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대구어린이회관 맛집/대구이색맛집 <짱큰대구대가리>

반응형



대구어린이회관 맛집/대구이색맛집/TBC대구방송 근처

<짱큰대구대가리>



지난 2014년 11월경 VJ특공대에서 이색적인 맛집의 등장에 넋놓고 TV를 시청하고 있었는데요. 지역이 대구 수성구여서 더욱 관심을 갖고 보게 되었답니다. 치킨이 아닌 대구대가리튀김이라는 이색적인 메뉴에 언젠가 가봐야지 하고 생각만하다 어제 드디어 옹이와 방문을 하게되었습니다



상호 : 짱큰대구대가리

전화 : 053-767-1998

주소 : 대구 수성구 무학로 27길 32

(두산 초등학교 인근)

영업시간 : 17:00 ~ 01:00 (L.O 24:00)

기타 : 포장 OK. 가게앞과 인근도로 주차 OK!







  




원래 치킨을 좋아하셨다는 사장님. 하지만 치킨은 살이 찌기에 생선치고 살이 많은 대구대가리를 치킨 대용으로 선택하셨다는데요. 어두육미라고 옛부터 물고기는 머리가 맛있고 육고기는 꼬리라 했었다지요. 부드러운 속살에 바삭한 튀김의 식감이 폭풍감동이었던 짱큰대구대가리 튀김





  




대구의 효능


지방이 매우 적으며 저칼로리로 깔끔한 맛이 있고

비만이나 성인병이 있는 사람의 단백질원으로는 최적의

생선이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지방 중에는 DHA가 많이 함유되어 치매 예방을 기대

할 수 있고 타우린이 풍부하여 피로회복, 시력증강, 간기능

에 도움을 주며 몸이 허약한 사람의 보신제로도 쓰인다.



거의 만병통치약 수준의 높은 효능을 갖고 있는 대구. 가게 곳곳에 붙어있는 메뉴에는 저렇게 대구에 대한 효능이 붙어 있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구대가리튀김 가격은 25,000원 치킨에 비해 다소 높은 가격이지만 양이 푸짐하고 훨씬 담백해 조금 무리해서 먹을 필요가 있어요.






  



지리탕 / 맑은 생선국이나 탕을 지리라 부르는데요.

맑은 육수에 대구, 무, 두부, 버섯, 콩나물, 파 등 다양한 재료가 한데 섞여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나타내서 숟가락이 멈추지 않고 계속 먹게되더군요. 술을 먹기 전, 속을 달래기 위해 국물 대용으로 먹기에 알맞습니다. 속이 편해져요.






  




고구마 튀김 / 개인적으로 옹이가 워낙 좋아하는 거라서 손도 못댔어요. 적은 양이기에 집에 돌아가면서 먹을거라네요. 타지않은 완전한 갈색을 띄는 바삭한 고구마튀김. 워낙 맛있게 먹어서 그런지 사장님이 차에 가면서 먹으라고 따로 비닐에 챙겨주셨어요. 무한 폭풍 감사!!






  



 

세가지 맛의 소스 /  왼쪽부터 머스타드, 매운고추, 섞어먹는 소스. 개인적으로 처음 먹을때는 가운데 매운 고추 소스를 추천하구요. 감자튀김은 머스타드에 고추소스가 어느정도 입맛에 맞춰지면 세번째 소스에 찍어드시면 됩니다. 마요네즈와 고추의 조화가 생각외로 괜찮더라구요.


직접 담은 아삭한 맛의 수제피클이랑 사장님이 직접 개발한 간장소스는 먹어도 질리지 않은 맛!



  



타워맥주 3,000CC /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 메뉴입니다. 화면 하단에 <베가시크릿노트>인데요. 정말 엄청난 높이를 자랑합니다. 성인 3명이 양껏 먹기에 충분한 양. 저희는 두 명이라서 반만 넣어주시면 안되냐고 부탁을 했는데 흔쾌히 부탁을 들어주셨어요. 사장님 완전 감사!!









