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리뷰

차세대 플래그십 모델인 원(One) '디자인 공정 공개'

반응형

' 차세대 플래그쉽 '원'은 어떤제품인가? '

 

지난달 28일 HTC는 스페인에서 열린 (MWC)에서 주력상품인 스마트폰 HTC 'ONE'을 선보였는데요.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던 HTC가 유독 'ONE'이라는 한 모델에 주력을 했던 이유가 무엇일까요?

 

 

 

HTC는 독특하게도 400만화소의 카메라를 장착했어요. 1000만화소가 기본인 시대에 400만화소의 카메라는 좀 엉뚱한 발상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하지만, HTC가 개발한 울트라픽셀 카메라는 400만 화소의 1/3인치 크기 BSI 센서를 탑재해서 비슷한 크기의 고화소 센서보다 사진 크기가 적은 것이 단점이지만 적은 화소 덕분에 픽셀 크기가 커져서 감광능력이 뛰어나고 노이즈도 적다는 장점이 중요한 요소가 되겠네요.  쉽게말해서 고해상도가 아닌만큼 사진의 크기는 작아져도 사진을 구성하는 픽셀의 크기가 커지게 되어서 좀더 선명한 사진으로 출력이 가능해졌다는 말이네요.

 

작은 사진을 크게 늘리게 되면, 사진의 픽셀이 갈라져서 선명도가 떨어지는데 픽셀이 커지게 되면 사진을 늘려도 선명도가 떨어지는 현상이 줄어드니 꼭, 해상도가 크다고 좋다는건 아니다라고 지적해주는 것 같군요.

 

또한, 2축 2Ghz 진동이 가능한 광학식 손떨림 보정기능이 추가 되었구요. 200ms의 속도로 연속해서 초점을 조정해주는 자동 오토 포커스 기능,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이미지칩2 ISP가 탑재가 되었다고 합니다.

 

 

' 차세대 플래그십 'ONE'의 디자인 공정 '

 

제품의 디자인 공정을 공개한다? HTC는 어떤 이유에선지 제품의 디자인 공정을 공개했는데요. 이런 디자인 공정은 회사의 일급비밀로 분류되지 않은가요? 어쨌든 잠시 감상해 보시죠 ^^

 

 

 

 

' HTC 'ONE' 스펙 '

 

Processor : 1.7GHz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

 

Display : 4.7 inch 1080display, 고릴라 글래스

 

Camera : 울트라픽셀 400만(후면), 210만(전면)

 

RAM, HDD : 2GB, 32GB / 64GB

 

OS : 안드로이드 젤리빈

 

스마트폰 시장에서 강자로 군림하던 HTC가 계속되는 부진으로 인해 'ONE'이라는 차세대 스마트폰을 주력 상품으로 승부를 걸고있는데요. 전세계 스마트폰 팬들이 오는 14일 뉴욕에서 공개되는 '갤럭시S 4'에 주목되고 있는 지금 HTC의 승부는 과연 승산이 있을까요?  HTC의 부활이 성공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을지 주시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