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2TV생생정보 휴대전화 폭발/스마트폰 화재 사고 예방

반응형

휴대전화폭발/스마트폰폭발/배터리폭발사고/배터리 화재/

 

2TV 저녁 생생정보통

<휴대전화 폭발/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최근 휴대전화 안전사고에 관한 내용들이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배터리 화재나 폭발사고는 아찔한 경험담으로 SNS에서도 간간히 등장을 하고 있는데요. 대체 어떤 이유로 이같은 사고가 발생하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폭발 사고의 주된 원인에는 배터리가 있었는데요. 이 작은 배터리의 폭발로 인해 재산, 인명 피해까지 발생한다니.. 특히, 스마트폰 보급율이 급증하면서 배터리의 크기또한 점차 커지고 있는데요. 도대체 무슨 이유로 배터리가 폭발을 하는 것인지...

 

 

 

 

 

 

 

 

첫 번째 예로 충격에 의한 배터리 폭발 사고를 실험해 보았는데요.

왼쪽의 팽창한 배터리가 충격을 가한 것이고 오른쪽의 배터리는 정상적인 배터리 입니다. 이 상태에서 충전을 가하자 충격을 가했던 배터리가 서서히 팽창하는 모습을 관찰 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위의 실험에서 조금더 열을 가했을 때의 상황입니다. 다소 충격적인데요.

 

 

 

 

정상적인 제품과는 달리 지속적인 충전으로 열이가해지자

급기야 폭발해버리고 마는 배터리

 

잦은 충격으로 인한 보호회로 손상으로 인해

결국 배터리가 폭발한 이유라고 말합니다

 

 

 

 

 

 

 

 

두 번째 예로는 무심코 하는 행동으로 인한 폭발사고 입니다.

추운 날씨에 고온의 전기 매트나 전기 요등을 자주 이용하시는데요. 특히, 어르신들께서 잠을 청할때 간혹 휴대전활르 매트위에 올려 둔채 주무시는 경우가 많죠. 또한, 찜질방에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러한 일상속의 생활에도 폭발의 원인이 숨어 있었습니다.

 

 

 

 

 

 

 

 

 

 

평상시 습관처럼 전기 매트위에 배터리를 부착하고 실험의 경과를 관찰을 했습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자 배터리 부분이 빨갛게 부풀어 오르는 것이 보여집니다. 육안으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아 잠시 방심을 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분명 문제는 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정상적으로 케이스에 장착하여 확인을 하니 육안으로 봐도 상당히 부풀어 오른 모양새를 볼 수 있었습니다. 만약 이 상태로 충전을 가하거나 충격등을 가하게 된다면 폭발 사고의 원인이 되겠죠? 요즘 처럼 전기 매트 사용량이 많은 계절에는 반드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세 번째 예로는 조금 의아한 부분이 없지않은데요. 휴대전화 배터리와 금속물질이 만나면 폭발한다?

단순히 배터리에 금속 물질이 닿기만 했는데 폭발이라니 믿기 힘든 내용입니다. 단순 접촉만으로 어떻게 폭발을 한다는 것인지...

 

 

 

 

 

 

 

 

 

배터리의 전지부분과 스프링을 연결 시켜보았습니다. 별도의 열을 가하거나 하지 않았지만, 잠시 후 스프링이 빨갛게 달아 오르더니 화장지를 가져대 대자 금새 불이 붙는 상황이 연출이 됩니다. 배터리와 구리선 그리고, 스프링만 있으면 휴대용 라이터라도 되는 것인가요? 놀랍습니다.

 

 

 

 

 

 

 

 

 

마지막 실험은 휴대전화의 전자파 입니다. 한 번쯤 주유소 등에서 휴대전화 전자파로 인한 화재 사고에 대해 들어보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실험에는 다소 주유소에 비해 인화성 물질이 다소 적은 상황 이었지만 여러대의 휴대전화에서 전자파가 발생하자 화재로 이어지는 실험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인간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목적으로 어느덧 우리의 삶에서 빠지지 않은 휴대전화. 하지만, 자칫 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점점 증가하는 요즘. 보다 안전을 기울여야 할 필요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즐겨찾기와 네이버 이웃 으로 편리하게 방문해주세요^^

즐겨찾기는 클릭은 '익스플로어' 환경에서만 적용되며, 크롬이나 기타 브라우저는 'Ctrl+D' 를 눌러주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했다면

 하트 꾹~ 눌러주세요!!

공감과 덧글은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