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대구삼겹살맛집,대구상동맛집] 서비스와 맛의 공존 '치치톡'

반응형


친환경 무항생제 암돼지

대구삼겹살맛집 '치치톡'


날씨가 풀렸다고 해야하나요? 8월 중순이건만 어느새 가을 날씨를 생각나게 하는 조금은 쌀쌀한 날씨. 최근 입맛이 없어서 음식점 방문을 하지 않다가 오랜만에 친한 형의 연락을 받고 밖으로 나갔다가 방문하게 된 '치치톡' 기본 메뉴에 더해진 사이드 메뉴가 차별화 된 곳이에요.





수성구에 위치한 고기집 '치치톡' 익스테리어는 카페를 연상케하는 분위기 입니다. 단일화 된 색상이 깔끔한 인상을 주고 있구요. 특히, 가게앞에 놓여있는 현수막에는 각종 이벤트에 관련된 문구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습니다. 첫 번째 사진 가운데 부분을 보시면 '영화 50% 할인 티켓'을 각 테이블마다 1매씩 증정도 한다는데요. 게다가 치치톡에서 고기를 드시면 후식으로 팥빙수가 서비스로 제공 된다는 사실.




가게 입구에 들어서면 보이는 또다른 이벤트. 각종 SNS에 사진을 찍고 필수 테그를 참고해서 올리면 건당 1,000원 즉시할인. 가게 앞 메인 서비스도 입가에 절로 미소를 띄게 만드는데 이벤트 속에 또다른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군요. 가볍게 폰을 꺼내서 찍고, 올리고 즐기고 할인까지 굿!!







넓고 깔끔한 실내와 벽면에 들어서 있는 아기자기한 실내 장식이 돋보이는 '치치톡' 자리에 앉자마자 주변으로 시선이 자연스럽게 쏠린답니다.

다행히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가 아니라서 곳곳에 사진을 촬영 할 수 있었는데요. 고기집 답지 않은 깔끔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었어요





<치치톡> 처음 주문시 3인분 기본

<치치톡> '참숯 초벌구이'

재주문시 미리주문

가게 안을 둘러보면 주문을 위한 안내 문구가 벽면 곳곳에 붙어 있어요. 기본 주문은 3인분 이상. 재주문은 참숯에 초벌구이를 하기때문에 10분간 소요가 됩니다. 따라서 미리 주문해주세요. 메인메뉴 4가지 사이드 메뉴 6가지 계절메뉴 2가지 총 12가지의 다양한 메뉴가 구성되어 있구요. 저희는 삼겹살+목살+무침회를 먹기로 했습니다. 사이드 메뉴는 가장 잘 나가는 메뉴가 '무침회'라고 하셔서 추천 메뉴로 주문해보았어요.








고기가 초벌구이 되도록 기다리는 동안 준비 된 기본 메뉴들. 백색의 예쁜 접시에 담겨있는 모양새가 참 먹음직 스럽지 않나요? 첫맛은 신선하다는 느낌을 강하게 주었구요. 조미료나 기타 간이 쎄지 않고 심심한 맛에 먹기가 무척 편했답니다. 재료 고유의 맛이 느껴져서 좋았어요. 다들 고기와 궁합이 맞는 식재료들 이어서 메인이 무척 궁금해지더라구요. 하지만, 이것으로 10분을 기다리기엔 좀 부족하단 생각이 들 찰나..





허기진 배를 달래줄 두툼한 계란말이 등장이요. 계란물 안에 당근을 비롯한 여러가지 야채와 속을 꽉채운 맛살이 부드러운 식감을 더욱 극대화 해주었구요. 케찹없이 그냥 먹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계란을 리필 할까말까 엄청 고민을 하고 있으려니 등장하는 메인 메뉴!! 고기!!





목살 1인분+삼겹살 2인분을 주문하니까 소세지와 버섯이 덤으로 딸려오는군요. 입구에서부터 서비스에 무한 감동을 느낍니다. 두툼한 고기의 두께가 눈으로 보아도 맛있어 보이는데 그 맛이 어떨지 정말 궁금해지더군요. 약하지만 은은하게 참숯에 그을린 향이 식욕을 마구 자극합니다. 특히 격자형으로 칼집을 낸다음 기름기 적당히 빼낸 것이 정말 담백할 것 같은데요. 삼결살 오랜만에 보니 정말 반갑구나.





불판도 어느정도 달궈 졌겠다 본격적으로 고기가 불판위에서 지글지글 익어가는데요. 친환경 무항생제 돼지만을 판매한다는 '치치톡' 고기의 빛갈이 정말 예쁘지 않나요? 노릇하게 초벌구이 된 겉면과 붉으스름한 고운 빛깔을 자랑하는 속살. 이거 먹으려고 점심도 굶었다 배터지도록 먹어 보는거야!!










