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리뷰

해태 허니버터칩과 일본 허니버터칩 맛 대결

반응형

해태 허니버터칩 VS 일본 허니버터칩





허니버터칩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아직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네요. 해태에서 생산되는 허니버터칩의 루머로 인해 삽시간에 레어탬으로 등극해버린 허니버터칩의 광풍. 지난 주, 목요일 해태 허니버터칩 120g의 거래 시세가 7000원 이었는데 12월 16일인 어제는 120g의 거래 시세가 1만원까지 치솟아 버렸더군요. 가격에 대한 비판을 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그 가격이라도 구하려는 사람들이 다수 있으니 이것참...



워낙 소수의 물량이 풀리는 탓에 허니버터칩을 구하지 못 하신분들은 직접 만들어 먹거나 최근 허니버터칩 원조로 알려진 카루비 시아와세버터가 지난 12월 8일 경 기간 한정 제품을 출시해 해외에서 직수입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허니버터칩을 구하려는 방법이 알려졌습니다.



또한, 허니버터칩 추척이란 사이트가 등장하면서 허니버터칩을 구하려는 목적과는 달리 현재 중고나라에 허니버터칩 판매에 대한 대대적인 제제가 가해지면서 허니버터칩 추적 사이트에서 거래가 활성화 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그동안 허니버터칩과 원조 허니버터칩이란 사설에 대해 직접 맛을 보고 비교해보려는 시간을 가지려하는데요. 개인적인 견해일뿐 제 입맛이 정확하다고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참고 정도 하시라고 포스팅 해보려합니다.








크리스마스 선물이라며 지인에게 받은 두 종류의 허니버터칩. 왼쪽은 해태제과 허니버터칩, 오른쪽은 카루시 시아와세버터로 원조 허니버터칩으로 알려진 제품 입니다. 참! 시아와세버터 제품이 행복버터칩으로 불리는 이유는 시아와세가 (행복)이기 때문입니다.


포장지는 해태 허니버티칩의 승리. 조금더 고급스럽답니다.


두 제품에 들어가는 재료중 특징으로 손꼽히는 치즈의 경우 해태 허니버터칩은 프랑스산 고메버터가 함유 카루시 시아와세버터는 이탈리아산 마스카르포네 치즈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입안에서 살살 녹는 맛이 일품인 고급 치즈죠.








위에 있는 사진이 해태 허니버터칩, 아래 사진이 카루비 시아와세버터 입니다. 얼핏 보기에 두 제품이 모두 비슷하게 생겼죠?

두 제품을 모두 개봉했을 때 시각적으로 보여지는 부분에 서는 흡사합니다. 반면, 풍기는 치즈향은 카루비 시아와세버터의 승! 비슷한데 개봉하자마자 맡았을 때 조금 더 강하게 느껴지는건 카루비 시아와세버터라고 생각되더군요.






 



똑같은 감자를 사용한 것인 마냥 제품의 크기도 비슷합니다. 제품에 사용된 파슬리의 사용과 살짝 비치는 정도의 얇은 두께까지 생김새는 너무나 흡사합니다. 두 제품을 마구 섞은 다음 육안으로 찾아보라고 하면 찾기 힘들정도 인데요. 



돌발 퀴즈!! 위의 두 제품중 해태 허니버터칩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요?    정답: 왼쪽!



여기서 가장 중요한 비교 실험인 맛!


맛에서는 개인적으로 해태 허니버터칩의 승으로 생각됩니다. 강한 치즈향의 차이인데요. 비유를 하자면 카루비 시아와세버터가 서울,경기식의 맛이라면 해태 허니버터칩은 전주식 맛이라고 비유를 할 수 있겠네요. 처음 먹었을 때 해태 허니버터칩을 먹은 후 카루비 시아와세버터의 맛이 크게 신경쓰일 정도가 아닌것을 감안하면 맛의 강약에서 차이가 날 뿐 전문가가 아닌 이상 일반인들에게 두 제품에 대한 맛의 비중은 그리 크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둘 중 어느 제품을 먹겠냐고 물어본다면 해태 허니버터칩이지만 어떤 맛인지 궁금한 사람들에겐 어떤 제품을 먹든 의미 상으로는 큰 차이는 없다고 보여지네요.


이 제품을 먹든 저 제품을 먹든 아~ 허니버터칩이 이런 맛이었어?라고 느끼는 정도에서 그칠 것이라면 어떤 제품이든 상관 없다는 말입니다.



개인적으로 여성분들이 참 좋아할 만한 과자라고 생각되네요. 남자인 입장에서도 충분히 만족하는 맛 이지만 중독적인 맛 까진 아니구요. 다만 치즈와 버터향을 좋아하시는 여성분들에겐 조금 중독적일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즐겨찾기를 통해 편리하게 방문해주세요^^

즐겨찾기는 클릭은 '익스플로어' 환경에서만 적용되며, 크롬이나 기타 브라우저는 'Ctrl+D' 를 눌러주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했다면

 하트 꾹~ 눌러주세요!!

공감과 덧글은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