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리뷰

먹거리X파일/홍삼농축액의 비밀 '무허가홍삼농축액'

반응형

 

 

 

 

우리나라 대표 한류식품 '홍삼'

 

'홍삼'은 대표 한류식품으로 이미 홍삼의 효능에 대해선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만큼 그 인기가 대단한데요

특히, 워낙 인기있는 식품이다보니 그에 따른 부작용도 속속 노출이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미 금산이나 풍기 지역에서는 허가를 받지 않은 '무허가 홍삼농축액 제품'이 시중에 유통이 되고 있었습니다.

정식 허가를 받은 제품에 비해 값도 저렴하고 더군다나 금산이나 풍기와 같은 브랜드 가치를 갖고 있는 지역에서 판매를 하다보니 그 인기가 실로 대단한데요.

 

 

 

 

 

 

 

 

홍삼농축액에 첨가되는 수삼?

 

무허가 제품이 저렴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바로, 수삼을 찐 물을 이용해서 농축액을 만드는데요. 홍삼 원액을 사용을 해야하나 농축액이 적게 나오는 탓에 이런 편법을 사용한다는데요.

수삼찐물을 졸이고 졸여서 홍삼 농축액을 만든다고하니 정말 기가 막힙니다

 

 

 

 

 

 

 

그런데, 가짜 홍삼농축액을 만드는 업자의 말에 또다른 문제점이 제기됐는데요.

홍삼의 쓴맛을 줄여 주는 뭔가를 넣어야한다? 그 내용은 다음 제보자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홍삼농축액의 비밀

 

무허가제품이 아닌 성분표시가 제대로 적혀있는 제품에서 무언가 의심이 된다는 '제보자'

자가진단법으로 후라이펜에 끓여 봤더니 달고나처럼 딱딱하게 굳어버리는 '홍삼'

 

 

 

 

 

 

 

홍삼이냐 물엿이냐?

 

홍삼의 쓴맛을 줄이고 그 양을 늘려서 이익을 보기위해 첨가되는 '당'

올리고당, 저당, 과당 등 개인의 이익을 위해 또다시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위가 포착되었습니다

 

 

 

 

 

 

 

 

5개의 제품중 진짜라고 생각되는 제품은 단 하나!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5개의 제품 중, 진짜 홍삼농축액이라 생각되는 제품은 'D' 제품 하나 뿐이었습니다.

이중 'B' 제품의 경우에는 물엿이라 생각될만큼 당성분이 월등히 많이 검출되었는데요.

 

 

 

 

 

 

 

 

당 성분 첨가가 의심되는 홍삼농축액

 

100% 홍삼농축액의 경우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형태를 보이는 반면, 당 성분 첨가가 의심되는 'B' 제품의 경우 엿이 가지고 있는 성분처럼 늘어나는 것이 확연히 차이

가 납니다. 여러분도 집에있는 홍삼을 한 번 확인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홍삼농축액은 당뇨나 고혈압 등 몸이 아픈 사람들이 주로 찾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기존에 먹거리들과는 그 궤를 달리하는 건강기능식품이죠. 고향에 계신 부모님이나 환자들에게 주로 선물하게 되는 '홍삼농축액'

사람의 건강을 대상으로 돈벌이 수단으로 이용하려는 사람들. 단순 먹거리 첨가제 사용과는 처벌을 달리해야 한다고 봅니다.

 

 

해당 관계부서에서도 아직까지 제대로 된 단속이 잘 이뤄지지 않은 것 같은데요.

지역 특산품을 이런식으로 돈벌이 수단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에 대한 단속은 항시 이루어져야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