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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테인먼트 리뷰

[생생정보] 들기름 활용 '들기름 파스타 레시피'



2TV 저녁 생생정보 '생활의 재발견'

들기름 파스타




들기름


들기름은 대부분이 불포화지방으로 몸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54% 정도 함유. 게다가 열액순환 개선을 도와주는 EPA나 두뇌 활동을 촉진하는 DHA 함유량도 높다. 또한, 들기름속 로즈마리산은 강한 항암효과와 함염작용을 하기에 공복에 생으로 섭취하거나 조리 후 마지막에 넣어 섭취하면 맛과 영양까지 고루 잡을 수 있다




들기름을 공복에 그냥 먹어도 좋지만 이를 요리에 활용하는 것도 식생활에 필요하지만 들기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그리 많지 않은데요 대부분 나물 무침이나 볶음밥 류에 사용하는 것과 생김에 들기름을 발라 구워먹는 것이 전부죠. 생생정보에서는 이런 들기름의 활용을 위해 들기름 파스트 레시피가 공개되었답니다.











들기름 파스타 재료


들기름(80ml), 고추 약간, 소름 약간, 삶은 참나물 60g, 조개 10개, 후추 약간

마늘 5쪽, 주꾸미 1/2컵, 파르메산 치즈 가루 2큰술, 잣 2큰술



생각보다 재료 가격이 만만치 않은 파스타가 되겠군요
















1.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파스타 면을 삶는다














2. 믹서에 준비한 참나물, 들기름, 치즈 가루, 잣, 소금, 후추를 넣고 갈아서

양념장을 만든다













3. 믹서에 갈기 전 양념장의 농도는 들기름 양으로 조절














4. 믹서에 넣은 재료들은 적당히 진득해질 때까지 간다













5. 달군 팬에 들기름을 넉넉하게 두른 후

편으로 썬 마늘과 양파를 넣어 볶다가 조개, 주꾸미를 넣는다




들기름 사용량이 너무 많은 것 같은데...













6. 해산물을 넣고 볶다가 조개의 입이 벌어지면

믹서에 만들어 둔 양념장 3큰술을 넣고 볶는다













7. 삶은 파스타 면을 팬에 넣고 소스에 버무려 볶으주면 완성














몸에 좋고 맛도 좋고 멋까지 나지만 저거 한 그릇에 사용되는 재료비가 만만치 않을 것 같다. 들기름 가격이 저렴한 것도 아닌데 파스타 하나에 들어가는 들기름의 양이 박카스 1병에 버금가는 정도니 내 입장에선 그림의 떡이라는 생각이 들정도... 하지만 정말 맛은 있겠다!! 개인적으로 파스타보단 소면을 이용한 무침류의 메뉴가 나왔다면 들기름의 사용량도 적게들고 풍미가 있었을 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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