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맛있는녀석들/마장동 꽃게백숙 목포산꽃게

반응형

맛있는녀석들 꽃게백숙 목포산꽃게

 

10월 이후부터 살이 오르는 꽃게

꽃게철을 맞이해 각종 먹거리 프로그램에서

꽃게를 소재로한 요리나 맛집이 등장

 

제가 애청하는 맛있는녀석들에서도

제철을 맞이해 입맛 돋우는 꽃게백숙

전문점을 소개했답니다

 

꽃게백숙 목포산꽃게

 

 

 

 

 

11월 제철을 맞이한 꽃게백숙 정보

 

상호 : 목포 산꽃게

전화 : 02-2292-1270

주소 : 서울시 성동구 마장동 767-41

영업시간 : 11:30~21:30

 

 

 

 

 

 

 

 

꽃게찜을 먹는데 과하게 밑반찬이 많은 것보다

기본이라도 제대로 갖춰진 것이 더 낫죠

 

시원하면서 칼칼한 물김치와 새콤한 맛이

일품인 홍어무침이 식욕을 자극하네요

 

 

 

 

 

 

 

 

 

 

 

보통 수증기에 찌는 꽃게찜에서

물 반 꽃게 반으로 잘박하게 삶아내기에

하얗게 쪄낸다해서 꽃게백숙이라 불립니다

 

큼지막한 꽃게가 탱탱한 속살을 비추니

정말 먹음직 스러워 보이네요

 

김준현씨가 타 방송에서 고정 출연중인

방송중 맛있는 녀석들을 손에 꼽은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었나 봅니다

 

 

 

 

꽃게찜 가격대가 비싼곳은 어느정도 손질이

되어 있구요. 비교적 저렴한 곳은 손님이

직접 컷팅을 해서 드셔야 할거에요

 

꽃게 손질의 고수들 동영상이 있으니까

그분들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쉽고 편하게

꽃게백숙을 즐기 실 수 있답니다

 

 

 

 

 

 

꽃게 손질방법을 좀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위의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꽃게탕 레시피도 있어요

 

 

 

 

 

 

 

 

 

목포산꽃게에서는 꽃게찜 주문시

꽃게를 삶아낸 국물을 서비스로 제공

하지만, 꽃게찜을 주문해야 나오는 국물이기에

추가주문은 불가능 하다는 것 참고하세요

 

진한 꽃게향이 베어있어 찬 성질의

꽃게를 먹은 후 뜨끈한 국물맛에 빠지겠어요

 

 

 

 

 

사장님께 전수받은 방법으로 맛있게

꽃게 손질을 하고 있는 김준현

 

한 입만에 당첨된 이십끼형의 분노가

이상하게 상황을 웃기게 만드네요

 

 

 

 

 

 

 

 

 

저는 꽃게찜을 먹을 때 꽃게 내장을 한 곳에

모아 꽃게살을 찍어서 먹는 편인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즐기시나요

 

쌀밥에 참기름과 꽃게장을 살짝 곁들여

비벼먹는 것도 괜찮지 않나요

 

 

 

 

 

 

 

 

 

 

 

 

 

 

맛있는 녀석들만의 더 맛있는 TIP.

김민경이 추천하는 팁은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스파게티 소스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한층 더 고급스러워 졌다고는 하지만

저렇게 먹으면 많이는 못 먹을 것 같아요

 

 

 

 

 

 

 

 

다만 지역 특성때문인지 가격대가 비싸네요

대구지역이 훨씬 저렴한 것 같아요

 

꽃게철을 맞이해 대형마트에서 할인 행사하면

여유있게 사서 즐기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