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포항양덕맛집,포항양덕치킨 '색다른닭 포항양덕점'

반응형




골목 모퉁이에서 찾은 '색다른 닭'


촉촉하게 비가오는 화요일 저녁.

모처럼 비소식에 시원한 맥주가 무척 당기더군요.

친한 친구와 후배에게 전화를 했더니 본인들도 술이 고팠는지 한 잔 하자는 연락에 냉큼 달려오네요







요즘 트렌드 '화덕' 


요즘 조금 한다하는 집에 '인테리어' 수준으로 속속 등장하는 빨간 지붕의 '화덕'

화덕에서 갖 구워낸 기름기 제대로 빠진 노릇노릇 '구운 닭'과 불맛을 그대로 옮겨낸 '피자'는 그야말로 별미!

촉촉하게 비오는 날, 여기에 시원한 맥주 한 잔이 더해진다면 무엇이 더 필요하겠습니까? 인근에 주차를 하고 냉큼 들어가 봅니다.








모던한 도시 느낌의 인테리어


실내에 발을 들여놓는 순간 느껴지는 실내는 아늑하다.

일렬로 가지런히 늘어선 테이블과 실내에 가장 눈에 띄는 나무 한 그루는 은은한 조명아래 쉼터를 연상케 하네요.

사진 우측에 보이는 나무 아래에 자리를 잡은 일행은 생각보다 아늑한 이곳의 분위기에 조용히 주위를 둘러보게 되네요.





  



연인을 위한 'VVIP석?'


우리가 찾은 자리는 '색다른 닭'에서 눈에 띄지 않으면서도 은은한 조명과 나무아래 분위기가 그럴싸하게 맞춰지는 곳!

어째서 이 자리에만 나무가 있는지 알 수 없지만 그냥 나도 모르게 셔터를 누르게 되는 포인트!








색다른 닭의 약속!!


이태리 화산석으로 제작된 명품화덕!

이태리 화산석을 가열하여 화산석 온도로 조리!

이태리 명품화덕은 고기의 잡냄새를 태우고 기름은 빼주며 육즙은 살려주는 명품 조리방법

모든 치킨과 피자가 주문과 동시에 화덕에 넣어 조리가 되는 점


문구가 참~ 믿음직 스럽지 않나요?









[색다른 닭 - 메뉴판]


수제소세지 피자 + 순살파닭치킨 + 더치맥주 + 음료







       색다른 닭 사이드메뉴 '캬라멜 팝콘'


          가볍게 3명이 먹을 양을 주문하고 잠시 실내를 두리번 거리자 '팝콘'을 건내주는 직원

          캬라멜이 제대로 입혀진 '팝콘'은 영화관에서도 잘 먹지 않은 것인데 배가 고팠던 탓인지 생각외로 맛있게 먹게 되더군요








       색다른 닭 사이드메뉴 '오징어 숙회'

       

          정말 생각도 하지 못 했던 '오징어'

          적당히 삶아낸 탓에 부드러운 식감이 너무 좋았답니다. 

          팝콘이 나올 때 부터 '맥주'를 주문해서 먼저 먹고 있었다면 술안주로 딱인데 먹는데 정신 팔려서 안주가아닌 사이드 메뉴로 먹었어요.









피자는 뜨거울 때 호로록~ '수제소세지 피자'


치즈가 제대로 늘어나는 정통 수제소세지 피자

소세지가 약간 짠맛이 있으나 치즈가 적당히 중화시켜서 전체적으로 짜지 않아 좋았어요

야채 토핑이 들어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지만 맥주가 뒷맛을 깔끔히 해주어서 어느새 다 먹어버렸답니다






피자 마니아인 나에게 2조각은 부족해...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했던 신선한 맛 '더치생맥주'

바리스타 과정을 이수하신 사장님표 '더치생맥주'

진한 갈색빛을 띄는 '더치생맥주'는 코끝에서부터 느껴지는 은은한 커피향이 자극을 주며

부드러운 생맥주의 거품과 함께 커피 - 맥주 - 커피 순으로 느껴지는 오묘한 맛에 중독 될 것 같았어요



개인적으로 더치생맥주만 연거푸 들이키기보다는 더치생맥주 - 생맥주 - 더치생맥주 이런식으로 다른 주류와 혼용해서 먹으면

더치생맥주 특유의 맛을 잊지 않고 음미하실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좋다고 연거푸 들이키다보니 어느새 생맥주인지 더치맥주인지

구분을 못하고 먹게 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맥주때문에 이곳에 재방문 할 것 같다는 생각!








뜨거운 화덕에서 방금나온 따끈따끈한 화덕구이를 카메라에 담아보았답니다

정말 담백해 보이는 것이 먹음직 스럽게 보였어요










자극적이지 않은 순한 맛 '순살파닭치킨'


소스와 함께 전체적인 색감과는 달리 짜거나 달지 않은 적당한 중간맛으로 상당히 매력적이었어요.

특별히 감탄을 자아낼만한 맛은 아니지만 다른 '파닭'과 비교하면 화덕에서 구워낸 탓인지 기름기가 빠져 조금 더 단백한 맛이었어요.

부드럽게 찢겨진 순살은 질기거나 특유의 닭냄새도 거의 나지 않아 맥주와 곁들여 먹기엔 안성맞춤 메뉴!










두명이 먹었다면 먹기 버거웠을 것 같은데 세명이 먹기엔 충분히 맛있게 먹었어요

곁들여 나온 감자에 꽂혀버린 일행들. 치킨을 열심히 먹다가 맥주 한 모금을 들이키며 무심코 집어든 감자.

그리곤 거기에 꽂혀서 닭이랑 피자는 손도 대지않고 계속 감자만 콕!콕! 찍어먹는 이변. 개인적으로 감자는 잘 안먹어서 어떤맛이라고

표현을 하지 못 하겠어요. 다만 먹다보니 자꾸 손이 가진다는 말들만 하네요.






  



실내가 답답하면 뒷문 방면에 위치한 테라스로...


한참을 수다를 떨면서 부어라~ 마셔라~ 하면서 떠들고 먹다보니 어느새 테이블 가득했던 음식들이 모두 사라져있더군요

저희가 앉은 자리 뒷편에서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길래 뒤늦게 쳐다보니 야외 테라스가 별도로 있었답니다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는 탓에 비닐 두르고 월동 준비에 여념없으신 사장님

다음번에 재방문하게되면 야외에서 즐겨봐야겠어요. 





색다른닭에 대한 평가


수세소세지 피자 :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메뉴로 풍부한 치즈향과 함께 간이 베어 있는 소세지의 맛이 먹음직 스러웠어요

                         다만, 피자에 야채 토핑이 조금 들어갔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순살파닭치킨 : 진한 색감과는 달리 너무 짜거나 달지 않아 제입맛에 딱!

                     부족하지 않은 파의 양과 맥주와 너무나 잘 어울리는 치킨의 맛. 게다가 닭 특유의 잡내가 없고 부드러워 Good!


더치생맥주 : 전혀 새로운 맛!

                  커피의 향과 생맥주의 맛.  생각외로 강한 중독성을 느낄만큼 매력적인 첫인상!

                  너무 이것만 먹게되면 더치생맥주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없으니 적당히 혼용해서 음미하면 괜찮아요




상호 : 색다른닭 (양덕점)

전화 : 054-252-6292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양덕동 1534

영업시간 : PM05시 ~ AM01시

기타 : 도로변 주차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