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VJ특공대/제천맛집 등갈비찜&곤드레밥 '두꺼비식당'

반응형

VJ특공대 등갈비찜&곤드레 밥 '두꺼비식당'

742회. 2014.12.12(금) PM09:50





메인 사진에 보이는 저 한 숟갈 어떻게 보이세요? 매운 등갈비찜의 매콤한 양념에 곤드레 밥을 쓱싹 비벼서 그 위에 양념 제대로 발려져 있는 등갈비 한 점을 올리니 침샘이 자극 될 만큼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웰빙 열풍으로 각광 받고 있는 곤드레 밥과 양푼이 등갈비찜의 오묘한 조화. 어떻게 보면 웰빙이 아닌 것 같으면서도 또, 어떻게 보면 정말 먹음직 스러운 한끼처럼 보이고 등갈비찜과 곤드레 밥의 오묘한 조화.



알싸하고 매콤한 맛과 부드러운 조화가 어우러지는 맛집의 정보!!


상호 : 두꺼비식당

전화 : 043-647-8847

주소 : 충북 제천시 의림동 51-12







제가 거주하고 있는 대구의 대표적인 먹거리 중 하나가 바로 '찜갈비' 순한 갈비 양념의 갈비찜과는 달리 양푼이에 매운 양념을 넣고 자박하게 끓여 먹는 '찜갈비'는 밥도둑이라 불릴만큼 맛과 영양 그리고 식감이 뛰어난데요. 너무 매운맛은 미각을 마비시켜 먹기가 힘들지만 매콤한 맛이 자극적인 찜갈비는 되려 양념에 밥까지 비벼먹을 만큼 별미 중의 별미. 



오늘 소개되는 갈비찜은 매콤한 양념에 웰빙 음식인 곤드레 밥을 더한 이색 메뉴가 되는데요. 먼저 '등갈비찜'의 뼈대를 잡고 맛있게 고기를 먹은 다음 이어서 등장하는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곤드레 밥에 양념장을 넣고 비벼먹게 되면 매운맛이 중화가 되면서 알싸한 맛이 일품인 곤드레 밥이 만들어지게 되는데요. 이때 큼지막한 등갈비 살을 한점 올려서 같이 먹게되면 기가 막히는 맛이 될 것 같은데요.









매콤한 등갈비 위에 콩나물이 올라가 있으니 아삭한 식감과 함께 매콤한 맛의 등갈비가 맛있어 보입니다. 어제 저녁으로 먹은 치즈 등갈비처럼 저렇게 매운 양념에 치즈를 올려 먹으면 그것도 맛있을 것 같아요. 갈비 자체의 맛으로도 입맛을 돋우기 충분한데 무엇을 결합한들 맛이 없을까!









매콤한 양념이 자박하게 끓고 있는 냄비. 부드럽게 분리되는 살코기에 아삭한 식감의 콩나물을 얹으면 매운맛이 중화되어 식감과 함께 일석이조의 별미를 먹을 수 있다는 사실.


어떤 가게에서는 자박하게 남아있는 국물에 소면 사리를 별도로 제공을 해줘서 국물에 소면을 비벼 먹기도 하는데 어지간한 밥 한공기 비벼 먹는 것 보다 꽤 괜찮은 맛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소면+우동 사리를 함께 비비면 더 별미일 것 같은데 말이죠.











이 집의 특징 중 하나는 갈비를 한꺼번에 삶지않고 따로 끓여내는데 열전도율이 높은 양은냄비에 따로 삶아내기에 손님들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사실. 이렇게 40여분을 끓인 등갈비는 대파, 버섯 등을 첨가해서 손님상으로 나가게 됩니다. 1차 조리가 끝이나면 손님들이 2차 조리를 시작하기에 오랜시간 끓임으로 인해 양념에 갈비에 제대로 베이게 할 수 있는 것이죠.








주방에서 1차 조리했을 때 비해서 국물이 훨씬 진하고 걸쭉해진 모양. 양념이 고루 베인 등갈비에 매콤하게 끓고 있는 양념. 눈으로 보고만 있는데도 맛이 상상이 되고 흰 쌀밥위에 갈비를 얹고 있는 생각이 절로 나는군요. 등갈비는 자고로 오랜시간 푹 익혀야 살이 부드럽고 식감이 좋아져요. 단순히 1차 조리만으로 등갈비를 조리하면 식었을 때 딱딱한 식감때문에 실망한적이 한 두번이 아니랍니다. 근데 이건 정말 부드럽겠어요.






열심히 갈비를 뜯었다면 약간 부족한 부분을 채워야 할 때, 이 집의 두 번째 별미인 곤드레 밥의 등장. 매콤한 등갈비 양념을 적당량 떠서 곤드레 특유의 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곤드레 밥 위에 얹은다음 숟가락으로 비벼주는데요. 너무 많은 양념을 넣으면 오히려 곤드레 밥의 특성을 느낄 수 없으니 양념을 코팅하 듯 입힌다는 생각으로 조금만 넣어서 비벼주세요. 곤드레 밥의 식감과 어우러지는 환상의 양념 맛.








양푼이어서 더욱 맛있는 등갈비찜

거기에 부드러운 곤드레 밥과의 만남으로 업그레이드


맛있게 비벼지는 곤드레 밥을 한 술 떠서 그위에 등갈비를 한 점 올리니 화룡점정





즐겨찾기를 통해 편리하게 방문해주세요^^

즐겨찾기는 클릭은 '익스플로어' 환경에서만 적용되며, 크롬이나 기타 브라우저는 'Ctrl+D' 를 눌러주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했다면

 하트 꾹~ 눌러주세요!!

공감과 덧글은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