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VJ특공대맛집,수미분식] 가마솥 선지해장국 맛집 정보

반응형


VJ특공대 방영 맛집 정보

방송일 : 08월 22일 (726회)

테   마 : 허름해도 줄 선다! 선민들의 맛의 평가

상호명 : 가마솥 선지해장국 - 수미분식

주   소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태평3동 3681번지 ( 성남 중앙시장 )

전   화 : 010-4914-4187    

기   타 : 매월 첫째, 셋째주 일요일 휴무 / 시장 재건축 관계로 당분간 카드 결제 불가




VJ특공대에서 첫 번째 맛집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가마솥 선지해장국' 큼지막한 뚝배기에 다양한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간 '선지 해장국' 대한민국 국밥 싫어하는 사람 거의 없듯. 저 역시 '국밥' 정말 좋아하는데요. 맑은 국물에 푸짐한 양이 정이 넘치는 곳 같습니다.




푸짐한 선지에 진한 국물맛이 베어 있는 '선지 해장국' 시장 상인들의 입맛을 완전히 사로 잡고 있다는데요. 이렇게 푸짐한 '선지해장국'의 가격은 단돈 6,000원!! 방송을 통해 보여지는 가격표에는 국밥 종류가 모두 6,000원으로 푸짐한 양과 맛에 대비해서 저렴한데요.


가마솥 선지해장국 가격 6,000원 / 곰탕, 육개장, 만두국 등 국과 탕종류의 가격 모두 6,000원 입니다.






하룻동안 숙성해 온 선지를 매일매일 삶는다는 사장님. 22년 전통의 선지해장국의 맛은 과연 어떨까요? 이곳 '선지해장국'의 포인트는 바로 가마솥 옛부터 가마솥에 푹~ 고아낸 곰탕이나 국밥은 그 맛이 더 일품인데요. 가마솥에 들어간 선지는 중불에서 5~6시간을 삶아내는데요. 이렇게 약한불에 은은하게 삶아야 선지가 연하고 더 부드러워 진다고 합니다. 




삶는 과정이 끝이나면 겉은 매끄럽고 속은 부드러운 선지가 완성됩니다. 어릴적엔 선지를 잘 못 먹었어요. 선지가 무엇인지 몰랐을 때야 거부감없이 먹었는데 선지가 피라는 것을 알고는 살짝 거부감이 들더라구요. 대구에 이사를 오면서 자연스레 먹게 된 대구의 대표음식 '따로국밥' 국밥안에 들어간 선지를 몇해가 지나서야 먹을 수 있었는데 나이가 들어서인지 선지의 부드럽고 구수한 맛에 정감이 가더라구요.




우와~ 요즘은 참 보기힘든 '가마솥 선지해장국' 오늘같은 주말에는 야외에서 가볍게 소주 한 잔 걸치고 해장국으로 입가심하면 해장도 되고 일석이조 인데 집근처 해장국이나 곰탕 잘 하는 곳이 없어서 참 씁쓸합니다. 말 나온김에 친구들과 주말엔 모임을 가져봐야 겠어요. 배고프다.




사장님 인심 한 번 헉!! 소리 나는군요. 잘게 부숴서 내는 일반 해장국집과는 스케일이 다르십니다. 손님으로 갔는데 저렇게 푸짐한 선지를 덩어리째 주신다면 정말 감사한 마음으로 먹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헐리우드 스타일 '선지 해장국'




김이 모락모락 피어나는 국물에 뜨신밥 한 공기 말아 버리면 다른 반찬이 필요합니까? 가마솥에 푹~고아내어 진한 국물과 함께 듬뿍 들어간 속 재료들과 한데 어우러진 맛. 몇달 전 경남 어느 시장에서 먹은 물에 탄듯한 묽은 해장국이랑은 차원이 다른 진한 국물색에 절로 침샘 자극됩니다


국, 탕류의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는 이 곳!! 



특이한 점은 혼자 오신 손님에게 술은 한병만 판매를 하고, 술을 드시고 오시는 분은 받지 않는다고 하네요. 아마 시장통 내에 자리를 잡으시다보니 주사로 인해 많이 힘이 드신 듯 합니다. 얼마나 마음고생 하셨으면 저렇게 문구를 붙이셨을까요. 언제 성남까지 갈일이 생기면 꼭 먹어보고 싶습니다. 진한 국물색이 정말 먹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게 만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