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생생정보통,숭의동맛집] 선지해장국 맛집 부영선지국

반응형

숙취해소를 위한 선지해장국 맛집

숭의동맛집 '부영선지국'

생생정보통. 2014.12.10

 

숙취해소를 위한 해장 맛집 첫 번째 '선지해장국'!




생생정보통의 새로운 코너 '당신에게 필요한 맛집'에서는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해장 맛집에 대한 주제를 다뤘는데요. 특히, 다가오는 연말 송년회와 각종 모임으로 그동안 밀렸던 술자리까지 더해지면서 해장은 꼭! 필요한 요소중 하나가 될텐데요. 오늘 방송 꼭 참고하세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 선지 해장국

보기만해도 속이 뻥 뚫릴 것 처럼 개운해 보이는데요

구수한 맛이 일품인 선지를 보니 당장이라도 먹소 싶다는 생각이 간절합니다

대구의 별미 중 하나인 따로 국밥에도 선지가 들어간다는 사실 제가 즐겨찾는 먹거리 중 하나랍니다







선지 해장국에 선지만 맛있으라는 법은 없다! 고소한 맛이 일품인 소양이 푸짐하게 들어있다는 사실. 하지만 이렇게 제대로 보여지는 소양이 들어가는 곳은 많지 않다는 사실. 쫄깃하고 고소한 식감에 별미 일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저마다 감탄을 하는 진한 국물맛에 다들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우는 이 곳. 국물맛의 비법을 알아보기 위해 주방에 들어서는 순간 일렬로 늘어선 으리으리한 가마솥들이 포착됩니다. 역시 해장국하면 가마솥에 팔팔 끓여야 제맛이 아니겠어요? 가마솥 주위로 풍기는 김만 봐도 땀이 날 것 같은데 옛부터 전통방식으로 가마솥에 모든 음식을 준비하고 있다는 선지해장국집 사장님.






깊은 맛을 내기위해 가마솥에 육수를 내기위한 소뼈와 소양을 각각 따로 삶아 조리하는데요.


그래도 선지해장국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해도 '선지' 매일 들어오는 신선한 선지가 포인트. 매일 들어오는 신선한 선지를 약한 불로 끓여야 부드럽고 촉촉한 선지가 된다는데요. 특히 선지는 냉탕과 온탕을 번갈아 넣어야 탱글탱글 부드러운 찰선지가 된다고 합니다. 정성이 많이 가는 음식이었군요.


선지는 철분과 단백질이 많아 간의 기능을 보완하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좋다는 점. 알고 드시는거 맞죠?








선지 해장국의 맛을 한청 더 업그레이드 하기위해선 우거지가 들어가는데요. 이 우거지에도 해장에 필요한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A, C가 풍부해서 궁합이 잘 맞는 선지와 함께 끓이면 맛과 영양이 배로 업그레이드 된다는 점. 






직접 담은 장까지 더해진 우거지를 뚝배기에 담고 선지와 소양에 콩나물과 육수를 더해 팔팔 끓여내기만 하면 구수한 맛과 진한 육수가 어울리는 '선지해장국'이 완성 되는데요.


불위에서 금방 내려온 '선지해장국'은 뚝배기의 온기가 그대로 남아있어 손님상에 올라올 때도 보글보글 그 자태를 고스란히 머금고 있죠.


앞접시에 선지와 콩나물을 조금 덜어낸 다음 온기가 식기전 밥 한그릇 뚝딱 말아서 먹으면 시원한 맛과 함께 남아있던 알코올을 그냥 해소시켜 버릴 것 같은 맛. 









선지 해장국이 비주얼 때문에 처음 접하는 초보에게는 다소 구수한 맛에 먹는다는 의미가 생소할지 몰라도 술마신 다음날 알코올이 조금 남아있는 상태에서 멋모르고 접했을 때 그 시원하고 얼큰하면서 구수한 끝맛은 마니아로 만들게 된다는 마법의 해장국. 선지의 맛을 제대로 이해하시는 어른들만의 먹거리가 아닌 요즘은 젊은 층에서도 이 선지의 깊은 맛을 알고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다는 사실. 



오늘 방송에 나온 '선지해장국'은 인천 숭의동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이미 타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선지국의 가격은 기본 5500원부터 소머리국밥 7000원까지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곳이구요. 방송에 나왔던 선지와 양이 들어간 해장국의 가격은 6,000원 이랍니다. 이미 블로거들 사이에서도 그 유명세가 남다른 곳이더군요.




해장하면 꼭 생각나는 '선지해장국' 맛집의 정보는!


상호 : 부영선지국

전화 : 032-884-5981

주소 : 인천 남구 숭의2동 296-78

영업시간 : 08:00~21:30

휴일 : 일요일, 국경일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