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앱 리뷰

[명작게임,게임로프트] 모던컴뱃5:블랙아웃 출시

반응형


액션 슈팅 게임의 최고의 FPS 시리즈의 귀환

모던컴뱃5:블랙아웃

강력한 싱글게임 & 환상의 멀티플레이



모던컴뱃5 라는 이름만으로도 이미 모바일 게임 시장에선 선두주자에 우뚝 선 타이틀입니다. 기존의 들쑥날쑥한 액션 슈팅 게임과는 타이틀이 주는 영향력은 엄청납니다. 부동의 1위 액션 슈팅 FPS '모던컴뱃' 전작인 모던컴뱃4만 하더라도 쉬는 시간만 되면 잠시도 손에서 떼어낼 수 없는 중독성을 충분히 전달해 주었는데요. 거의 PC게임을 방불케하는 압도적인 스케일에 감탄사를 자아냅니다.


시나리오.

전직 해병대원인 피닉스가 화학 테러로 인해 무법 천지가 된 일본 도쿄와 이타리아 베니스를 오가며 범죄자들과의 전투를 벌이고 악의 주축인 길멘 시큐리티를 붕괴시키는 작전을 수행하게 된다.




위의 영상은 <모던컴뱃4:제로아워> Trailer 영상인데요. 직접 플레이한 영상을 찾아보아도 PC게임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만큼 압도적인 스케일과 디테일함에 많은 게이머들에게 찬사를 받았었죠. 마우스가 아닌 터치를 사용한 조작으로 다소 불편함이 없진 않았지만 그럼에도 충분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던 <모던컴뱃4:제로아워> 하지만, 그 이상의 스케일을 자랑하는 업그레이드 형이 출시되었어요




우선 강화된 싱글미션을 클리어 하다보면 각 미션에 맞는 네 개의 다양한 스페셜 클래스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에 따라 다양한 업그레이드 또한 가능한데요. 돌경병, 중화기병, 저격병, 정찰병 등 자신의 맞는 스페셜 클래스를 선택해 싱글 미션에서 기술포인트를 획득해 각 클래스의 새로운 기술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싱글과 멀티 플레이를 통해 모아진 XP로 캐릭터와 무기를 성장 시킬수 있으며 하위 무기의 숙련도를 쌓아 고성능 무기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캐릭터 각각 전용무기가 존재

-7가지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4개의 클래스

-싱글플레이 & 멀티플레이에서 레벨 연동을 통해 각각의 반복적인 플레이를 할 필요가 없음




강렬한 멀티플레이!

-팀과 팀이 격돌하는 화끈한 온라인 멀티플레이

-전체/팀/채팅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개인/분대 순위표를 지원

-시간 제한 이벤트에서 멋진 보상을..




기본 메뉴화면 입니다. 한 화면에 필요한 모든 구성이 고스란히 담겨있는데요. 간단한 몇번의 터치만으로도 쉽게 조작이 가능하며 싱글 플레이를 진행하다보면 자연스레 조작법과 장비 사용방법에 대해 알 수 있으니 초보미션부터 꾸준히 진행하시면서 내 캐릭터를 성장 시키세요. 아직 멀티 플레이 할 실력이 되지 않아서 초보 미션만 열심히 수행하고 있어요.






미션 장소가 첫 번째 화면에서 보여지고, 본인이 플레이 해야 할 미션이 등장합니다. 미션이 진행되면 주어진 '목표'가 설정되고 각 미션을 완벽히 클리어 해야만 3개의 별이 주어집니다. 도중에 죽거나 미션 수행에 실패할 경우 다지 재시작을 하면되니 목표를 잊지 말고 그에 맞추어 차근차근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게임이 진행이 되자 '콘솔' 게임에 나올 법한 디테일함과 깔끔한 그래픽에 놀랐습니다. 이번 <모던컴뱃5>의 배경이 일본과 이탈리아 베니스까지 세계 유명 도시를 배경으로 테러리스트와의 대결 구도를 그렸는데요. 스케일 만큼이나 꽤 정교해진 컨트롤 부분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고급옵션 모드에서 본인의 취향에 맞춰 컨트롤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플레이 시작한지 얼마 되지도 않아 벌어진 스케일. 헬리콥터를 파괴하라는 목표에 어떤 내용인지 모르고 진행을 하다보니 보트를 타고 쫓아오는 적들을 사격하여 처리하는 것은 물론, 공중에서 따라오는 헬리콥터를 컨트롤 해서 처리하는 부분이 긴장감을 주더군요. 콘솔 게임처럼 진동모드가 추가 되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하고 너무 아쉬워했어요. 




근접전투에서 '콘솔' 게임의 경우 화면에 나오는 버튼 모양에 따라 선택을 했었죠? <모던컴뱃5>에서는 화면에 나오는 드래그를 따라하면 '콘솔'에서와 흡사한 자동 근접전투가 나옵니다. 또한, 헤드샷이나 근접 전투에서 적을 사살하면 피가 튀는 장면이 디테일 하게 나타나는데요. 조금더 현실감 있게 게이머들이 집중 할 수 있는 부분에 세심히 신경을 썼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모던컴뱃5>에서는 모바일 최초로 SSAO(Screen Space Ambient Occlusion)이라는 뛰어난 음영효과를 도입했는데요. 그림자 그래픽의 효과를 증가시켜 배경 그래픽의 퀄리티가 올라가는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구형 기기에서는 끊기는 현상이나 화면이 깨지겠지만 노트2 이상의 기종에서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퀄리티 올라간 화면을 감상하 실 수 있답니다. 다만, 그만큼 배터리 소모 역시 높을 수 밖에 없겠죠? 







싱글&멀티 플레이에서 레벨 연동을 통해 확보한 포인트로 각종 무기와 스킬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각각의 기능을 세분화 하여 조금 더 사실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을 배려한 것이 엿보이네요.




-6 vs 6 전투가 가능한 멀티 플레이 모드

-채팅창 기능을 통한 전략적인 플레이 가능

-개인전, 팀전, 깃발 뺏기, 분대전 등을 통한 다양한 미션


게임로프트 최고의 개발진들이 1년이 넘도록 심혈을 기울여 만든 <모던컴뱃5>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최상의 FPS를 경험할 수 있다는 그들의 말이 지금 현실로 다가왔습니다. 아직 멀티플레이는 하지 못했지만 싱글플레이 만으로도 충분한 만족감을 느끼게 해 줄것 같은 느낌. 다만, 저사양 스마트폰에서는 조금 실망감을 안겨주지 않을까하는 우려가 예상되지만 그럼에도 대다수 젊은 남성들에게 등장만으로도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하는 <모던컴뱃5>는 기대만큼 실망을 주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오는 8월 11일까지 리뷰를 작성한 500명에게 5천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합니다. 구글 마켓에서 5천원 선결제 하시고 꼼꼼한 리뷰를 통해 무상 5천원 받아가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