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생생정보통,택시 맛객] 수원 조개해물전골 '해물명가'

반응형


생생정보통 택시 맛객

해물명가 편

수원의 명물 택시를 찾아라, 2014.08.20




생생정보통 '택시 맛객'편에서는 TV 맛집 단골지역인 '수원'으로 향했는데요. 워낙 방송에 많이 출연을 하는 탓에 별다른게 있을까하고 생각했는데 수원에 맛집으로 등극한 메뉴는 '해물탕' 해산물 원산지에서 판매되는 비주얼로 당당히 소개가되는 '해물명가'편 기대해주세요. 깜놀할거에요.




저도 맛집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공중파 방송이 '생생정보통'이라 생각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퇴근시간대와 겹치는 방송시간때문에 정말 간간히 방송을 보게 된답니다. 특히 '택시 맛객'편은 지역의 명물 택시기사분이 직접 섭외까지 해주시는 센스. 독특한 발상인데요. 오늘 방송되는 '해물명가' 역시 워낙 유명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라는데 과연 어떤 비주얼로 시청자들을 깜짝 놀래켜줄지 무척 궁금합니다.




얼추봐도 어마어마한 양의 해산물들이 가득 들어있는데 4인 가족이 먹기엔 풍족할 것 같은 비주얼에 완전 감동이네요. 조개,문어,꽃게,오징어,전복 등 맛을내는 다양한 재료가 한데 섞여 그 맛을 배가시켜주는데요. 제 고향인 포항에서도 이정도의 비주얼은 본 적이 없었습니다. 대박이네요.




맛집 공통점인 부분을 이집도 갖추고 있는데요. 매일 사용되는 재료는 필요한 만큼 받아서 사용한다는 점. 또한, 방송탓인지 본래 관리를 한 건지는 몰라도 수조가 깨끗해서 믿음이 가네요. 수조라는 것이 관리가 잘 안되는 곳이 많은데 육안으로 봐도 위생적인 곳이라면 믿음이 가지 않나요?



게딱지 갈라지 듯 '쩌저적' 소리를 내며 갈라지는 키조개 때문에 스튜디오에서는 감탄사가 연이어 터지는데요. 정말 시청만 하고 있기에는 조금 억울하다는 생각마저 스쳐지나가는군요. 특히나 싱싱한 해산물의 경우 그 빛깔이나 탄력이 모양새부터 달라서 입맛을 자극하기엔 충분합니다.




이렇게 싱싱한 해산물과 함께 들어가는 재료만 해도 17가지 그리고 마지막엔 '장뇌삼' 한 뿌리가 올라가있는데요. 어마어마한 비주얼의 보양식이 따로 없습니다. 양도 양이지만 대체 가격이 얼마나 할지 그게더 궁금해지는군요.  조개해물전골 가격 (소) 45,000  (중) 55,000 (대)70,000






술을 부르는 또 다른 인기 메뉴 '매콤 오징어볶음'  특제 양념 소스에 각종 야채와 고루 섞어서 볶아주는데요. 군침이 절로 돕니다. 게다가 쫄깃한 칼국수 면과 한데 섞어 비벼주면 말을 해서 뭐하겠습니까? 안봐도 맛있어 보이는 걸. 점심 식사때여서 그런지 먹고 싶단 생각이 너무 드는군요.

성인 남성의 입맛을 자극시키는 이 메뉴의 가격이 궁금한데요. 추가 메뉴구성에 포함된 '얼큰오징어볶음 25,000원'


상 호 : 해물명가

전 화 : 031-202-6252

주 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345-10


*해물명가는 수원시 모범 음식점이며 '전국요리대회 동상 수상경력의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