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J특공대,부산 할매 고등어백반] 고등어구이백반이 4천원


VJ특공대 방영 맛집 정보

방송일 : 08월 22일 (726회)

테   마 : 허름해도 줄 선다! 선민들의 맛의 평가

상호명 : 연탄 고등어구이 백반 - 부산 할매 고등어백반

주   소 : 부산 중구 남포동 자갈치로 23번길 6로

전   화 : 051-245-9397

기   타 : 매월 넷째주 일요일 휴무


 


VJ특공대 두번째 맛집은 부산의 자갈치 시장에 위치한 '연탄 화로 고등어구이 백반' 푸짐한 고봉밥에 6가지 반찬과 2가지 찌개와 국이 한상에 어우러져 시장표 백반집의 인심을 그대로 구현해 낸 맛집. 상호도 '부산 할매 고등어 백반' 입니다. 상호만큼이나 인정이 넘쳐나느 한 상!!




좁디좁은 매장안 몇개 되지 않은 테이블을 꽉 채우고 앉아서 맛있게 식사를 드시는 손님들. 빈자리가 있으면 합석이라도 해야 할 판. 방송 이 후에 몰려드는 인파를 생각하면 1시간 이상은 기본으로 줄을 서야할텐데 걱정이네요. 바캉스 끝물이라 넘쳐나는 손님들 감당이 되시겠어요?



고등어 백반 가격이 4,000원 ??? 


고등어 구이를 제외하고 5가지에 찌개를 포함한 단촐하지만 넉넉한 양에 고봉밥에 국까지 포함 된 배반의 가격이 단돈 4,000원!! 믿기지 않은 가격입니다. 재료가격도 만만치 않을텐데 어떻게 저런 가격이 나올 수 있을까요? 요즘같은 황금물가 시대에 대박도 이런 대박이 없습니다.




두툼하고 탱글한 두부가 보이시나요? 갖은 재료가 들어가 구수해 보이는 된장찌개 들어가는 재료도 큼직큼직 한 것이 정말 먹음직 스럽습니다.




40년 전통의 연탄불 솥밥을 고집한다는 이 곳.  연탄의 화력이 서서히 점화돼서 화력이 세지면 음식 깊이까지 은은한 맛이 들어서 더 깊은 맛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곳의 맛 포인트가 '연탄 화로 고등어구이' 인데요. 그 이유는 이곳에 사용되는 모든 음식이 가스가 아닌 연탄 화로를 이용해 맛을 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요즘 시대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구현인데요. 가스가 아닌 연탄 화로를 이용한 맛집. 정말 이색적인데요.




40년 대대로 물려받은 연탄 화로에서 만들어 낸 밥. 손님들에게 내주는 한 공기의 밥에도 40년 전통이 고스란히 대물림되고 있었습니다. 먹다가 지쳐 쓰러질만큼 넉넉한 인심이 한 그릇의 밥 공기안에 묻어나온다니 정말 남는거 있으세요??







연탄화로에서 지글지글 구워지는 고등어를 보고 있자니 밥을 먹었음에도 배가 고파옵니다. 한국사람치고 고등어 싫어하는 사람 있나요? 가스가아닌 전통방식의 오랜 세월을 함께한 화로이다보니 자연스레 그 맛이 화로에도 베어있을 것인데 다음달 부산 여행때 꼭 방문을 해야겠어요.



한끼의 밥을 먹어도 이렇게 정성이 들어간 음식을 먹는다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다양한 반찬이 있는 건 아니지만 소박한 한 상에 펼쳐진 40년 대물림된 인심이 그대로 묻어나는 밥상. 정말 제대로 한 끼 먹고 싶지 않으세요? 지금 이곳에서 식사하고 계시는 분들 정말 부럽습니다.



대접 하나 받아서 공기밥 넣고 남은 반찬을 한데 섞어 된장찌개 국물과 고추장 참기름을 섞어 먹는 비빔밥. 이분 오랜 단골 포스가 풍~풍~ 풍겨오는데요. 맛깔나는 음식을 제대로 먹는 모습.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인심까지 더해진 부산 자갈치 시장의 소박한 밥집. 꼭 가보고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