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대구미리내2호점,미리내어플] 착한기부어플 미리내앱

반응형


About Mirinae App




'미리내'가 무엇이냐 묻는다면 여러분은 어떤 대답을 할까요? 너무 생소한 단어라서 '그게 뭐죠?'라고 되묻게 되지 않을까요? 저 역시 '미리내'가 무엇인지 몰랐답니다. 단순하게 생각해서 무엇인가를 미리낸다는 의미인데 너무 어렵게 생각해버린 것이죠.


작년 겨울이었나요? SNS를 통해 알려진 좋은 나눔기부에 관한 글을 읽은적이 있습니다. 한 국밥집 입구에 정성스레 손으로 작성한 문구가 인상이었는데요. '어느 고마운분이 국밥 가격을 미리내셨답니다'라는 문구아래에 국밥을 드시고 싶으면 들어와서 먹고 가라는 내용의 글이 적혀있는걸 본 기억이 나네요. 오래전 일이라 자세한 내용은 기억이 잘 나지 않은데 비슷한 내용이었던 것 같습니다.


미리내 운동은 커피 한 잔을 사먹을 여유조차 없는 우리 이웃들을 위해 돈을 미리내는 문화입니다. 흔히 길거리에서 변변찮은 음식들 조차도 제대로 먹기 힘든 노숙자나 독거노인들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해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기부 문화입니다.




이런 미리내 운동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 나눔 운동을 할 수 있는데요. 티브로그가 이 두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특히, 미리내 앱을 통한 기부는 직접 매장에 가지 않고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고 쉽게 기부 나눔을 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을 통한 기부 운동을 해보았는데요. 직장근처에 위치한 '대한민국떡방' 이 대구 달서구 미리내2호점 이라고 하네요. 오프라인을 통한 기부 문화를 직접 체험을 해보고자 방문해 보았습니다. 검색을 통해 우리동네 주변 미리내 가게를 쉽게 찾으실 수 있답니다.







가게 입구를 자세히 보시면 '미리내' 관련 문구가 보인답니다. 제가 갔을때는 이미 여러명의 손님들이 미리내 운동에 동참을 하신 듯 합니다. 특

정 인물들을 지정하셔도 좋고, 그냥 기부를 하셔도 괜찮습니다. 이곳 사장님과 잠시 대화를 나눠보았는데요.  아직 미리내 문화가 정착하지 않아서 저렇게 문구를 써놓았지만 저 문구를 보고 직접 들어오시는 분들은 아주 적다고 합니다. 그래서 매주 독거노인이나 봉사활동 등에 나눔을 하신다네요. 자발적으로 좋은 곳에 나눔을 하시는 사장님 감동입니다.




저역시 이런 좋은 기부 나눔에 빠질 수 없겠죠? 맛있는 떡도 사고 좋은 기부 나눔도 하고 이런게 일석이조가 아닐까요? 





[미리내가게 2014.02.25일 OBS 으랏차차 방영분]




아직 미리내 운동이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각 지역별로도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그러면 미니래 운동을 참여하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습니다. 미리내 앱이 출시가 되었거든요.  아래의 미리내 앱 아이콘을 누르시면 '구글 마켓'을 통해 다운받으실 수 있답니다.






      


쉬운 회원가입 방법 




미리내 운동은 어렵지 않습니다. 오프라인처럼 돈을 내지 않아도 '미리내 운동'은 실천이 가능합니다. 단 1분!! 하루에 단 1분 광고영상 시청만 해도 미리내 운동 참여가 가능하답니다.  또한, 직접 후원, 재능 기부, 착한 구매를 통한 다양한 기부 활동을 참여 하실 수 있는데요.  미리내앱 어플 설치로 이 모든 것을 손쉽게 참여할 수 있으니 지금 당장 설치 해보세요.







가장 편리한 기부 방법으로는 1분 광고 시청을 통한 기부이겠죠? 시간기부를 터치 합니다. 그럼 왼쪽 화면처럼 광고리스트가 나열되는데요. 광고도 보고 적립도 받고, 기부도 하는 일석삼조 기부나눔. 쉽죠? 특히 트랜스포머 처럼 영화 광고는 여러번 봤답니다. 단 1분의 투자!!!


















광고영상이 끝이 나면 퀴즈문제가 나옵니다. 볼지 안볼지 모르는 광고에 적립금까지 주지는 않겠죠? 퀴즈는 티비를 자주 보는 어린아이도 맞출 수 있을만큼 난이도가 무척 쉽답니다. 정상적인 광고 영상 시청과 퀴즈 정답까지 맞추셨다면 하단의 글 참조!!




 


그럼 광고시청을 통해 모아진 기부금을 후원해 볼까요? 어플 메인에서 직접 후원하기를 터치합니다.  터치 후, 왼쪽 화면처럼 기부 후원단체가 나열되는데요. 본인이 후원하고 싶은 단체를 선택합니다. 티브로그는 '한국소아암재단'을 선택했어요. 모금된 금액이 보이시죠? 선택하기 터치





본인이 후원할 업체로 선정이 되었다면 화면 가운데 메뉴 중, '기부하기'를 터치 합니다. 그럼 포인트 후원, 신용카드 후원 두가지 메뉴가 나타납니다. 포인트 후원은 광고 시청을 통해 모아진 적립 포인트를 후원하는 것이구요. 신용카드 후원은 본인이 직접 원하는 금애을 후원 한는것 입니다.  후원금액은 1,000원 부터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이밖에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는 재능 기부방법과 공익 상품을 구입함으로써 구입 금액을 기부할 수 있는 착한 구매하기 방법이 있답니다.




기부가 어렵다는 생각은 이제 그만~ 
하루 1분 투자와 몇번의 터치만으로도 여러분은 이미 기부 운동에 동참하고 계신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미리내 운동에 동참을 하고 더욱 활성화 될때까지 열심히 활동 하자구요. 단, 1초도 시간이 나지 않는다면 모르겠지만 하루에 단 1분 투자! 여러분도 아름다운 사랑나눔의 후원자 입니다.




모두의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