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서문시장 먹거리투어 완결판 <몬나니떡볶이,에덴김밥,수제도넛>편

반응형

서문시장 먹거리투어

<몬나니 떡볶이, 에덴김밥, 달인 양념오뎅, 수제 도넛>






입김만 불어도 추위가 어느정도 인지 알수 있을 대구의 아침공기. 춥다고 먹거리 투어를 하지 않은지도 한참 되었습니다. 이대로 굶을 수 없다는 생각에 오랜만에 추위를 이겨내고 한동안 발걸음이 뜸했던 서문시장으로 먹거리 투어를 떠나보기로 결정 했습니다.










가장 먼저 들어간 곳은 서문시장 2지구 지하에 위치한 <몬나니 떡볶이> 점심시간이면 줄을 서서 먹어야 하는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곳인데요. 입구에 수북히 쌓여있는 만두들을 보니 주문도 하기전에 군침이 흐르고, 11시 오픈이라고 했는데 도착한 시간은 10시45분. 그런데 테이블을 가득 메우고 있는 사람들은 대체 뭐지?



몬나니 떡볶이는 테이블에 앉아서 먹을 수 있지만 반면 포장도 가능합니다. 거리가 가까우면 조리가 된 버전을 주문하시고 저처럼 집에서 직접 해드실거면 조리가 되지 않은 버전을 주문하시면 됩니다.  순대떡볶이 생포장의 가격은 10,000원









포장 용기를 풀어보니 제일 위에 순대떡볶이 조리법이 있답니다. 재료는 불조절 만으로 충분히 맛을 즐길 수 있게 손질이 되어 있구요. 위에 첨부된 방식으로 제가 직접 만들어 보았답니다. 칼이나 가위 없이 후라이팬과 재료만으로 만든 <티브로그표 몬나니 순대떡복이> 괜찮게 나왔죠?


상호 : 몬나니 떡볶이 카페

전화 : 053-427-7080

위치 : 서문시장 2지구 지하상가












티브로그가 두 번째 찾아간 곳은 서문시장 5지구에 위치한 <에덴김밥> 입맛 까탈스러운 제가 6년째 단골로 방문하는 곳인데요. 6년전이나 지금이나 한결 같은 김밥맛에 서문시장에 오면 반드시 들르는 곳 입니다. 특히, 에덴김밥에서 빼놓을 수 없는 건 '김치' 인데요. 매일 손님들이 드실정도의 김치를 직접 만드는 사장님. 이곳은 김밥을 구입하면 단무지 대신 제대로 맛이 나는 김치를 준답니다.


가끔 이곳에서 김치만 별도로 구입을 해가기도 하는데요. 별다른 양념을 하지 않은 것 같은데도 제 입맛에 딱! 맞는 에덴김밥&김치 완전추천!!

참!! 에덴 김밥의 특징은 김밥안에 고기 다진것과 함께 고소한 깨가 듬뿍 들어간다는 사실. 씹을수록 고소한 김밥의 무한매력 안먹고는 몰라요!



상호 : 에덴김밥

전화 : 053-256-6188

휴대전화 : 010-3502-9937

주소 : 대구 중구 대신동 115-378

기타 : 김밥 한 줄의 가격 1500원 타 김밥과 비교 거부

일요일 휴무











세 번째로 찾은 곳은 SBS 생활의 달인에 출연해 한때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손만두&양념오뎅' 손님이 적을 때 방문해서 포장주문을 하면 양을 듬뿍 담아주시곤 했는데 콩나물과 무가 듬뿍들어가 시원한 맛을 내는 양념오뎅은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생각이 나는데요.


반면, 이상하게도 손만두는 당기지가 않아 매번 오뎅만 먹고 온답니다. 오늘은 집에서 먹거리 파티를 할 생각이어서 요것도 포장!!



생활의 달인 <양념오뎅손만두>












마지막 네 번째 먹거리 투어는 3년 째 단골 코스인 도넛츠!


특히, 참쌀이 들어가지 않은 생도넛을 좋아하는 옹이때문에 더 자주 방문을 하게 되는데요. 마감하는 시간대가 매번 다른 것 같아 간혹 빼먹게 되기도 하지만 오늘은 다행이 아침부터 서두른 탓에 찹쌀 도넛과 생도넛 모두를 가져 갈 수 있었답니다. 


옛날식 도넛의 맛을 제대로 음미하고 싶으시면 이곳을 추천드려요. 가격은 3개 천원. 하지만, 미리 봉지에 담겨있는거 구입하셔도 되고 저처럼 여유있게 구입하시면 입안에 하나 넣어주시고 가면서 먹으라고 서비스로 더 챙겨주세요. 옹이는 몇번 가지 않아도 얼굴 알아보시는데 왜? 매번 포장해가는 저는 기억을 못하실까요. 내년 초에 옹이를 데리고 한 번더 가봐야겠어요



워낙 다양한 먹거리가 풍족한 서문시장. 볼 것도 먹을 것도 다양하지만 옹이와 내가 먹고 싶었던 리스트 순서대로 구입을 한것이기에 여기까지!!

다음번 방문때는 이보다 더 알찬 서문시장 먹거리 투어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즐겨찾기와 네이버 이웃 으로 편리하게 방문해주세요^^

즐겨찾기는 클릭은 '익스플로어' 환경에서만 적용되며, 크롬이나 기타 브라우저는 'Ctrl+D' 를 눌러주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했다면

 하트 꾹~ 눌러주세요!!

공감과 덧글은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