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리뷰

먹거리X파일 약품에 불린 새우살

반응형

 

 

이 방송 애청자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정말 먹을 것 없네요. 특히, 중화요리는 끊어야 겠어요 T.T

 

 

# 현장고발 - "약품에 불린 새우살"

피자, 볶음밥, 칠리새우, 새우튀김 등 한식부터 양식까지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새우살!
껍질을 깐 새우살은 요리하기에 간편해서 
음식점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주부들이 손쉽게 사용하는 식재료다.
그런데, 이 새우살에 약품처리를 한다는 충격적인 제보!!!
대체 무슨 이유로 어떤 약품을 넣는 걸까?

 

 

 

껍찔에 까져있는 새우살 약품처리 / 수산물 도매시장  새우 유통업체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알아봅니다

 

냉동창고를 안내하는 유통업자. 상자가 가득쌓여있고 껍질을 까서 새우살을 얼렸을 뿐

 

포장지에는 새우100%라고 표기되어 있네요

 

업자들에게 물어보니 약품처리를 하지 않을 수 없다고 하네요.

 

 국내에서는 단가가 맞지 않아 주로 태국이나 동남아시아에서 많이 들여온다고 합니다

 

주로 태국에서 들여온다고 하네요. 태국은 새우수출 1위 /  일년에 3번정도 수확을 한다고 하네요

  

 

 

 

새우 양식장에 녹조가 가득하네요

 

어떻게 이런곳에서 양식을 할 수 있는 건지.. 이해가 가지 않네요

 

육질이 쫄깃한 블랙 타이거 새우라는데 다른 곳으로 수출이 된다고 하네요

 

 

 

 

 

 

 

 

 

지난 방송에서 가성소다의 단속을 피하기 위해 인산염을 사용해서 해삼등을 불리는데 사용했는데요

 

하지만, 이런 약품처리를 요청하는 건 대부분 한국사람들이 라고 하네요

 

 다른 나라에서는 인산염 사용량을 허용한도를 법으로 정해졌다고 하지만, 우리나라는 이러한

 

허용기준이 없다는 점을 유독 한국사람들은 이러한 경우를 이용한다고 하네요

 

 

 

 

 

 

 

 

 

 

 

 

 

 

태국에는 새우살을 불려주는 공장이 꽤 많다고 하네요

 

캐나다와 일본 우리나라에도 수출을 한다는 곳이 여러곳이라고 하네요

 

길이만 50m가 넘는 공장안에 새우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어마어마 하네요

 

은색통에서 인산염 작업을 끝나면 옆의 파란통에 옮겨 놓는다고 하네요

 

인산염 사용량은 수입업체가 원하는대로 해준다고 합니다

 

 

 

 

 

 

 

 

소금만 들어간 새우살과 인산염이 들어간 새우살의 맛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지 확인을 해봅니다

 

불린 새우살은 인산염을 머금고 있어 좀더 크고 새우살이 탱탱하다고 합니다

 

 

 

 

 

해외에서 가져온 인산염에 불린 새우는 대형마트에서도 판매를 한다고 하는데요

제작진이 대형마트 20곳에서 가져온 새우살을 구입해 실험을 해보았는데 20곳중 14곳에서

인산염이 들어간 새우살이 나왔다고 합니다

무게를 늘리기위한 약품 첨가는 불법이지만, 우리나라는 별다른 규제가 없다고 합니다

이를 노리고 포장지에 표기도 하지 않고 다량의 인산염을 넣어 폭리를 취한다고 하네요

 

 


 

# 위험한 정력제

누구나 쉽게 구입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부작용도 없다는 정력제!
효과도 즉각적이라는 한방정력제가 온라인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몸에 좋은 한약재만 넣어 만들었다는 한방정력제들-과연 믿고 먹어도 되는 걸까?

"단 두 알로, 노화방지까지?"
"위험한 정력제"


 

제작진은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4가지의 제품의 성분을 분석해 보았는데요

 

품질 관리조차 제대로 되지 않은 발기부전 제품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두 알이면 노화방지에, 정력제로 둔갑한 위험한 발기부전제

 

보따리상들은 한방제품이기 때문에 단속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제품에는 타다라필이나 실데나필과 같은 불법 발기부전제가 들어가 있습니다

 

환약이나 알약 캡슐이나 분말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약들이 대다수라고 합니다

 

불법 정력제는 매우 위험한 것입니다.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나기에 전문가의 상담없이 불법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주의 하셔야합니다..

 

 

 

 

제작진은 취재중 놀라운 사실을 하나 알게 됐는데요

 

개소주에도 발기부전제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서울의 한 건강원에서 개소주를 만드는 곳이 있어서 개소주 만드는 것을 지켜봅니다

 

10여가지 이상의 한약재를 넣고, 개를 한마리 넣습니다

 

제작진은 발기부전제를 넣지 않냐고하니, 그거 많이 넣으면 부작용 생긴다며

 

마지막에 넣는다고 합니다.  처음엔 몰랐다는 주인은 스스로 터득했다며 자랑을 하는데요 어이가 없습니다

 

  

 

 

 

 

 

 

운동하세요~ 이런 약물 드시지 마시구요.

 

불법이다보니 여기저기서 부작용에 관해 말들이 많습니다

 

성분도 비슷한 제품을 여러가지 방법으로 한약재다 속여가며 팔고있는데요

 

조금 비싸더라도 제대로된 약 처방을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