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리뷰

[생생정보통, 화산달걀찜] 달걀찜 황금비율 비법 공개

반응형

국민 반찬, 달걀의 변신

화산달걀찜

생생정보통 플러스. 2014.08.25


달걀찜 : 달걀을 풀어 물을 섞고 새우젓, 소금, 다진 파를 넣은 다음 솥에 중탕으로 찐 것.




달걀찜은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달걀 특유의 맛 때문에 어린아이부터 남녀노소 누구나 다 좋아하는 국민 반찬류 입니다. 들어가는 재료가 달걀과 새우젓 물과 소금만으로도 충분히 그 맛을 낼 수 있기에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음식의 구색에 맞춰 우리의 식탁에 올라오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달걀찜은 조금 특별 한 것 같다는 내용. 사진을 자세히 보세요. 먼가 다른 곳의 달걀찜과 조금 다르지 않나요?




금방이라도 화산처럼 폭발할 듯 부풀어 오르는 달걀찜. 보통 저렇게 부풀어 오르면 흘러넘치기 마련인데 보글보글 부풀어 오르기만 할 뿐 흘러 넘치지도 않고 정말 신기한데요. 일반 가정집에서는 꿈도 못 꿔봤을 비주얼의 '화산 달걀찜'




비법 1. 달걀찜을 할 때 타지 않게 저어주면서 가운데 쪽으로 모아주는 것이 포인트! 달걀찜이 눌러 붙지 않도록 계속 저어주어야 합니다.




비법 2. 처음을 센 불로 해서 마지막 달걀이 80%정도 익었을 때, 약한 불로 불 조절을 해주면 됩니다. 역시 이것도 불조절이 포인트 였어요.




여기까지 잘 따라하셨다면 마법처럼 부풀어 오르는 달걀찜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저도 집에서 도전 해봐야 겠어요. 찜이라기 보단 끓여낸 달걀찜이네요.


비법 TIP 하나 더!!




작은 뚝배기 기준으로 달걀 4개를 푼다음 채에 한번 걸러줍니다.


 

 



달걀과 물의 비율은 2:1로 맞춰 줍니다.

보통 달걀과 물의 비율을 1:1로 맞추는데 달랐군요.




달걀물을 냉장고에 24시간 숙성을 시키면

더 많이 부풀어 오른다고 합니다


정말?? 




우와~ 한 눈에 봐도 확연히 차이가나는 달걀찜


하지만, 간편식으로 먹으려는 달걀찜을 24시간 숙성하는 가정이 과연...


어쨌든 달걀과 물의 황금 비율을 알았으니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