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생생정보통,돌판불곱창] 관양동맛집 원조곱창

반응형

당신에게 필요한 맛집

광양동맛집 원조곱창

생생정보통. 2014.12.01

오늘 점심은 뭘먹지? 고민하는 직장인들의 위한 맞춤 코너!

 

 

 

 

 

 

 

매일 점심 30분전부터 생각하는 고민. 오늘 점심은 뭘먹을까?인데요.

하루 이틀도 아니고 매주 같은 음식만 먹기에는 질리고 몇개월 인근 음식점 검색하다보면 맛집도 어느새 바닥이나게되는 상황. 직장인들에게 맛집이란 어떤의미 일까요? 저도 얼마전부터 매번 음식점 찾는것도 귀찮고 해서 직장 동료들과 도시락 싸와서 점심을 해결하고 있는데요. 요것도 나름 매력이 있더라구요. 자취 경력이 오래되다보니 이것저것 할 줄 아는 요리도 많고 솜씨도 자랑하게되고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처음 돌판위에 곱창이 올라왔을 때 잔불이 붙어 있어서 다소 실망을 했었드랬는데 알코올을 붓는 순간 어마어마한 불꽃이 일어나며 시선을 압도하는 스케일. 곱창의 연육 작용과 함께 잡내를 없애주기 위한 방안에 화려한 불쇼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톡톡히 보는 이 곳.

 

 

 

 

 

 

 

 

제대로 달궈진 돌판위에 곱창을 얹고 곱창과 환상 궁합을 이루는 부추를 가득 올리면 깔끔한 맛의 불곱창이 완성이 되는데요. 부추는 기름과 함께 구웠을 때 그 맛이 더욱 뛰어나기에 고기류에 항상 곁들여 먹는 재료이죠. 과일 소스가 배합된 소스에 알코올을 이용한 연육작용까지 거치게 되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곱창이 완성이 되는데 회식 메뉴로 삼겹살 다음으로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불곱창 맛의 비법!!

 

 

 

 

 

매일 마장동에서 공수해오는 신성한 곱창에 파인애플과 사과등 과일로 소스를 만들고 하룻동안 숙성을 시킨다고 합니다.

과일을 소스로 사용하는 이유는 과일이 연육제 역할을 해서 곱창이 더욱 부드러워 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숙성 과정을 거친 곱창은 사장님이 직접 주문 제작한 자연석 돌판에 올려지게 되고 특별 주문된 돌판인 만큼 일반 돌판에 비해 곱창의 육질이 부드럽고 고소하며 깊은 맛이 나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일반 돌판과 비굑을 해보았더니 가공 돌판에서는 일정 시간이 지나자 겉이 많이 타버린 것을 볼 수 있었구요. 속을 살펴보니 자연석 돌판에서는 속이 촉촉한 것을 볼 수 있었지만 가공 돌판의 경우 속이 꽤 말라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직접 두가지 곱창을 먹어본 사람들도 가공 돌판에서 먹은 곱창에서 느끼한 맛과 함께 기름이 많은 것 같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매콤한 양념맛이 일품인 불곱창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한 가지! 바로 볶음밥이죠. 부추와 한데 섞인 볶음밥은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인데요. 저는 볶음밥과 함께먹는 꽃게된장이 그렇게 맛이 좋을 수가 없답니다. 모시조개와 꽃게에 구수한 된장찌개와 함께 먹는 볶음밥은 회식의 끝판왕 아니겠습니까? 날도 어둑어둑해 졌는데 괜히 양념곱창을 보고 있자니 괜시리 술생각이 나는군요

 

 

 

상호 : 원조곱창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496

전화 031-422-0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