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리뷰

히든싱어3 이선희 편 본방 '명실상부 최고의 방송'

반응형



스타와 팬이 만드는 기적의 무대

히든싱어 3 : 이선희 편

토요일 밤 11시, 2014.08.24


히든싱어3 이선희 편. 정말 오래 기다렸습니다. 히든싱어3이 방송된다고 발표한게 언제였는데 매주 지난 방송분을 다시보기 하드시 방송 분량을 늘려가면서 시청자들도 매주 새로운 낚시질에 낚이듯 그 기대감을 져버리지는 못 했는데요. 지난주 2년간의 각고의 노력으로 방송 섭외에 성공한 히든싱어3 제작진은 본편에 앞서 이선희와 후배가수들과의 멋진 콜라보레이션을 환상적으로 그려가며 본편의 기대치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고, 오늘 그 무대가 시작됩니다



정규 앨범만 15장. 나오는 곡마다 히트를 치지 않은게 없을만큼 이선희라는 이름이 갖는 무게감 역시 남다른데요. 수많은 후배 가수들이 그녀의 노래를 리메이크 할 만큼 지금까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전설로 불릴만큼 돋보적인 작은거인 이선희의 무대 그 기대만큼 정규방송을 제치고 시청율 7%대의 경이적인 기록을 이뤄냈습니다. 동시간대 오랜 사랑을 받아온 세바퀴를 제치고 케이블 방송으로 7%대의 시청율. 역시 이선희라는 생각이 듭니다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폭발적인 가창력의 소유자




15집 정규 앨범에 실린 이 사진을 참 많이 활용하던데요. 방부제 연예인 등급에 오를만큼 나이를 먹지않은 그녀의 피부. 과거보다 나이를 먹으면서 더 아름다워지는 그녀의 얼굴이 잘 들어난 이번 앨범판매 역시 반응이 뜨겁다고 하죠. 드디어 히든싱어3의 무대에 오르며 뜨거운 관중들의 환호성을 받는 그녀!!


히든성어 출연을 결심하게 된 이유?


가수데뷔 30년을 뭔가 뜻깊게

저를 사랑했던 분들

사랑해 주시고 계신 분들

그런분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출연을 결심한 것이 히든싱어 3 




통 안에 같혀 노래를 불러 본 경험이 전무한 이선희. 대기실에서도 마음이 왔다갔다 했다는데요. 싱숭생숭한 그녀의 마음은?


걱정1. 내가 잘 나온 건가?

떨어지면 어떡하지...?


아마 지난주 방송을 보셨던 분들은 아실거에요. 후배가수들이 '통트라우마'라면서 이선희씨를 얼마나 겁을 줬는지 오죽하면 전현무가 이렇게 겁을주면 다음주 방송 안나 올 수도 있을 거라며 말리기까지 했을까요. 아직은 해맑게 웃고 있는 저 미소. 과연 끝까지 유지 될 수 있을까요?




참! 히든싱어 3편에 이선희씨 만큼 주목을 받은 남자가 있었죠. '허지웅' 다른 연예인 패널들이 이선희가 누구인지 헷갈려 할 때, 담담한 모습으로 '버릇이란게 있다. 이선희에겐 버릇이 거의 없다. 정확한 발음과 정확한 발성의음악을 하시는 분이 있다'며 이선희를 선택했나 결과는?? 60초 후 공개?? 




히든싱어 이선희 편에서 가장 궁금했던 부분이 바로 '이선희 모창 과연 가능할까?' 입니다. 모창이 어려운 가수 1위에 선택될 만큼 특유의 음색. 그리고 작은 체구에서 폭발적으로 뿜어져 나오는 그녀만의 독창적인 창법. 하지만, 괜히 히든싱어가 아니겠죠? 시청을 하면서도 어찌나 궁금하던지.






