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리뷰

2TV 생생정보/내 몸이 보내는 적신호 <탈모> 예방과 치료법

반응형

탈모/탈모원인/탈모예방/내몸이보내는 적신호/탈모약/탈모치료/골든타임


2TV 저녁 생생정보

내 몸이 보내는 적신호 <탈모>




대한민국 성인 남녀 5명 중 한 명은 탈모! 노년 층에서 젊은 10대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나타나는 탈모 현상은 남의 일이 아니다. 탈모 도대체 어떤 이유에서 발생하는 것인지 내 몸이 보내는 적신호 <탈모>에 대한 정보와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본래 머리카락은 3~4년 마다 빠지고 나기를 반복해야 하지만, 하루에 100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지고 모발이 가늘어 졌다면 탈모로 의심해 봐야 한다. 특히, 탈모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원형 탈모의 경우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을 모를만큼 조금이라도 이상증세가 보여진다면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치료를 해야만 한다.









탈모의 주된 원인은 다들 아시다시피 스트레스를 꼽는다. 하지만, 개개인의 체질이나 특성에 따라 원인 불명의 탈모 증상이 심상치 않게 발생하고 있기에 탈모의 원인이 무조건 스트레스 때문이라 꼽을 순 없다. 다만,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이 대다수라고 말하는 것일 뿐... 










예전에는 중년 남성들의 전유물로 호르몬에 의한 원인과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이 되었지만, 최근에는 20~30대 젊은 남녀 사이에서도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는 탈모. 심지어 10대 청소년들도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각한 수준이라 할 만큼 사태가 심각한데..








더불어 청소년에 이어 여성들도 탈모에 대한 문제가 심각한 상황. 탈모에 좋다하는 샴푸도 사용해보고 의약품도 사용해 보지만 어찌된 영문인지 도무지 나을 기미가 보이지 않는데... 대채 무엇때문에 탈모가 전염병 처럼 발생하는 것이고 제대로 된 치료방법은 정말 없는 것일까?








탈모에 좋다는 샴푸 정말 효과가 있는 것일까?


전문가의 의견에 따르면, 탈모를 예방한다고 알려진 성분들 중 일부 성분을 넣어서 만든 샴푸가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임상 시험을 하기 전에 효과는 논하기는 어렵다는 말씀. 결론은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보단 의학적으로 판명이 된 제품을 사용하라는 것인데... 









탈모 제품류를 자세히 보면 의약외품, 일반 의약품, 전문 의약품으로  제품에 표기가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탈모의 초기에는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을 사용해도 무방하겠지만 탈모의 증상이 심해지면 반드시 전문 의약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 겠죠?




탈모에 효과적인 두피 건강에 좋은 주스&






두피에 좋은 주스 만드는 방법


1. 토마토를 뜨거운 물에 익힌다

2. 적당한 크기의 오이와 양배추를 토마토와 함께 즙을 만든다

3. 적당량의 감시초와 죽염을 넣으면 주스 완성



두피에 좋은 차 만드는 방법


석류가 모발의 영양 공급을 도와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석류와 황설탕을 1:1 비율로 섞은 후 한 달뒤 발효된 효소를 이용해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무엇보다 탈모는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주변의 관심. 탈모라는 것이 내가 자각하는 것 보다는 주변사람이 관심을 갖는 것이 치료 시기를 조금이라도 당길 수 있다는 사실. 






즐겨찾기와 네이버 이웃 으로 편리하게 방문해주세요^^

즐겨찾기는 클릭은 '익스플로어' 환경에서만 적용되며, 크롬이나 기타 브라우저는 'Ctrl+D' 를 눌러주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했다면

 하트 꾹~ 눌러주세요!!

공감과 덧글은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