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리뷰

[VJ특공대맛집,향록] 동굴식당 오리백숙 향록

반응형

VJ특공대방영맛집정보

방송일 : 06월 06일(715회)

테   마 : 더위는잡고, 입맛은 살린다~ 더위사냥맛집

상호명 : 동굴식당 오리백숙(향록)

주   소 : 충북 제천시 봉양읍 학산리 157

연락처 : 043-651-4455 


충북 제천의 한 음식점에 더위를 식혀줄 이색적인 곳이 있다고 합니다. 식당 안에 동굴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은 이색적인 음식점으로 입소문이 자자한데요. 맛 카페나 블로그를 통해 잘 알려진 이 곳!!





식당안에 폭포? 말로만 이색적인 것이 아니라 식당 한쪽면을 차지하고 있는 커다란 폭포와 그아래 고여있는 물은 너나 할 것 없이 손을 담그게 만드는데요. 겨울엔 어떨지 모르겠지만 여름철 피서객들의 입에 오르내리기 딱 알맞는 곳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분위기 만큼이나 인기있는 이곳의 메뉴는 '오리백숙'  삼복더위에 맞서 기력 충전을 해줄 오리백숙. 양념을 적게 넣어 깔끔하고 단백한 국물이 일품이라는 이 집만의 대표메뉴! 오리백숙의 맑은 국물은 오리의 껍질을 벗겨내어 느끼하지 않고 더욱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는데요.   





특히, 대표 메뉴인 '오리백숙' 만큼이나 이 집을 유명하게 만드는 것은 다름아닌 '동굴' 어찌된 영문인지 가게 안에 이런 동굴이 만들어져 있네요 집을 짓기 위해서 산을 깎다가 우연히 발견된 자연 동굴이라고 합니다. 사장님께서는 자연 동굴을 그대로 보존해서 이 곳에서 나오는 물을 이용 모든 요리에 넣어 사용하신다네요. 



매년 수질검사를 통해 깨끗한 식수로 사용 할 수 있다는 검사도 잊지 않고 확인하신다니 믿고 먹을 수 있겠죠? 그런데 집안에 저런 동굴이 있으니 정말 부럽네요. 여름에 동굴을 통하는 문만 열어 놓으면 에어컨을 켜지 않아도 시원할거 아니에요. 동굴에서 퍼온 물을 맛볼 수 있는 것도 이집만의 이색 아이디어!! 방송 이 후에는 많은 손님들이 몰릴 것으로 혹시나 동굴에 내려간다고 안전사고가 나지 않을까 우려가 되는군요. 방송에서는 사장님이 직접 내려가셔서 물을 퍼오시는데 별일 없겠죠?





이렇게 동굴에서 퍼온 물을 이용해서 압력솥에 한 번, 큰 냄비에 한 번 해서 총 두번을 끓여내면 기름기 쫙~ 빠진 담백한 오리백숙 완성!!! 활력 충전, 기력 보강!! 여름나기의 필수 보양식 '오리백숙' 삼복 더위에 엄청난 호황을 이끌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