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맛있는녀석들 포항특집 과메기, 엘토르 구룡포과메기

반응형

맛있는녀석들 포항특집 과메기

엘토르 구룡포과메기


맛있는녀석들 포항특집 두 번째 맛

제철을 맞이한 구룡포 '과메기'


해마다 과메기를 즐겨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요즘 과메기 원산지 포항을

찾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졌다죠




구룡포 바람과 햇살이 만들어낸 쫀득한 육질의 과메기. 불과 몇년 전만해도 과메기를 즐겨찾는 사람들이 드물었으나 과메기의 맛을 아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포항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먹방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맛있는녀석들도 제철맞은 과메기를 찾아 발길을 했다네요


맛있는녀석들 포항특집 과메기 편


상호 : 엘토로구룡포과메기

전화 : 054-275-1772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죽도동 47-8

방송메뉴 : 과메기 2~3인 2만원







동해안 구룡포에서 자연이 만들어낸

쫀득한 육질의 과메기가 풍년





다른 지방에 비해 구룡포 과메기는

최적인 온도에서 만들어 지기에

맛을 아는 사람들은 구룡포 과메기만을

찾는다고 합니다





특히, 구룡포 과메기가 먹이 좋은

이유중 하나는 비린맛이 없다는 것





과메기는 첫 경험이 무척 중요한데

이때 과메기에서 비린맛이 난다면

한동안 절대 손을 대지 않을건데요


쫀득한 식감에 비린맛이 없는 과메기를

시작하고 싶다면 구룡포 과메기를

적극 추천드린답니다






과메기는 초장에 찍어 먹는다는

생각보다는 양념장을 만들어

곁들이는게 좋은데요


고추장에 매실액과 마늘, 생강,

쪽파만 잘 섞어도 맛있답니다






백화점이나 대형 마트에서 판매하는

과메기와 포항에서 직접 먹는

과메기는 맛이 다르다는 사실






원산지에서 직접 맛을 본 사람들로

인해 요즘은 택배를 통해 직접

받아서 즐기는 분들이 많아졌다네요






맛있는녀석들에 출연한 엘토르

구룡포과메기 전문점 역시

전국 택배가 가능한 곳






예전과는 달리 요즘은 대,중,소에

맞춰 쌈채소, 쌈장 등을 한꺼번에

제공하기에 정말 먹기 편하답니다






요즘은 집에서도 직접 양념장을

만들어 먹기 때문에 기호에 맞는

재료들의 조합도 좋아요






구룡포 과메기가 제철이 2월 막바지

출하 작업에 한창 바쁘다던데


주말이면 죽도어시장을 통해 많은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네요





고향이 포항이어서 어느새

과메기 고급단계에 접어들었네요


양념장을 즉석에서 제조하고 즐기는

수준이 되다보니 택배도 사치


주말에 친구들 모아 과메기 먹으러

내려가는 일이 빈번해 지더군요

역시 과메기는 포항이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