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리뷰

관객을 힐링하는 영화 '파파로티'

반응형

 

 

 

 

 

올해 상반기 시작부터 관객들의 눈물을 짜내는 '힐링무비'가 대세인 모양입니다.  지난달 1000만 관객의 돌풍 신화를 일으킨 영화 '7번방의 선물' 역시 웃고, 울고 소름돋는 감동을 자아냈었죠.  관객과 영화속 인물들의 연기가 하나가 되는 '힐링무비' 그 두번째 이야기.....

 

 

' 영화 <파파로티>가 실화? '

 

 

 

 

SBS 스타킹에서 '기적의 목청킹'을 기억하십니까?  조폭출신의 고등학생 '김호중'군의 감미로운 멜로디가 시청자의 안방을 감동으로 몰아 넣었던 그때....  네티즌들은 한국의 파바로티라며 일약 스타덤에 오를지도 모르는 글들이 입소문처럼 퍼졌었죠.

 

고등학생.. 하지만, 조직폭력배와 어울렸다는 이유로 세상과는 조금 동떨어진 그 김호중과 그를 성악가의 길로 이끌어준 김천예고 교사와의 이야기에서 모티브를 따온 영화 '파파로티'

 

 

김호중군이 성악가의 길로 본격적으로 들어서게 된 계기는 바로 하늘에 계신 할머니의 유언때문이 었다는데요. 친구도 없고, 따돌림을 당한 그가 어느새 폭력을 휘두르게 되었고, 그런 그에게 '누구에게도 주먹 쓰지 말고 괴롭히지 말라'는 할머니의 유언으로 그는 변하게 되며, SBS 스타킹에 출연하기 전 2008년 부터 각종 콩쿠르에서 1위를 휩쓰는 쾌거를 얻게되었네요. 

 

 

 

 

' 왜? 파파로티라 부르는가? '

 

왜? 영화의 제목이 <파파로티>  세계적인 테터 '파바로티'를 잘못 발음해 '파파로티'라 말하기도 하고,  실존인물의 이름을 따오기엔 로열티가 어마어마해서 <파파로티>라고 부른다고 한다는데.... 발음이 어떻든 김호중하면 파바로티가 떠오르는데 무엇으로 불리든 그는 한국의 파바로티로 불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영화는 영화일뿐... ^^

  

 

 

' 실화를 모티브한 영화 '파파로티'

 

앞서 말한바있지만,  <파파로티>는 실화를 모티브한 영화입니다. 따라서, 김호중군의 고등학생시절 이야기가 잘 가미되어 있는데요.  퇴학 직전의 문제아를 다른 학교 후배 교사의 부탁으로 제자를 받아들이는 부분과 '별은 빛나건만'을 불러 스승을 감동 시킨 사연 등 그의 알려진 일상과 김호중 군의 모교인 김천예고 역시 영화의 중요 장소로 등장을 합니다.

 

영화에서 호준군은 상진으로 불리며, 대학 중퇴생이 아닌 이탈리아 유학파로 나오게 됩니다. 촉망 받는 성악가이지만 목에 생긴 종양으로 인해 성악가로서의 꿈을 접게 되는데요.  그의 스승인 서수용 교사는 상진역의 '한석규'씨가 맡게되며, 독일 유학중 현지 유명 오페라단에서 활약할 만큼 실력을 인정받으나 사고로 인해 10년만에 귀국해 교편을 잡게되는군요.  감독은 이 두사람에게서 '성악'이라는 미완성된 주제를 공통분모로 두었는데요.  서로의 부족한 점을 보완해주며 스승의 못다한 꿈을 감동이란 조미료를 첨가해 관객들에게 보여주려 합니다.

 

 

 

 

 

 

' 티브로그 왈 '꿈은 결코 희망고문이 아니다'

 

'티브로그'가 생각한 '꿈'은 희망고문이 아닙니다.  이들의 노력이 그 결실을 보여주니까요.  성공한 이들은 늘 이런말을 합니다.

'노력은 결코 배신하지 않는다'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노력만으론 살기 힘든 세상인 것이죠. 노력뒤엔 역시 '운'이란 것이 붙어야 비로소 성공의 기초가 만들어 지는게 아닌가 조심스레 떠올려봅니다.  김호중군이 노력으로 각종 콩쿠르에 1위 입상을 했다지만, SBS 스타킹을 만나지 못했다면 지금처럼 고딩 파바로티라는 닉네임을 얻지는 못했겠죠.  하지만, 영화는 노력만으로 '꿈'을 이룰수 있다고 해줍니다.

 

 

 

 

 

 

' 소리의 진정성... 관객이 호흥하다? '

 

 '티브로그'는 지금도 김호중군의 '네순 도르마'를 기억합니다.  CF와 방송등에서 자주 접하는 이 음악은 대중적으로 친추한 멜로디로 진정성 있는 목소리와 어울리면 그 감동은 배가됩니다. 온몸이 전율하듯 짜릿한 김호중군의 목소리가 영화속에서 다시 한번 재탄생을 하게될지 무척 궁금해 집니다.  영화의 클라이맥스에서 주인공 상진은 '네순 도르마'를 열창한다고 전해지는데요 배우의 연기 + 진정성 있는 목소리가 어떻게 들려질지 관객은 그의 진정성에 호흥을 하게 될 지 오는 14일 개봉하는 영화

<파파로티> 기대해 보겠습니다.

 

 

<3월 14일 개봉 '파파로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