연식초를 꾸준히 섭취하면 평균수명보다 오래 살 수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Healthy Drink 3 홍초망고라씨
재료(1잔분) 플레인요구르트 1개, 망고 1개, 석류홍초 2큰술
만들기 1 망고는 씨 부분을 제외하고 세로로 3등분한 후 껍질을 벗겨 얇게 저민다.
2 믹서에 플레인요구르트와 껍질을 깐 망고, 석류홍초를 함께 넣고 간다.
Vinegar's Benefit 자연 살균·방부·해독
식초는 식품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식중독을 예방하는 동시에 몸의 해독기능이 있다. 염분을 배설하는 역할도 한다. 음식을 조리할 때 식초를 곁들이면 염분을 억제해 성인방 예방에 도움이 된다.

 

 

 

 

Part 2 단백질 함유로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곡물초
쌀·현미 등의 곡물은 탄수화물 함유가 많아 우리 몸에 에너지를 부여한다. 또한 식초에는 영양소의 체내 소비를 촉진하는 기능이 있어 과잉 섭취된 당분이나 글리코겐을 연소시켜 지방을 분해하고 다이어트 효과를 높인다.

 

Healthy Drink 1 흑초레몬에이드
재료(1잔분) 레몬즙 2큰술, 모과유자흑초 2큰술, 탄산수 200cc, 레몬 1조각
만들기 1 유리잔에 레몬즙과 모과유자흑초, 탄산수를 넣고 잘 섞어 준다.
2 레몬을 슬라이스해 장식한다.
Vinegar's Benefit 변비 예방 천연식초는 그 자체로 소화효소이며 장 기능을 좋게 하는 젖산균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장 속의 대장균을 비롯한 유해 세균을 죽여 변비를 예방하고, 장 환경을 개선해 변비나 치질 완화에 효과가 뛰어나다.

Healthy Drink 2 흑초대추꿀차
재료(1잔분) 대추 5개, 홍삼흑초 2큰술, 꿀 1큰술, 생강 1톨, 생수 2컵
만들기 1 대추 5개를 돌려 깎은 다음 씨를 제거한다.
2 꿀, 생강, 생수를 냄비에 넣고 한소끔 끓인다. 3 한김 식으면 홍삼흑초를 넣어 섞는다.
Vinegar's Benefit 비만 방지
식초에는 지방 화합물의 합성을 방지하는 성분이 들어 있다.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지방분해를 촉진시켜 비만을 방지한다.

Healthy Drink 3 흑초와인에이드
재료(1잔분) 산머루복분자흑초 2큰술, 레드와인 30mL, 탄산수 200cc
만들기 1 와인에 산머루복분자흑초를 넣고 잘 섞어 준다.
2 ①에 탄산수를 조심스럽게 부어 완성한다.
Vinegar's Benefit 신진대사 원활
식초의 주성분인 초산은 살균·해독 작용을 하며 부신피질호르몬의 원료가 되는 유기산이다. 유기산이 풍부하면 몸의 신진대사는 활발해진다. 이 밖에 식초 속에는 몸에 유익한 아미노산, 사과산, 호박산, 주석산 등 60종류 이상의 유기산이 포함되어 있다.

 

 

 

 


식초의 다양한 효능과 다양한 야채/채소류와 섞었을 때의 효능!!!

 

이것이 완전식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제 지인분들도 자주는 아니지만, 홍초를 희석시켜 얼음을 띄워 레몬에이드처럼 '음료'로 드신답니다. 덕분에 피부도 좋아지고 피로도 쉽게 풀려서 저에게도 추천을 해주시더라구요. 다른 음료에 비해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데 몸에 좋지 않은 음료 대신 2~3천원 더주고 앞으로는 '홍초'를 즐겨 먹어야 할까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