제가 히든싱어3을 너무 기대한 나머지 히든싱어 처럼 낚시질 하고 있는 건 아닌가하고 갑자기 불현듯 스쳐지나가네요. 서론은 여기까지!! 히든싱어3 이선희 편. 완전 기대해주세요. 대한민국 국보급 가수 이선희. 과연 자신과 똑 같은 음색을 가진 이들을 제치고 당당히 우승할 수 있을까요? 






이선희 VS 모창능력자

               본격적인 대결 시작!



J에게 




1984년 제5회 강변가요제 데뷔곡이자 대상 수상곡. 당시 이선희씨의 의상과 머리스타일은 지금도 많이 화두가 되고 있는데요. 수많은 히트곡이 있지만 역시 데뷔곡인 'J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만큼 1라운드 선정곡. J에게가 강변가요제 대상을 수상하면서 가수로 데뷔하게 된 불후의 명곡.




어떤 시간이 지나도

항상 처음을 생각하게 하는 곡

'J에게'




잔잔한 멜로디가 흘러나오고 1라운드 첫번째 첫소절이 흘러나오는데 저마다 감탄사를 연발 할 만큼 소름끼쳤는데요. 문제는 1번부터 6번까지 음색이 거의 흡사하다는 것. 기존의 히든싱어에서는 그래도 매 라운드마다 조금씩 다른 음색이 들렸는데 정말 소름 돋습니다. 1라운드부터 정신이 혼미해 지네요.


 


1라운드가 끝나고 방청객이나 시청자나 '멘붕'


문제는 이선희씨의 음색을 모창할 수 있는 능력자가 과연 있을까하는 거였는데 이건 뭐 이선희 한명이 6번을 노래부르는 상황. 몇번을 들어도 모르겠어요.




이선희 씨도 앞에서 부른 분이 제 목소리 같아서 당황한 나머지 실수를 하고 말았다는데... 1라운드부터 정말 정신 줄 놓게 만드는군요. 대단합니다 정말.




최저 득표에서 1표가 모자라지만 1라운드를 무사히 소화해 낸 이선희. 활짝 미소를 띄우며 등장하는 이선희와 달리....




자신 만만해 하던 허지웅은 고개를 숙이고 마는군요. 고개숙인~남자..




이선희 VS 모창능력자

               본격적인 대결 시작!


인연 






2005년 정규 13집 <사춘기> 타이틀곡

영화 '왕의 남자' OST로 삽입되며 큰 인기를 얻은 곡으로 동양적인 감성을 담아낸 멜로디와 서정적인 가사가 특징

드라마 '다모'를 보고 그 주인공으로 감정 이입이 돼 만든 곡

후에, '왕의 남자' 후타이틀곡으로 OST에 삽입돼 큰 인기를 받은 '명곡'





정말 누가누군지 모르는 순간. 1번도 이선희, 2번도 이선희, 3번 4번도 이선희인데 그 와중에 음정이 흔들려버린 5번. 구세주와도 같은 상황이 벌어지며 몰표를 기대해보는 이례적인 상황이 펼쳐졌는데요. 과연 5번의 운명은?





이선희는 2번에 있었습니다. 헌데 2라운드에서 이선희만큼이나 주목을 받은 1번. 아마도 1라운드 최저 득표자 같은데요. 빼어난 미모 만큼 시청자나 방청객 모두 감탄을 자아내게 만드는 모창능력자. 이선희씨도 살짝 당황을 하신 것 같기도 하구요. 실제 2라운드 5표를 받은 실력파입니다. 대단한 실력!!




긴장만 안하셨다면 정말 잘 하셨을텐데.. 안타까워요... 얼굴이 노출되면서 다른 참가자와는 달리 자신없어하는 표정이 한눈에 들어나 아타까워 보였어요.




66표 

.

.




이선희 VS 모창능력자

               본격적인 대결 시작!



