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앱 리뷰

요즘 뜨는 카카오 1위게임 신작 '좀비 버스터즈'

반응형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게임 랭킹 1위의 업적을 달성한 '디펜스 게임 - 좀비 버스터즈' 출시. 카카오 게임에서 유독 인기를 끌지 못했던 디펜스 게임류인데요. 디펜스 게임류 중 가장 기대치가 높았던 '팔라독' 마저도 상대적으로 기대 이하의 인기로 아쉬움이 남았었습니다.

 

 

'좀비 버스터즈 for Kakao'는 해외에서 이미 한차례 인기를 얻은바 있는데요. 해외판 게임을 즐길 줄 아신분은 아마 생소한 게임은 아닐거에요. 기존의 디펜스 게임과 차별화된 부분에서 디펜스 게임에 지루했던 플레이어들에게 새롭게 다가섰던 것으로 기억되네요.

 

 

친절하게도 데이터 다운로드 화면 아래 '예상 다운로드 시간'을 알려주는군요. 또한, Tap to see next 를 터치하시면 여러가지 문구가 나타나면서 기다림의 지루함을 달래준답니다.

 

 

데이터 다운로드 후, 가볍게 튜토리얼까지 Go~Go~ 본격적으로 게임에 들어가기에 앞서 다가오는 좀비 앞에 우리편은 아무것도 없군요.

 

 

갑자기 '나탈리'가 등장하면서 습격의 위험을 알려줍니다. ㅡ.ㅡ;; 머 어쩌라고...

 

 

나탈리는 G.W (게임소환물)을 소환하라고 얘기합니다. 하지만, 게임 초기에서는 G.W가 주어지지 않은 상태이기에 나탈리가 G.W를 지원해 주는군요. 가볍게 첫번째 G.W를 터치 후... 원하는 곳에 터치!! 짜잔~ 칼든 사무라이 G.W가 멋찌게 등장 하는군요.

 

 

게임을 하다보면 G.W의 몸에 이상한 기류가 흐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바로 필살기의 아우라인데요. 좀비가 여러마리 다가오면

강력하게 필살기를 사용하자구요. @.@ 눈빛보소~ 오~ 살벌해 

 

 

박사가 생각보다 여러마리의 좀비들을 불러 모으는군요. 왼쪽 G.W의 소환에 이어 나머지 G.W도 소환해 보자구요. 참! G.W는 좀비의 이동 방향에 따라 손가락 드래그만으로 G.W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좀비들이 직선 방향으로 상하로 이동하게 되구요. 우리편 G.W 역시 좀비들의 이동에 맞춰서 위치를 변경해주면 됩니다.

 

 

일단 튜토리얼을 통해 첫번째 클리어를 하면 여러가지 아이템과 레벨 업에 필요한 '용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스카우트는 더 강한 G.W를 소환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므로 열심히 각 미션을 클리어 하자구요.

 

 

스카우트를 하기 위해선 GEM이 필요합니다. 게임머니나 미션을 클리어 하면서 조금씩 모을 수 있는데요. 첫번째 미션을 클리어 하면 공짜로 하나를 클리어 할 수 있으니 중간에 멈추지 말고 쭉~~ 진행하자구요.

 

 

무엇이 나타날진 모릅니다. 복!불!복! '티브로그'는 가급적 원거리 캐릭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오~ 원하던 원거리형 G.W가 나타났네요. 내친김에 '레벨업'까지 한꺼번에 해보자구요. 레벨업을 위해선 '용기'가 필요합니다. 강한 좀비들을 물리치기 위해선 G.W들 역시 강해져야 겠죠.

 

 

레벨업 완료! 우측 박스안에 숫자를 통해 능력치의 증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능력치가 꽤 많이 올랐는데요? 한번에 너무 많은 레벨업을 하지 마세요. G.W는 여러개가 있으니 하나의 G.W에 올인했다간 정상적인 게임이 힘들게 된답니다.

 

 

끝으로 진화에 대해 알아볼께요. 진화는 기존의 캐릭터의 능력치를 더욱 업그레이드 된 상태의 G.W를 소환할 수 있는데요. 진화전 G.W보다 능력치가 많이 오른것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진화를 한 후에도 레벨업은 가능하니 MAX찍는 그날까지 Go~

진화 방법은 아래 스샷을 준비했으니 스샷을 통해 천천히 확인을 해보세요.

 

 

 

 

 

 

 

스샷에서 확인을 하셨겠지만, 진화를 위해선 주캐릭터의 소재 즉, 소환물이 필요합니다. 소재는 한번 사용되면 재사용이 불가능하니 소재의 선택에 매우 신중해야합니다. 튜토리얼 모드에서는 소재를 지원해주니 계속 진행하자구요.

 

 

열심히 로그인을 하는자 아이템을 획득할 것이리라~ 우후훗!!

 

 

 

제 G.W 팀입니다. 원거리2, 근거리2 배치를 했어요. 폭탄들고 오는 좀비들은 원거리 G.W들을 배치해서 원거리에서 터트려야 해요.

상황에 맞춰서 스킬을 적절히 사용해야 이길수 있어요. 좀비들을 쓰러트리면 아이템이 간간이 나옵니다. 아이템은 G.W들을 이동해서

획득할 수 있어요.

 

 

참!! 설정모드에 들어가니 '과격한 표현'이 OFF 되어 있네요. 피가 튀는 장면때문에 기본 설정은 OFF 되어 있답니다. 좀 과격한 장면이 좋다면 ON 모드에서 즐기셔도 괜찮아요. '티브로그'는 BGM빼고 모두 ON!!! 아자자자!!!

 

 

 

다른건 모르겠고, 돈방석 보너스는 무척 땡~기는군요. 이것만 계속 깨야지 으흐흐~

 

 

 

본격적인 게임 모드에 진입하면 이벤트 스테이지와 스토리 스테이지로 게임에 진입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이벤트 스테이지는 강력한 용병을 얻거나 기본 스테이지보다 많은 용기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좀비들 역시 막강하답니다. 강력한 G.W 군단을 모아서 스토리에 진입하자구요. 또한, 스토리 에리어에 진입하면 재미있는 모드가 나오는데요. 각 지역을 타이틀로 사용했다는 겁니다. 숨어있는 재미랄까요? 소소한 재미?

 

 

다만 조금 아쉬운점을 꼽자면, 서두에서 언급했었는데요. 이 게임을 해외판으로 먼저 해보신분들은 조금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의 원작과 다른 차이점이 없기때문이죠. 한번 게임에 몰입을 했던분이면 생각보다 쉽게 흥미를 느끼긴 힘들거라 생각되네요. 아~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차입니다. '티브로그'는 워낙 몰입해서 해본 게임이라서...  느낌아니까~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