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테이스티로드,인사동맛집] 강원도의 맛 '원조정선할매 곤드레밥'

반응형



'Tasty Road'

맛을 아는 그녀들의 주말 스케줄~ 한 주를 기다려 드디어 그녀들을 보게 되는군요.

이번주에는 어떤 테마로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줄지 무척 기대가 되는데요~ 오늘의 테마는 무엇?


오늘의 테마 '전국 맛 투어~'





음식하면 '전라도?' 라고 생각하겠지만, 강원도 역시 맛으로는 뒤지지 않는다는 점~

강원도 하면 [감자, 메밀, 옥수수 등 잡곡과 산나물]의 천국~ 육류나 젓갈을 적게 쓰며, 맛이 소박하고 구수한 것이 강원도 맛의 특징!!


첫번째 맛집. 강원도 할매가 만드는 곤드레 밥



서울 인사동에 위치한 강원도 맛을 아는 식당.

그런데 메뉴가 요~상하다? '곤드레정식, 딱주기정식, 만드레정식, 곤드레밥' 대충 몇가지는 알겠는데 '딸주기정식'은 뭐지?

머~ 어찌되었든 두 MC가 주문한 메뉴는 - 만드레정식!!!




곤드레밥이 나왔는데 첫눈에 가장 띄는 것은 '그릇' 왜? 요즘따라 그릇에 관심이 가는 '티브로그'  잠시 딴생각을 해버렸군요. 저역시 산채비빔밥을  참 좋아하는데요. 곤드레나물과 잘 섞여진 밥에 갖가지 나물과 함께 된장을 살~짝 얹어 비벼먹으면 떠나간 입맛도 돌아오게 만들죠.




밥에 윤기가 좌르르르~ 흐르는 것이 정~말 먹음직 스럽지 않나요? 곤드레는 열량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있죠. 이맘때면 여성분들이 다이어트식으로 즐겨 찾는 먹거리 중 하나!




그냥 먹어도 맛있는 '초당 순두부'

직접 기른 콩을 손수 갈아 만든 두부라고 하네요. 




두부가 굉장히 탱탱~하게 살아 움직이는 것 같네요. 흐물흐물함 속에 감춰진 탄력!! 진한 국물에 두부 살짝 얹어서 먹으면 간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다는거 아시죠? 잘 만든 '초당순두부'는 고소함이 살아 있어 그냥 먹어도 맛있답니다.




것은 바삭하고 속은 알찬~ 강원도식 '전병'




캬~ 역시 먹을 줄 아시는 '수진' 

그렇죠~ 곤드레 밥은 고추장이 아닌, 간장으로 비벼 먹어야합니다. 그렇지만, 구수한 강된장에 비벼 먹어도 맛있어요.




이렇게 '강원도 한 상'이 차려졌네요. 곤드레 밥은 '쌈'에 싸서 먹어도 맛있지만, 생김에 곤드레밥을 얹고 간장 양념만 살짝 얹어서 먹어도 그만

입니다. 잘 차려진 기본 '찬'들이 매우 정갈해 보이네요. 웰빙이 제대로 느끼시는 두 MC인 것 같습니다.


상호 : 원조 정선할매 곤드레밥

전화 : 02-735-2356

주소 : 종로구 관훈동 29-13

시간 : AM 11시 ~ PM09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