아름다운 강산 





1988년 이선희 정규 4집<나 항상 그대를> 수록곡

한국 록의 대부 신중현의 원곡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작은 체구에서 나오는 그녀의 엄청난 가창력으로 재탄생된 노래




오호~ 지금까지 100% 다 맞춘 '티브로그' 음색을 찾는게 여간 힘든게 아닌데 그래도 아직까진 용케 진짜 이선희를 찾아내고 있습니다. 이번 노래에서는 의외로 4번이 아닌 2번분과 조금 헷갈렸어요. 큰 차이는 아니지만 가창력이 다른분들보다 조금 뛰어났던 것 같기도 하고... 




슈퍼스타K 6 슈퍼위크 진출자!! 김원주

이선희와의 만남을 위해 과감히 슈퍼스타K 6를 포기하고 출연!! 




3라운드 마지막은 방청객과 참가자 연예인 패널들이 모두 함께 이선희 30주년을 축하하는 작은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수많은 팬들이 무대 중앙에 우뚝 서있는 이선희를 향해 한 마음 한 목소리로 '나 항상 그대를' 을 부르는데 심금을 울리네요. 이선희씨 정말 히든싱어 출연 결심 잘 선택하신거라 믿어요.


분위기가 마치 히든싱어3 이선희 편 마치는 분위기인데... 

이제 3라운드 끝났습니다!!

워~워~




3라운드 탈락자는 1번 '김하영' 열정적인 무대 퍼포먼스도 보여주었으나 아쉽게 탈락!! 수고하셨어요,





이선희 VS 모창능력자

               본격적인 대결 시작!


그 중에 그대를 만나  




데뷔 30주년 기념 앨범으로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받은 곡


2014년 이선희 15집 <SERENDIPITY> 타이틀 곡

이선희의 음악인생 30년을 기념하며 발매한 15집 타이틀 고으로

절제된 멜로디와 아름다운 노랫말이 인상적 




저 히든싱어3 100인 선정단에 들어갈까봐요. 100% 다 맞췄답니다. 이번엔 그냥 튀지 않은 사람을 찾으려 귀를 귀울였는데 운이 좋았나요? 반면....잠시 잊고 있었던 한 사람.




1라운드에서 자신있는 표정으로 이선희를 지목 했으나 실패의 굴욕을 맛보았는데요. 저 거만한 포스 보세요. 4라운드 너무 쉽다~라며 자신있어하는 지웅~


몇번 찍으셨어요? 

.

.

.

.






아이구야... 반전 매력이 철철 흘러넘치다 못해 강을 이루겠어요. 




이선희가 전력투구를 해야 할 만큼 그녀를 긴장시킨 두 모창능력자. 수많은 사람들을 긴장시킨 두 사람 정말 대단합니다. 솔직히 히든싱어3 본방송이 진행되고 첫 음절을 듣기 전까지 누구나 의구심을 떨칠 수 없었을 겁니다. 정말? 정말 이선희 모창이 가능해?라는 말들 주변에서 솔찬히 들었었거든요. 그런 기대와 우려에 호응하 듯 4라운드까지 매번 시청자와 방청객들을 깜짝 놀래키게 하는 최종 라운드 진출자들 정말 대단하십니다.



자~ 이제 최종 우승자가 누구인지 확인해 볼까요!!!


히든싱어3 이선희 편 최종 우승자는??

.

.

.

.



하아........


전현무... 방송 끝나고 이선희에게 맞을지도...




최종 우승자는 역시 '이선희'


저도 방송을 보면서 포스팅을 하다보니 3시간이나 걸렸어요. 방송을 보면서 놀라기도 하고, 웃기도 하고 시청자와 방청객 모드에서 감상을 하면서 하나하나 써내려가다보니 어느새 시간이 이렇게 흘렀네요. 명실상부 최고의 무대. 모두가 하나되는 참 재미있는 방송이었다는 결론을 내리고 싶네요. 살아있는 전설 '이선희' 30주년 콘서트 전석 매진이란 대 기록과 함께 이제 무대에서 그녀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랜 기다림이 보람되었던 시간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