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리뷰

티스토리 블로그에 BGM(배경음악)을 넣자

반응형



이번 시간은 블로그에 배경음악을 넣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여러음원들을 위젯등으로 간편하게 BGM을 들을 수있는데요. 티스토리는 SCM MUSIC PLAYER이라는 사이트를 거쳐 좀더 예쁘고, 편리하게

음원을 넣고, 빼고, 배너를 상/하단에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딱! 한번만 제대로 보고 따라하면 누구나 할 수 있답니다.


[SCM MUSIC PLAYER - 이동]


위의 이동 버튼을 누르셔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셨다면, 다음 화면을 통해 잘~ 따라해주세요.



우선 본인이 원하는 스킨을 선택합니다. 저는 주황색 4번째 스킨을 선택했어요.




하단의 NEXT 혹은, 메뉴의 Edit Playlist를 누르셔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이번 페이지에서는 내가 듣고 싶은 음악!! 혹은, 추천 음악을 넣으시면 됩니다. [YOUTUBE]를 통하면 쉽고 간편하게 넣을 수 있으니 일일이 찾으실 필요 없습니다.

우선 http://youtube.com 사이트로 이동해야 겠죠? 




제가 정말 좋아하는 [더원-지나간다]를 검색해보았답니다. 아직도 '나는 가수다'에서 열창하시던 모습이 기억나네요. 최근 불후의명곡에서 1위하셨던데 역시 신의 목소리 더원!!




영상이 나오는 하단메뉴에 공유라는 메뉴가 보이시죠.  공유 메뉴를 클릭! 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Ctrl+C를 눌러서 복사!! 

주소가 선택이 되어있으니 아무것도 누르지마시고 [복사] 단축키만 누르시면되요. 




여기까지 잘 따라하셨나요? 리스트는 계속 추가를 누르셔서 넣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론 너무 많은 곡보다는 10곡내외 적당히 넣는걸 추천!!




위에 체크가 된 것이랑 똑같이 하시면됩니다. 볼륨은 80%~100% 설정하시면 좋구요. 하단에 Placement of Player Bar은 플레이어 위치를 어디에

둘 것인가를 체크하는 거에요. 상단에 위치하고 싶다면 TOP / 하단이면 Bottom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정이 끝났으면  Done 클릭!!!




Done를 누르고 정상적으로 마치셨다면, 위와같은 HTML코드가 나타답니다. Ctrl+C를 눌러서 '복사'




이제 본인의 블로그로 다시 넘어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좌측메뉴중 


꾸미기 -> HTML/CSS 편집 항목으로 넘어갑니다.


이화면에서 Ctrl+F 키를 누르시구요.



그럼 위의 사진처럼 body 를 검색하세요. 


</heda>

      <body>


보통 이렇게 되어있을겁니다. <body> 아래에 붙여넣기 하시면 끝!!! 이제 저장버튼 누르시면 됩니다.


한가지 더!!! 음원을 넣거나 다시 빼고 싶을 경우!!




SCM Music Player을 클릭!! 그럼 플레이 리스트가 나올거에요. 원하는 음원을 유투브를 통해 똑같이 리스트를 작성하시구요.

NEXT -> Done -> HTML 코드 복사 후, 똑같이 </head> <body> 아래에 붙여넣기 끝!!! 


처음엔 복잡하게 느껴지실 진 몰라도, 한번만 잘~ 따라하시면 쉽게 혼자사도 하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