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대구평화시장맛집,평화시장닭똥집골목] 둥글이

반응형



푸짐한 양과 깔끔한 맛!!

둥글이

평화시장맛집, 2014.08.02



집근처에 도보로 이동을 해도 될만큼 가까운 평화시장. 똥집과 통닭으로 전국적으로 유명한 곳이지만 이사를 온지 5개월이 지난 지금에서야 방문을 하게 되었네요. 몇해전 단골로 다니던 가게가 기존의 맛을 잃어버려서 점차 발길이 끊어지게 되면서 자연스레 잊혀져버렸던 곳을 다시금 방문을 하게 되니 몇번을 다니던 익숙한 골목도 새삼스레 느껴지더군요. 예전과는 다른 넓은 실내와 깔끔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평화시장'Go~





인근에서 가장 넓은 공간인 것 같아요. 요즘 대세인 깔끔한 익스&인테리어가 눈에 띄구요. 깔끔하게 정리가 된 느낌의 간판 역시 인상적이네요.




가게 맞은편 유료주차장이나 인근 평화시장 공용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골목상권에 위치해 있어서 차량을 골목내부로 가져오셔도 주차할 곳이 없어요. 가까운 위치에 주차를 할 공간이 있으니 그곳을 이용하시구요. 둥글이에 주차 관련 문의를 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답니다.







평일에 가게 오픈시간에 맞춰서 방문을 하다보니 저희가 첫 손님이었어요. 꽤 넓은 실내를 저희 일행이 독차지 한 느낌이랄까? 너저분한 부착물없이 정말 깔끔하다는 표현이 가장 먼저 생각이 나는 '둥글이'  





자리에 안자마자 평소와는 다르게 주문할 메뉴판을 뚫어지게 쳐다보았어요. 여기오려고 아침이랑 점심도 굶어서 무척 배가고픈 상태였거든요. 메뉴에 종류가 너무 많아서 정말 고민을 한참을 했었는데 결국 주문한 메뉴는? 

간장찜닭 + 모듬똥집 + 소주1병 + 생맥






치킨집 공통 기본 메뉴인 샐러드+양파+치킨무의 등장만으로도 맥주 하나 정도는 거뜬히 비워버리는 일행. 생맥을 먹으려고 하니 사장님께서 폭탄주를 말아 드릴까요?라는 질문에 생각보다 먼저 나와버린 '네~'라는 말. 


'둥글이'에서 치킨보다 더 맛나는 사장님표 '폭탄주'




제가 요즘 병원을 다니느라 며칠 술을 끊어야 하기에 이 맛있는 것을 먹지 못했어요. 컵에 살짝 따라서 냄새를 맡아보았는데 '황금비율'이 이것이구나하는 생각이 들게하더군요. 정말 먹고 싶은 욕구를 간신히 참아냈어요. 소맥을 먹고나서 처음 내뱉은 말들이 '와~ 진짜다!!'라는 표현!! 둥글이에 오시면 꼭~ 드셔보세요. 저도 이것때문에 조만간 다시 방문을 할 것 같아요. 소주와 맥주의 비율에서 나타나는 술향이 정말 대단했습니다.






기본과 양념이 적절히 섞인 '모듬똥집' 6:4의 비율로 기본 똥집이 조금 많은데요. 인근에서 먹은 똥집 중 가장 푸짐한 양을 주시네요. 먹는 장면을 어떻게든 연출을 해보려 했으나 다들 먹어보면 아시겠지만 튀김으로 인한 기름때문에 도무지 연출샷이 나오지 않네요. 맥주보다 소주가 Good!!










보통 평화시장에 오면 안주보다는 술을 더 먹고가게 되는데 이 곳은 메인메뉴들이 참 맛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경상도 스타일의 맛이 제대로 어우러진 맛이 좋았어요. 다만, 적절한 불조절이 필요합니다. 너무 졸이시면 당면은 퍽퍽하고 닭고기는 짤 수 있어요. 처음 가져왔을 때 보다 국물이 조금 줄어들었다 싶을 때 1단으로 불을 줄이시고 면이 불기전에 끄셔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가격대비 푸짐한 양과 사장님이 직접 말아주시는 '폭탄주'의 맛이 가장 인상적이 었던 '둥글이'  늘 먹던 맛이지만 어딘지 모르게 달랐던 인상적인 맛! 앞으로 자주 찾아 뵐 것 같아요 ^^ 같이 간 일행도 너무 맛있는 저녁이었다며 다들 재방문을 기대하며 아쉬운 발길을 돌렸답니다.  '둥글이' 방문하시면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적당한 불조절이 필수에요. 참!! 남은건 포장해주세요.


상 호 : 둥글이

전 화 : 053-941-3392

주 소 : 대구 동구 신암1동 595-1

기 타 : 연중무휴, 주차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