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두산동맛집,족발맛집-왕족발순대 맛집 '유가명가'


대구에서 시작된 수제명품 족발과 순대전문점

유가명가

-두산점-


습도도 높고, 푹푹 찌는 날씨에 여러분은 무엇이 생각나십니까? 바삭한 식감의 치킨과 시원한 맥주의 환상적인 궁합이 생각나지 않으신가요? 하지만 흔하디 흔한 '치맥'보다 더 먹고싶은 것. '족발'이 유난히 입맛을 당기는 금요일 저녁입니다. 저녁이면 만나는 사람들마다 '치맥' 먹자는 소리에 살짝 질리려하는 저! 들안길 인근에서 만나기로 한 친한 동생과 이리저리 찾다가 발견한 '유가명가' 블로그와 카페 검색을 해보니 다들 맛있단 말들이 참 많던데 일단 방문해 보기로 했습니다.







독특하게도 가게 입구에 이곳에 관한 모든 정보가 노출이 되어 있는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매장에 들어가서 생각할 필요 없이 밖에서 정보를 취득한 다음 카운터에 들어가셔서 주문을 곧바로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 일행도 밖에서 메뉴를 확인 하다가 창가 한쪽에 떡하니 붙어있는 신메뉴 소식에 눈길이 가더군요. 기존에 양념간장에 졸인 족발이 아닌 독특한 비주얼의 '양념간장족발'이 묘하게 구미가 당겼습니다.





가게 밖에서 다른 곳과는 다른 독특한 인테리어에 살짝 당황을 했다가 진정이 될려는 찰나!! 족발류 포장 주문시 5000원 할인이라는 문구에 또 한번 당황해버렸네요. 그래서 인지 홀에는 손님이 거의 없고 저희가 주문을 하고 메뉴를 기다리는 동안 5팀이 포장 주문을 해가셨어요. 초저녁임을 감안해도 확실히 -5,000원의 위력이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깔끔한 구조의 인테리어와 눈 높이 보다 낮은 홀과 주방 내부가 시야를 탁 트여서 좋은 것 같습니다. 주방에 계신 젊은 직원분이 조리를 직접 하시던데 몇분 간격으로 계속 들어오는 포장주문에 쉴 틈이 없으시더라구요. 조용한 분위기에 즐기는 족발과 소주의 맛은 나름 괜찮았어요.나름굳







족발을 먹기 전, 찰순대를 주문했는데 맛이 정말 제대로 입니다. 최근 먹어본 순대 중 가장 맛있어요. 쫄깃한 식감도 좋고 입안 전체에 퍼지는 순대의 맛이 간을 하지 않아도 무척 맛있습니다. 하지만, 된장보다 더 맛있던 소스는 조금 뒤에 나올 '양념간장족발' 소스에요. 완전 별미 입니다.





제가 조금 독특하게 순대를 먹는데요. 상추에 순대를 싸먹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조금 이상하게 보는데 저는 나름 괜찮은 맛이더라구요. 이것도 시장이나 동네에 파는 야채 들어가지 않은 순대는 안되구요. 전문점에서 만든 속재료 꽉 찬 순대만 쌈에 싸먹기에 좋아요.










냉체족발의 아쉬움을 제대로 잡아준 '간장양념족발'의 등장입니다. 비주얼과는 다른 독특한 맛에 몇번을 먹어도 질리지 않습니다. 새콤 달콤한 맛과 간장 양념이 이렇게 어울릴 줄 상상도 못해봤어요. 족발의 양념이 바닥에 깔려있으니까 그냥 드시지 마시구요 고루 잘 섞어서 드세요.






기본 왕족발도 많이 나가는 메뉴지만 '신메뉴'인 양념간장족발은 꼭 드셔보셔야 할 메뉴에요. 족발을 유독 좋아하는 저조차도 처음보는 신기하고

오묘한 맛. 특히, 족발을 먹고 난 뒤 남아있는 국물소스에 '찰순대'를 찍어 드시면 정말 별미에요. 새콤 달콤한 맛과 짭쪼름한 간장의 절묘한 조화

육질이 부드러워 어린 아이들도 먹기 편하구요. 야채와 함께 먹었을 때 아삭한 식감과 쫄깃함이 꽤 잘 어울립니다.




유가명가는 대구에서 시작된 수제 명품 족발 순대 전문점으로 부산 해운대점도 오픈했다고 합니다. 별생각 없이 방문했다가 제대로 족발 맛집을 찾아 버렸네요. 다른 분들에게 정말 강추 해드리고픈 족발&순대 전문점 '유가명가' 


상 호 : 유가명가

시 간 : 12:00 ~ 24:00

전 화 : 053-754-6500

주소 : 대구 수성구 두산동 124-5번지






위드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