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리뷰

재테크의 달인이 되고 싶다면 금보다는 '비트코인'

 

 

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은 P2P 네트워크 기반의 비집중화된 디저털 화폐입니다. 2009년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개발자에 의해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디지털 화폐인만큼 은행에서 관리되는 것이 아니라 실물이 존재하지 않은 디지털 화폐며 국내에서는 '코빗'에서 화폐 거래가 이뤄지고 있답니다.

 

 

비트코인은 초기엔 소수의 기술에 관심있는 이들에게 눈길을 끌었다가 해외 판례들이 연일 떠들석 해지면서 올들어 갑자기 관심이 폭증했답니다. 지난 4월 유럽의 작은나라 키프로스가 구제금융을 받으면서 그 관심이 지대해졌는데요. 정부의 예금에 대한 과세에 반발한 상위층들이 비트코인을 안전자산의 일종으로 인식 후, 대규모로 사들인 것이 시작으로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에 대한 각국의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합니다. 한국에서 역시 최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도 조금씩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네요.

 

 

 

비트코인의 직접적인 방법에 앞서 그 희소성에 대해 잠시 설명을 드리고 싶은데요.

 

현재 채굴할 수 있는 비트코인의 양이 프로토콜을 공유하는 알고리즘 프로그램에 의해 2045년까지 2100만 비트코인으로 제한 되어 있다합니다. 2009년 이후 현재까지 1200만 비트코인이 생상되었으며 약 800만 비트코인 이 생산 가능할 것으로 추청된다는 기사가 올라왔답니다.

 

간단히 예를들자면...

싸이월드 도토리를 예를 들면, 도토리의 수량 제한없음, 발행기관 싸이월드, 거래 싸이월드

비트코인을 예를 들면 , 비트코인 수량 2100만, 발행기관 없음, 거래 코인환전소

 

비트코인의 가능성을 알아본 선진국에서는 이미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해 거래가 이루어 지고 있다는데요. 수량이 2100만이라는 제한적인

희소성과 익명이 보장이 된다는 장점에 힘입어 최근 중국과 미국 시장에서 엄청난 인기를 모으고 있다전해집니다. 앞서 말했지만 현재 대략

800만 비트코인이 남은 상황이라 올해 4월 40만원에 거래되던 비트코인이 현재 3~4배가량 가격이 치솟았더군요

 

비트코인의 화폐 규격

 

 

비트코인의 기본 규격은 BTC라고 약어로 불리며, 통화 액면가는 다음과 같이 일반적으로 통용된다.

BTC = 비트코인 기본 단위
mBTC (milleBTC, 밀리BTC, 엠BTC) = 0.001 (1/1,000)BTC
μBTC (microBTC, 마이크로BTC) = 0.000,001 (1/1,000,000) BTC
- 액면 최소 단위는 소수점 8째 자리  0.000,000,01로 사토시 라고도 불림

 

 

 

 

 

비트코인을 획득하는 방법

 

온라인에 나와있는 비트코인의 방법에 대해 검색을 해보니, 채굴과 거래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채굴 - 비트코인은 10분 간격으로 만들어지는데 수학적 암호를 풀 때마다 블럭이 생성되고 블럭 하나당 25비트코인을 보상 받습니다. 이는 관련 공식이나 법칙이 있는 것이 아니기에 '채굴기'를 통해서 획득을 하는 걸 추천합니다. '채굴기'에 대한 내용은 잠시 후, 설명하겠습니다.

 

거래 - 비트코인은 오프라인 은행이 아닌, 비트코인 거래소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데요. 해외에서 거래를 할경우 까다로운 절차에 조금 번거롭답니다. 국내 (코빗)을 이용하시면 1%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현금을 통한 비트코인 거래가 가능하답니다.

 

 

비트코인 거래 방법

 

비트코인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코빗'을 통해 디지털 계좌인 전자지갑을 설치해야 합니다. '코빗' 홈페이지를 접속하시면 두번의 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이 이루어집니다. 휴대전화 인증을 통한 본인인증과 이메일을 통한 두번째 계정인증인데요. 특히, 이메일 주소는 정확하게 넣으셔야

합니다. 메일 인증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으면 인증이 될때까지 로그인이 되지 않는답니다.

 

 

 


 

mtGox 회원 가입하기 - http://xbitcoinx.com/Exchanges_Trading/2355   <- 출처

 

위의 주소를 클릭하시면, mtGox 회원가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답니다.

 

비트코인 채굴 방법

 

Shift + https://bitminter.com/   시프트키를 누른 후 주소를 클릭하면 새창이 열립니다.

 

위 사진의 우측 상단을 보시면 Log in 이 보이실겁니다.  클릭~

 

그럼 위의 사진처럼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OpenID 옆  Google를 선택하고

 

구글 계정을 입력합니다. Google 버튼을 누르시면 위의 구글 계정 창이 나타납니다.  구글 계정이 없으시다면 하단의 가입하기를 누르세요.

 

그럼 위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당연히 동의 버튼을 클릭~

 

로그인을 하시면 위의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한글이 아닌 영문이름 혹은 사용될 이름을 넣으시고 Email 주소를 넣고 Sign Up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끝!!!

다음은 JAVA 기반의 프로그램을 다운 받도록 하겠습니다.

 

메뉴의 TOOLS -> BitMinter Client -> 가장 상단의 최신버전을 다운 받습니다.

 

참~ 앞서 말씀드렸지만,  JAVA 기반의 프로그램이라서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http://www.java.com/ko 이곳에서 다운받으세요.

 

 

당연~ 실행(R) 버튼을 눌러주시구요.

 

 

지금까지 잘 따라와 주셨다면, 위의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만약 위의 창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JAVA를 재설치 해주세요.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한 마지막 단계를 설명합니다.  프로그램의 Settings -> Account... 클릭 / 로그인 창이 나타나면 홈페이지에 작성 하셨던

영문 이름을 적습니다.  그런다음 화면 가운데 위치한 ENGINE START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 이렇게 왼쪽화면의 게이지가 올라가면서 숫자가 늘어나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답니다.  수고하셨어요.

 

위의 방법으로는 체험정도만 가능하구요.  좀더 원활한 방법으로 채굴을 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비트코인 채굴기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비트코인 채굴기

 

 

 

 

다양한 방법을 통해 비트코인 채굴기 구입하려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답니다. 위의 사진은 USB형으로 해당 제품의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보다 간편하게 채굴을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한 두개정도의 갯수로는 체험조차도 하기가 힘들어요.

 

 

 

현재 해외에서 제품을 구입해서 판매하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요. 버터플라이랩스에서 만든 채굴기의 가격은 무려 2만달러 랍니다.

 

희소성의 가치 만큼 주식이나 금보다도 무한한 가치가 있다고 보여지는군요. 올해 1월 14만원 가량이었다고 볼때 무려 10배가 넘게 가격의

폭이 폭등했는데요. 좀더 공부를 해보아야 할 것 같네요.

비트코인 채굴기를 통해서 비트코인을 획득하려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버터플라이랩스에서 만든 채굴기의 가격은 무려 2만달러(약 2230만원)를 호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