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앱 리뷰

안전귀가 캠페인 음주단속 어플 '더더더'

반응형

  



2015년 핫 한 아이템으로 등극할

음주단속 어플 '더더더'



지난 2014년 1월 음주단속 어플 '더더더'를 통해 많은 분들이 제 포스팅을 보시고 호응을 해주셨는데요. 연말도 다가오고 연초에 술자리가 많으실 것 같아 유용한 용도로 사용하시라고 업데이트 버전을 재포스팅 하려합니다. 더 쉽고 간편해진 '더더더' 어떤점이 달라졌는지 확인해볼까요?



이전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실 분은 아래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 바로가기 <==





  




왼쪽에 보이는 화면이 새롭게 업데이트 된 '더더더'의 메인 화면입니다. 각종 교통 법규, 음주 사례를 통해 미리 예방을 할 수 있겠죠? 동영상을 첨부해 좀더 편리하게 알수 있도록 배려해 두었네요. 우선 '더더더' 어플의 가장 장점인 음주 단속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화면 하단의 '단속 정보'를 터치 하세요. 그럼 오른쪽 사진처럼 현재 내 위치를 GPS가 찾아 나타내 주는데요. 예전에 비해 GPS 성능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파티마 병원에서 동대구역 방면으로 이동하다 스크린샷을 찍은건데 집에와서 확인해보니 정확도가 많이 개선되었어요.





  




파란색 점은 자신의 현 위치를 나타내는 것이구요. 화면 상단의 단속위치를 터치하시면 빨간색은 당일, 녹색은 최근, 회색은 이전이라는 내용을 확인이 됩니다. '더더더' 어플 이용자들의 실시간 정보를 바탕으로 확인이 되는 것이기에 정확도가 매우 높다는 점 알려드리구요.






  




이번엔 메인 화면에서 CCTV를 터치해 보겠습니다. CCTV 터치를 하면 지도보기 / 리스트 두가지 모드가 있는데요. 지도보기는 사진 오른쪽 처럼 고속도로와 국도로 나뉘어 원하시는 지역의 CCTV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 화면에 CCTV 아이콘이 보이시죠? 터치 하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실시간으로 차량 정체 현상을 직접 확인 하실 수 있답니다. 


해돋이 이동 차량들은 이 CCTV를 이용해서 정체 구간과 비정체 구간을 잘 활용하신다면 예전에 비해 좀더 수월한 이동을 하실 수 있겠죠? 리스트는 자신의 스마트폰 성능이 조금 떨어지시는 분들이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텍스트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상당히 편리해요.







  



이전 버전에서 없었던 부분인지 개선이 된 부분인지 저조차 헷갈리는데요. 교통현황 지도 입니다. 왼쪽은 지도형이고 오른쪽은 리스트 형입니다. 직접 확인하기엔 역시 지도형이 편리하겠죠? 녹색은 원활 반면 빨간색은 정체 구간 상당히 구체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리스트 형에서 지도의 위치를 알고 싶으면 오른쪽 파란색 아이콘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지도형으로 바뀌게 됩니다. 상당히 공을 많이 들였어요

일일이 입력하는 방식이 아니라 미리 짜여져 있는 구성에 터치 동작 몇번만 적용하면 원하는 부분을 확인 할 수 있다니 대단한 어플입니다.






  




마지막으로 메인 화면으로 돌아오시면 교통법규와 음주사례에 대한 업데이트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평소 잘 알지 못했던 운전중 사고에 대한 범칙금과 중과실 교통 사고에 대한 내용이 잘 정리가 되어 있으며 음주로 인한 피혜 사례집도 정리가 되어있어 많은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참!! 얼마전 음주단속 어플의 악용으로 인해 뉴스에까지 나오던데 이 어플이 출시된 것도 예방 차원에서 좋은 의미로 출시가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올바른 음주문화로 2014년 마지막 잘 보내시구요. 2015년에는 금주, 금연으로 거듭나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즐겨찾기와 네이버 이웃 으로 편리하게 방문해주세요^^

즐겨찾기는 클릭은 '익스플로어' 환경에서만 적용되며, 크롬이나 기타 브라우저는 'Ctrl+D' 를 눌러주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했다면

 하트 꾹~ 눌러주세요!!

공감과 덧글은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