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수성구치킨] 들안길인근 치맥 추천 '부오노치킨'

반응형


주말이지만 더운 날씨에 간단하게 '치맥' OK?

'부오노치킨'

대구 먹거리 타운 들안길 인근에 위치 



오늘은 모처럼 고향 친구가 대구에 놀러오는 날 입니다. 늦은 저녁에 만날 거라서 '옹이'와 함께 셋이서 만나기로 했지요. 셋다 고기 킬러라서 가볍게 인근 고기집에서 저녁을 해결하며 얘기하고 차한잔 하다보니 어느새 10시가 조금 넘었네요. 어차피 내일은 황금연휴라서 친구는 제 자취방에서 자기로 했기에 마음놓고 술한잔 걸치기 위해 주변을 탐문하던 중, 인테리어가 무척 깔끔한 치킨집을 지나게 되었답니다. 요즘처럼 더운날에는 깔끔하게 치맥이 진리 아니겠어요?



수성구치킨 '부오노치킨&호프' 들안길 인근에 위치한 치킨점 


캐릭터가 닭인 것 같은데 엄청 귀엽네요. 치킨 어떠냐는 제 물음에 둘다 OK!! 하기사 고기 킬러들이 닭인들 싫어할까요. 그러고보니 요즘 고기를 먹으러 다니다보니 '삼겹살,갈비,목살,막창'만 주구장창 먹었지 '치킨' 먹은지는 정말 오랜만이네요.


수성구치킨 '부오노치킨&호프' 실내 인테리어 


실내 인테리어가 정말 깔끔한 호프집이라는 인상이 깊게 남습니다. 2명이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는 단체 손님들이 몰릴 경우를 대비 해서인지 테이블간격이 넓게 배치가 되어 있구요. 혹여나 3인이상 손님이 오면 테이블을 당겨와서 붙이면 된답니다. 보통 치맥은 친구나 연인끼리 2인으로 즐겨 찾기에 저러한 자리 배치를 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수성구치킨 '부오노치킨&호프' 들안길 인근에 위치한 치킨점 


조명이 밝아서 전체 익스테리어 사진은 좀처럼 나오지 않는군요. 그나마 가장 잘 나온 이사진을 업로드 했습니다. '옹이'와 친구가 자기들 찍는 줄 아는지 카메라를 쳐다보고 있네요. 문은 미닫이 형식으로 더운 여름철에는 문을 활짝열어 줌으로 인해 시야가 넓게 트일 수 있구요. 낮시간 대에는 문을 좁게 닫아 냉난방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이디어를 사용했네요.




수성구치킨 '부오노치킨&호프' 독특한 인테리어 아이템들.. 


사장님께서 야구팬이신가 봅니다. 실내에 설치되어 있는 큰 TV에서도 야구중계를 계속하더라구요. 인테리어 공간에는 '양준혁야구재단' 사인볼이 저렇게 한쪽 벽면내 장식이 되어있답니다. 저희 테이블 근처라서 그런지 유독 눈에 띄네요.



수성구치킨 '부오노치킨&호프' 메뉴판 


인테리어에 너무 설명이 길어버렸네요. 치킨집 왔으면 주문부터 해야하는데 말이죠. 치킨전문점인데 닭 메뉴는 '부오노치킨' 하나 뿐이네요.블로그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보통 '부오노치킨'과 감자튀김을 즐겨드셔서, 저희도 처음와보는 것이라서 부오노치킨+감자튀김+생맥 2개를 주문했답니다. 저는 운전때문에 술은 안먹고 '옹이'와 친구 둘이서 한 잔씩 걸치기로 했습니다.




수성구치킨 '부오노치킨&호프' 기본 안주 


기본으로 세팅되는 메뉴는 샐러드와 팝콘. 그런데 팝콘에서 짭쪼름한 맛이 납니다. 요즘 영화관에 가면 팝콘에도 다양한 맛이 있잖아요. 여기도 그런 것 처럼 팝콘에 살짝 간을 한 것 같았어요. 덕분에 맥주 안주로는 그만입니다. 희한하게 당기네...






수성구치킨 '부오노치킨&호프' 칠리치즈 감자튀김 


치킨에 앞서 '칠리치즈 감자튀김'이 먼저 나왔습니다. 비주얼이 침샘자극용 인데요? 잘 튀겨진 감자위에 칠리소스와 다진 고기를 볶고, 그위에 치즈와 양파 & 옥수수콘으로 장식을 했는데요. 각각의 맛도 좋지만, 한꺼번에 먹으면 칠리소스의 강한 맛이 중화가 되어서 더 잘 넘어갑니다. 소스자체의 맛이 강해서 단맛을 살린 양파와 치즈가 같이 들어가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수성구치킨 '부오노치킨&호프'  몸속까지 시원한~ 맥주 500CC 


'칠리치즈 감자튀김'에 정신을 팔린 사이에 드디어 치킨&맥주가 도착했습니다. 시원한 맥주의 향이 기가막히네요. 저는 먹을 수 없어서 구경만 했네요. 하지만, 닭다리는 내꺼라는 거~ 노랗게 잘 튀겨진 치킨에 시선을 둡니다.





수성구치킨 '부오노치킨&호프' 역시 맥주엔 치킨!! 


2달만에 보는 치킨이라 그런지 더 반갑네요. 특이하게 통마늘을 함께 썪어 튀기셨나봅니다. 곳곳에 통마늘이 보이네요. 제가 통마늘을 좋아해서 티브로그 혼자 통마늘을 다 먹었네요. 닭다리 2개가 어찌나 탐스럽게 생겼는지 뜨거울텐데 치킨 빨리 먹자며 '옹이'가 닭다리를 잡고 들이미네요.








수성구치킨 '부오노치킨&호프' 짭쪼름하면서 고소한 맛이 일품인 닭다리&날개~ 


튀김옷이 많이 두껍지 않고, 양념이라고 해야하나요? 닭튀김 옷 위에 입혀진 양념맛이 무척 좋았습니다. 보통  후추향이 강한 치킨과 간장 맛 치킨의 중간맛이라고 해야하나요? 달짝한 첫맛과 매콤한 끝맛의 튀김옷과 속살이 부드러운 치킨은 바쁜 손을 놀리게 만드는 맛이었습니다. 이 맛은 일단 드셔봐야 아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정말 독특한 맛이에요.




수성구치킨 '부오노치킨&호프' 치킨 그까이꺼 남길게 있겠어요? 


'옹이' 스타일의 치킨먹기 편. 어떤 음식이든 뼈에 살이 붙어 있는걸 용납하지 않은 '옹이' 저렇게 살을 발라먹으면서도 다른 사람과 먹는 속도는 비슷하다는 '옹이 전설' 결국 치킨과 더불어 '칠리치즈 감자튀김'은 초토화가 되었다는 전설이...


3명이 가서 먹기에는 아주 적당한 양입니다. 치맥먹으면서 약간의 담소도 나누며 즐기기에는 너무나 좋은 곳이에요. 딱히, 시끄러운 분위기도 아니지만 도로변에 인접해 있는 위치에 가격대비 꽤 훌륭한 맛에 반했네요. 집에서 그리 가깝지는 않은 거리지만 들안길에 약속이 있는 날이면 가볍게 치맥먹으러 다녀갈 것 같네요. 더구나 곧, 여름인데 말이죠.


 

상호 : 부오노치킨

주소 : 대구 수성구 두산동 133-2

시간 : 18:00 ~ 06:00

전화 : 053-784-8887