고기가 먹고 싶은데 이제나 저제나 언제 익을지몰라 계속 고기를 들었다 놨다를 반복하고 있네요. 보통 적당한 크리고 잘라서 먹는데 이곳은 비계와 살코기를 한꺼번에 길게 잘라주네요. 오히려 적당히 익은 비계와 함께먹으니 담백한 맛이 더 일품인 것 같았어요. 간을 심심하게 드시는 분은 소스에 찍어 먹지 않아도 충분히 맛을 느낄 수 있구요. 샐러드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맛이 더 배가된답니다. 고기맛을 아는 형이 극찬을 하고 있어요.





고기를 먹기전에 야채는 필수!! 너무 고기만 먹지말고 야채와 함께 먹는 습관을 들이자구요. 새콤한 맛에 소스 없이 야채와 함께 싸먹어도 고기맛이 일품!!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내 입안에 들어오면 다 같은 것을... 아직 소개해 드릴 것이 많은데 고기 하나로 대동단결 입니다. 농담 아니고 30분동안 별다른 말도 하지 않고 폭풍 흡입. 쌈채소가 큼직 큼직해서 고기 2점에 갖은 양념을 섞어 먹으니 너무 맛있는거 있죠? 양파 장아찌 넣고 샐러드 깔고 마늘에 고추깔고 그 위에 고기 얹어서 다시 쌈장찍은 마늘을 마지막으로 쌈을 싸서 한입에 우걱우걱 크~ 술이 나를 부르는구나!!




'치치톡'의 빼놓을 수 없는 '쌈장' 직접 담그셨다는데 시중에 파는 쌈장과는 확연히 다른 맛입니다. 이건 그냥 맛을 보셔야 알아요. 설명이 안된다구요.




그렇게 고기는 40여분만에 갔습니다.... 한 점도 남기지 않고 몽~땅 뱃속으로 갔습니다.







그렇게 고기를 보내고 잠시 허기진 쓸쓸함을 느끼고 있던 찰나. 사이드 메뉴인 '회무침'가 등장했습니다. 제가 포항 출신인데요. 포항에서도 이정도 비주얼의 무침회는 단연코 없었습니다. 젓가락을 대충 찔러도 딸려나오는 '오징어' 한입 크기의 야채와 비슷한 크기의 오징어가 한데 어우러져 새콤하면서도 묘한 맛을 주는데요. 그맛의 비결이 바로 '막걸리 식초'  입니다. 우리나라 유명한 장인에게서 직접 받아서 재료에 사용을 하신다는데요. 단순히 식초와 고추장으로는 나올 수 없는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은 중독성 있는 '무침회'  배가 슬슬 차려고 하는데도 계속 젓가락질을 멈출 수 없었답니다. 맛 최고!!




아~나 얘!! 깜빡할 뻔 했어... 고기가 나오면서 서비스로 등장한 '부대라면'  고기 사진에 빠져서 살짝 빼먹을 뻔 했어요. 제가 고기를 먹고 있는 사이 접시에 덜지도 않고 그냥 폭풍흡입 하던 형. 다행히 입떼기 전에 얼른 한 국자 퍼서 제 그릇에 살짝 담았답니다. 공짜라서 더 맛있다는...이히히





배가 부르자 드디어 돌아온 정신줄. 화장실 방면으로 얼추 보이는 장독대에 다가가 봅니다. 이곳의 보물단지인데요. '무침회'에 사용하는 '막걸리 식초'가 가운데 단지라고 하네요. 장아찌류의 단지도 보이고 직접 정성으로 만든 먹거리들이 가게 한켠에 자리를 잡고 있으니 왠지 더 믿음이 간다고 할까요? 요즘들어 음식으로 장난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정말 기분 언짢은데, 이렇게 음식 하나하나에 정성을 들이는 곳을 보니 오늘 정말 이곳에 오길 잘했단 생각이 듭니다. 음식에 정성을 들이면 그 맛을 보는 사람도 자연스레 맛의 깊이를 안다고 하잖아요. 정성과 맛은 비례하기에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가 봅니다.



1인분 8,000원에 나오는 서비스 메뉴만으로도 마음까지 풍족해지는 '치치톡'  눈으로 맛을보고 입으로 즐기는 이 곳. 추석 지나고 '옹이'와 함께 재방문 꼭 할겁니다. 삼겹살 8,000원 주고 잘~먹었다는 소리가 절로 나오는 건 처음. 








10개 스템프 모으면 고기 OR 주류1병 OR 음료1변이 서비스!!!! 스템프 받고 50% 할인 영화 예매권 받아가는 거 잊지마세요!!! 완전 대박!!


상 호 : 치치톡

전 화 : 053-7617727

주 소 : 대구 수성구 상동 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