3000cc 커다란 글라스를 받아 500cc에 덜어서 먹는게 보통인데, 어떻게 같은 양인데도 이렇게 시각적으로나 재미로나 차이가 있을까요? 특히 타워안을 자세히 보면 작은 원통이 하나있는데 그곳에 얼음을 넣어 온도가 쉽게 떨어지지 않고 맥주의 신선도를 잘 유지 시켜준답니다.










대구대가리튀김 / 25000원 


사이드 메뉴를 먹으면서 한참 이야기 삼매경에 빠졌을 때, 고소한 냄새를 풍기며 스케일 짱짱인 대구대가리튀김이 등장합니다. 어떻게보면 마치 치킨 같기도 하고 일반 생선 대가리 치고는 상당한 크기여서 살이 많아 뜯어먹는 재미에 바삭한 식감까지 제대로 된 매력을 갖고 있었답니다.




대구대가리튀김 먹는 방법





직원분의 왕 친절한 서비스 정신!! 직접 오셔서 먹기 좋겠끔 손질을 해주셨어요. 손님이 많아서 녹화영상에 잡음이 섞여있긴 한데 크게 불편하진 않을거에요. 부위별 해체를 하니 뽀얀 속살을 드러내는 대구대가리튀김. 뼈, 지느러미, 껍질, 아가미, 목살 등 부위마다 다른맛을 나타냅니다.










사진보다 실물은 더 하얗습니다. 후라이드 치킨처럼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데, 치킨과는 달리 비린맛이 전혀 없습니다. 기름기가 적어 느끼하지 않아 생각보다 꽤 많이 먹게 되더군요. 개인적으로 소스랑 같이 먹거나 양파 소스와 같이 먹으면 맛이 더 좋아요. 신기한 맛의 경험...










군대갔다 온 남자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먹어봤을 '뽀글이 라면' 개인적으로 술 먹은 다음날 라면을 잘개 부숴서 청양고추를 넣고 계랸을 푼다음 파랑 버섯으로 토핑해서 끓이면 완벽한 해장라면 완성이요!! 










아씨밥 / 볶음밥이긴 한테 묘한 맛을 나타내네요. 들기름이랑 김자반과 소고기 간 것, 깨와 계란 후라이를 한데 섞어 먹는데요. 비닐장갑을 끼고 돌돌말아 주먹밥으로 만들어 먹으면 그것도 나름 별미 일 것 같아요. 아쉽지만 오늘은 그냥 먹어야지~







  




정신없이 먹다보니 맥주를 잊어버렸습니다. 쿨럭... 얼음때문에 그런지 생각외에 부드러운 맛에 목넘김이 깔끔하니 좋아요. 또한, 내가 원하는 양을 조절할 수 있으니 재미까지 더해집니다. 타워맥주 만쉐~






  



방문포장 가능합니다. 현금결제시만 2,000원 할인. 대구대가리 튀김을 주문하면 사이드 메뉴 중 아씨밥 or 뽀글이라면 둘중하나는 서비스!! 개인적으로 둘 중 하나라도 빠지면 섭섭할 것 같아요. 뽀글이 라면 주문시에는 청양고추 팍!팍! 넣어달라고 하기...난 매콤한게 좋더라~









사장님이랑 직원분 완전 친철!!

손님이 많은 데도 빠른 서비스 감사했습니다!



그래그래... 배부르게 먹었으면 그만 가자... 

사장님께 고구마튀김을 서비스로 받고 기분 좋아진 옹이~그만 가자~

결국 아이스크림 구해서 손에 쥐어주고서야 차에 탑승!! 힘들어...






이놀자 데뷰 선정  http://enolja.com/devu


포스팅 내용이 유익했다면

 하트 꾹~ 눌러주세요!!

공감과 덧글은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