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VJ특공대/청주맛집 왕푸짐 해물탕 '홍해해물탕'

반응형

VJ특공대 청주맛집 '홍해해물탕'

742회. 2014.12.12(금) PM09:50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요즘. 소주에 제격인 국물요리로 '해물탕'만 한게 없는데요. 그런데 이 해물탕이란 것이 정말 입소문 난 곳만 골라서 가야한다는거 아십니까? 예전 식자재 마트에서 일하는 동생이 말하기를 일부 업체에서는 식자재에서 냉동으로 들여오는 해물탕용 냉동제품을 그대로 끓여서 손님상에 내 놓는다고 하더군요. 원가가 만원도 안하는 것을 야채 조금 넣고 적게는 2만원대에서 많게는 3만원대 가격으로 받는다고 하니 그 얘기를 듣는데 어찌나 억울하던지... 특별함이 없는 밑밑한 해물탕은 절대 안먹겠다고 다짐을 하게됐답니다.



서론이 길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해물탕'은 기존에 제가 먹었던 해물탕과는 그 신선함과 푸짐함이 남다른데요. 저조차도 방송을 보면서 기회가 되면 꼭 가보고 싶단 생각이 들만큼 놀라움을 감추지 못 했답니다.







푸짐하게 놀라고 싱싱함에 반하는 청주의 소문난 해물탕 전문점

손님상에 나가기 전까지 살아있는 싱싱한 해물들이 육안으로 보이는 이 곳.


살아있는 문어부터 전복에 키조개까지 한상 푸짐하게 차려지는 해물탕. 게다가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들 역시 해물탕이 나오기 전 입맛을 돋우기 충분할 만큼 다양한 매력이 있다는데요.


오동통한 문어를 손질하고 각종 조개와 꽃게를 먹음직하게 손질해서 칼칼한 국물과 함께 즐기면 그야말로 별미중의 별미!





메뉴정보


해물탕 大 52,000  小 42,000  2인 32,000

해물모듬찜 大48,000 小 38,000 2인 28,000


점심특선으로 2인이상 6,000 알탕과 칼국수가 제공




맛도 양도 푸짐한 해물탕 전문점 정보!!


상호 : 홍해해물탕

전화 : 043-231-5957

주소 :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1동 2512 우정빌라 1층







해물탕을 방송을 통해 보고 있으니 얼마전 대구 칠곡의 해물탕 전문점에서 먹은 것이 생각나네요. 이정도의 푸짐함은 아니었지만 가장 놀랐던 것은 해물이 어느정도 끓기 시작하자 밖으로 나가신 사장님. 수조에서 살아있는 문어를 가져와 그대로 투하. 숙회로 가장 적당한 시간을 계산해서 즉석에서 손님이 먹을 수 있도록 잘라주시는데 그 쫄깃함과 3가지 소스에 찍어먹는 맛에 완전 반해버렸다는 사실. 


문어는 칠곡의 해물탕 전문점이 더 싱싱한 것 같지만 그외의 재료는 이 곳이 앞서는군요. 정말 다양한 매력에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 할 것 같습니다. 육안으로 보이는 해물만해도 손가락이 모자랄 것 같은데 종류만해도 정말 다양하군요.








물차를 통해 공수해온 싱싱한 해산물들은 그날 들어온 재료를 모두 사용하는게 이 곳 사장님의 원칙이라 하는데요. 힘 좋아보이는 문어와 싱싱싱한 가리비 등 다양한 재료가 있어서 양념을 조금 넣고도 그 자체의 맛으로도 충분히 맛이난다는 사장님의 말씀. 







콩나물위에 부추를 가득 얹고 꽃게와 각종 해산물이 올라가면 냄비 사이드에 키조개를 꽂아 멋들어지게 장식.


마지막으로 냄비 뚜껑에 문어를 붙여 떨어지지 않도록 고정을 하는 것이 이집만의 노하우라면 노하우. 육수를 가득 부어주고 문어가 붙은 냄비 뚜껑을 해물탕 냄비에 얹으면 손님상에 나갈 준비 끝! 이제 맛있게 끓여서 먹기만 하면 되는 상황.










  



얼큰한 해물탕을 보니 친구와 소주가 무척이나 생각이 나는군요. 잘익은 해산물을 안주삼아 술잔을 부딪치며 친구들과 어우러지는 분위기. 생각만해도 흐뭇할 것 같은데요. 내일부터 한 파가 기승을 부린다는 뉴스 소식에 다음주 날씨가 조금 풀리면 오랜만에 친구들과 저녁 약속을 잡아봐야 하겠네요. 고기도 좋지만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는 이렇게 얼큰하고 뜨끈한 국물이 일품인 해물탕이 좋을 것 같군요.





즐겨찾기를 통해 편리하게 방문해주세요^^

즐겨찾기는 클릭은 '익스플로어' 환경에서만 적용되며, 크롬이나 기타 브라우저는 'Ctrl+D' 를 눌러주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했다면

 하트 꾹~ 눌러주세요!!

공감과 덧글은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