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리뷰

[생생정보통,동안피부 비법] 들깨우유, 참깨팩

반응형

궁금타파 끝판왕, 동안피부의 비밀

참깨팩, 들깨 우유

생생정보통. 2014.12.01 

 

 

 


 

 

오늘 방영된 생생정보통 궁금타파! 끝판왕에서는 겨울철 추위에 일어나는 각종 피부병과 그에 대한 예방법등에 대해 소개가 되었는데요. 특히, 나이에 맞지 않은 꿀피부를 소유하고 있는 주부의 꿀피부 관리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화장기 없는 윤기가 흐르는 꿀피부의 주인공의 나이는 58세!! 믿겨 지십니까? 특히 요즘과 같은 겨울철에는 피부 보습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값비싼 화장품이 아니어도 간편한 방법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동안 피부로 만들 수 있는 비법!

 

 

 

 

 

 

 

 

맛, 미용, 건강 삼박자를 고루 만족 시켜주는 정체는 바로 <들깨우유>

 

 

들깨는 오메가3라는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습니다. 피부에는 장벽층을 이루는 지질층이 있는데 오메가3는 이 지질층을 구성하는 구성 성분이기 때문에 들깨는 피부에 보습 효과를 주게 된다고 합니다.

 

 

 

 

 

 

 

  

들깨 우유 레시피

  

따뜻한 우유와 들깻가루를 2:1 비율로 섞고, 취향에 따라 꿀 1스푼을 넣고 저어주면 들깨 우유 완성!

 

 

 

 

오이팩을 압도적인 차이로 무찌른 참깨팩 등장!!

 

 

 

 

 

동안 피부 만들기 두 번째 방법은 참깨를 이용한 방법인데요. 역시 몸에도 좋은 것이 피부에도 좋은가 봅니다. 들깨에 이어 참깨를 이용한 피부미용 방법이라니 독특하면서도 기발한 발상인데요.

 

 

참깨에는 리놀레산이 있어 피부에 보습을 주고 촉촉하게 만드는 기능을 하고, 그 안에는 감마 토코페롤이 있어서 항산화제로 작용하기 때문에 산화물질로 인해 피부가 노화되거나 주름지는 것을 예방합니다.

 

 

 

 

 

 

 

참깨팩 만드는 방법

 

1. 참깨 2스푼을 믹서에 갈아 우유 2스푼을 넣고 밀가루로 농도를 조절 합니다.

2. 피부에 거즈를 깔고 참깨팩을 바른 뒤 15분 후 물로 세안합니다. 2~3일에 한번씩 하면 꿀피부 완성! 

 

 

 

 

 

 

 

 

참고로 피부 보습의 대명사로 알려진 오이팩과 참깨팩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동일한 조건으로 15분간 각각 양쪽팔에 실험을 해본 결과!!

 

오이팩 후 수분도는 36.3%로 실험 전 수분도인 29.6% 보다 6.7% 상승했지만, 참깨팩의 경우 56.9%의 수분도를 보여주고 있으므로 무려 27.3% 상승한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오이팩 그만하시고 효과 좋은 참깨팩으로 해야 할 것 같아요. 참깨의 놀라운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