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옥수수 곰팡이 피지 않게 보관하는 방법

반응형


휴가철을 맞이해 지방이나 유명 관광지에 들어서면 제철 옥수수가 많이 눈에 띄는데요. 건강에 좋은 달달함과 씹을수록 풍기는 고소함에 너나 할 것 없이 즐기지만 일부 옥수수 곰팡이로 인해 식도암에 걸릴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가정에서 잘못된 옥수수 보관으로 인해 아이들에게 큰 위험이 될 수 있는데 제대로 된 옥수수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잎사귀에 핀 곰팡이 옥수수 위험


대부부 옥수수 잎에 붙어있는 곰팡이를 보면 잎을 떼어내고 깨끗한 알맹이만 보고 그냥 먹는 경우가 있는데 옥수수 곰팡이는 열에 강해 100도의 뜨거운 물에서도 사라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괜찮다고 방심했다가 큰 코 다칠 수 있어요. 옥수수는 제대로 된 방법으로 냉장이 아닌 냉동 보관을 해야 오래 보관을 할 수 있답니다.





2. 옥수수 보관 방법


마트나 유명 옥수수 산지에서 구입한 옥수수는 우선 표면에 곰팡이가 있는지 먼저 선별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곰팡이가 보인다면 아깝다고 생각하지 말고 가족의 건강을 위해 과감히 버려야 합니다. 다음 아래의 내용에 따라 옥수수를 보관하세요.



- 옥수수의 껍질을 까줍니다

- 냄비에 옥수수가 잠길만큼 물을 넣고 끓이세요

- 한 번 삶은 옥수수를 건진다음 식혀줍니다

- 지퍼팩 등에 식힌 옥수수를 넣고 냉동 보관합니다





3. 옥수수 곰팡이 피는 이유


냉장고에는 옥수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철 과일이나 채소류도 잘못 방치를 하면 무르거나 상하게 됩니다. 이또한 균에 의한 것인데요. 특히 곰팡이는 습기가 많고 눅눅한데다 햇빛이 잘 들지 않은 곳에서 잘 자리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냉장고에 대한 맹신은 금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