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리뷰

포항 산불 진화 양학동까지 산불 번져, 남구 산불진화 계속?

반응형

포항 하늘이 오후 4시를 기준으로 건물 내부에서 보면 비라도 올 것처럼 하늘이 온통 검은 구름 투성이었는데요. 때마침 뉴스에서는 포항 산불이라는 속보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4시가 조금 넘어가면서 바람이 점점 세차게 부는데요.

지인분들의 전화연락이 수시로 도착을 하는 등 용흥동과 꽤 멀리 떨어져 있는 곳에서도 실시간으로 걱정스런 문자와 카톡등이 날아오더라구요

 

 

 

 

특히, 용흥동 주변은 산과 아파트가 밀집된 곳이라 초기 진화에 실패를 한 만큼 그 피해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며, 친구의 가족들 역시 조금 먼곳으로 대피를 한 상태라고 합니다.  특히, 산 아래에 위치한 빌라의 경우 연기와 재로인해 이미 집안은 사람이 들어가 거주를 할 수 없는 상태라고 하는데요. 현재 남구방면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해 또다른 진화작업이 계속되고 있답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문제는 현재 날씨가 어두워 지면서, 산불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겁니다.  날씨가 어두워지면서 바람이 더욱 세게 불고 있구요. 특히 용흥 우방아파트 기준으로 포항 시내방면으로 바람이 불고 있답니다.  포항역을 거쳐 시내까지 불길이 번질 경우 더욱 큰 피해가 우려되는데요. 포항 시민으로서 이와 같은 비상사태는 한번도 겪어 본적이 없는 최악의 재난사태이네요.

 

조금전 헬기 추락에 관한 기사가 지속적으로 블로그를 통해 알려지고 있는데요. 오보라는 소식도 있고, 아직 정확한 상황파악이 되지 않은만큼 추측성 기사는 자제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인명피해만은 없어야 할텐데 정말 걱정입니다. 포항 인근지역에서 소방헬기와 소방차 해병 1사단에서 지원병력이 계속 현장으로 도착하고 있는데요. 어서 빨리 산불이 진화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